[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2017년 한국배구연맹(KOVO)과 축산업계 최초로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이후 8시즌 연속 V-리그와 동행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경제적 가치를 동반 상승시킨 대표적 스포츠 마케팅 성공 사례를 완성했다.
도드람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첫 시즌인 2017-2018 시즌부터 2024-2025 시즌까지 8시즌 동안 도드람 V-리그의 전체 TV 중계 누적 시청자 수는 약 4억 7,988만 명에 달했다. 또한 스포츠 스폰서십 효과분석 전문기관인 더폴스타(The Polestar)에 따르면 미디어 노출을 통한 누적 스폰서십 효과는 약 2조 9,799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프로배구 인기 상승과 함께 도드람 브랜드 가치가 동반 성장했음을 보여준다.
사업 규모 측면에서도 외형적 성장세가 뚜렷하다. 2017년 스폰서십을 시작했을 당시 2조 2,504억 원이었던 도드람의 사업량은 8시즌이 지난 2024년 말 기준 4조 4,785억 원으로 2배 가까이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에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뿐만 아니라, 사육·도축·가공·유통까지 수직계열화된 사업 구조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공급망과 품질 혁신이 뒷받침되었다는 평가다.
도드람은 V-리그 타이틀 스폰서십을 기반으로 배구 팬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며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해왔다. 경기장 현장 이벤트, TV·온라인 중계 연계 광고, 프로배구 전용 제품 출시, 프로배구 선수들과 협업한 V-패키지 출시 등 다각적인 팬 소통 활동을 전개하며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에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결합했다.
또한 도드람은 프로배구 타이틀스폰서로서 한국배구연맹(KOVO)과 각 프로배구 구단과 협력하여 기부금 전달, 가정간편식(HMR) 제품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ESG 경영을 강화하였다. 이러한 사회적 책임 활동은 도드람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한솥도시락, 신메뉴 ‘마라 닭강정’ 출시
한솥도시락은 매콤한 중국 사천식 마라 소스를 더한 사이드 메뉴 ‘마라 닭강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맵부심(맵다+자부심)’ 트렌드 확산과 함께 마라 열풍이 이어지면서, 한솥도시락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어, 친숙한 닭강정에 마라 풍미를 접목해 색다른 매운맛을 완성했다.
신메뉴는 한솥도시락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닭강정 시리즈의 후속 메뉴로,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과 맵고 진한 마라 풍미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마(麻) 특유의 알싸한 향신료 풍미와 소스의 감칠맛이 담백한 닭강정과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바삭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갖춘 향취고추로 매콤한 식감까지 더해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 형태로 출시돼 간단한 한 끼 식사는 물론 간식이나 안주로 곁들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소’와 ‘중’ 두 가지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각각 3,900원과 9,900원이라는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공차코리아, 글로벌 캠페인 ‘그레이트 밸류 위크’ 실시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전 세계 고객과 공차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 글로벌 캠페인 ‘그레이트 밸류 위크(GREAT VALUE WEEK)’를 맞아 9일부터 15일까지 '그레이트 밸류 위크(GREAT VALUE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레이트 밸류 데이(GREAT VALUE DAY)’는 공차가 지향하는 진정성·존중·공감·모험심·팀워크 등 브랜드 핵심 가치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매년 9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등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올해 한국에서는 ‘가치 또 같이’라는 캠페인 슬로건 하에 차(茶)가 주는 즐거움을 고객과 함께 나누고 확산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캠페인의 시작일인 9일 ‘그레이트 밸류 데이’에는 모든 토핑을 300원에 제공한다. 행사 대상 음료는 ▲블랙 밀크티 ▲타로 밀크티 ▲초콜렛 밀크티 ▲우롱티 ▲제주 그린 밀크티 ▲망고 요구르트 ▲청포도 자스민티 ▲패션 프룻 히비스커스 ▲피스타치오 밀크티 ▲허니 자몽 블랙티 ▲딸기 쿠키 스무디 ▲망고 스무디 등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타피오카 펄, 화이트 펄, 미니펄 등 다양한 토핑을 취향에 맞게 부담 없이 추가해 즐길 수 있으며,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어 10일부터 15일까지 ‘그레이트 밸류 위크’ 프로모션이 이어진다. 공차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10일 앱을 통해 전 메뉴에 사용 가능한 500원 할인 쿠폰이 일괄 발급되며, 해당 쿠폰은 캠페인 종료일인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 8시즌 진행 外
기사입력:2025-09-08 19:19:4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60.05 | ▲40.46 |
코스닥 | 824.82 | ▲6.22 |
코스피200 | 441.28 | ▲6.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756,000 | ▲39,000 |
비트코인캐시 | 805,500 | ▲1,500 |
이더리움 | 5,982,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640 | 0 |
리플 | 4,123 | ▲5 |
퀀텀 | 3,62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903,000 | ▲7,000 |
이더리움 | 5,988,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670 | ▲30 |
메탈 | 989 | ▼2 |
리스크 | 518 | ▼2 |
리플 | 4,125 | ▲5 |
에이다 | 1,202 | ▲2 |
스팀 | 18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90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804,000 | ▼1,000 |
이더리움 | 5,98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90 | ▼60 |
리플 | 4,125 | ▲4 |
퀀텀 | 3,620 | ▼10 |
이오타 | 26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