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롯데웰푸드와 협업해 선보인 신메뉴 ‘깨먹는 THE돼지바설빙’이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출시 직후부터 전국 주요 매장에 소비자 발길이 이어졌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태까지 빚어졌다.
지난 8월 26일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국민 아이스크림’ 돼지바를 설빙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바삭한 크런치 토핑과 초콜릿 코팅, 통째로 올라간 돼지바 아이스크림 등 돼지바를 상징하는 요소를 그대로 담아내면서, 설빙 특유의 우유얼음과 딸기 과육 소스를 더해 색다른 조화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기존 돼지바의 친숙한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설빙만의 해석이 더해진 차별화된 디저트로 재탄생했다.
설빙은 이번 ‘깨먹는 THE돼지바설빙‘ 출시와 함께 최근 유행하는 AI 기반 홍보 콘텐츠를 도입했다. 기존 돼지바 캐릭터를 AI로 구현한 홍보물과 알바생 ‘설도니‘ 콘셉트의 AI 영상을 통해 Z세대를 비롯한 젊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며 브랜드와 메뉴에 대한 관심을 끌어냈다.
‘깨먹는 THE돼지바설빙‘ 출시 직후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돼지바가 설빙으로 재탄생했다“는 인증샷과 후기가 빠르게 확산됐다. 온라인 화제성이 곧바로 매장 판매로 이어지면서, 일부 매장은 주말마다 준비 물량이 조기 소진되기도 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신메뉴 흥행을 넘어 설빙의 콜라보레이션 전략이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설빙은 아이스크림, 제과, 캐릭터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경험을 제안해 왔고, 돼지바 협업도 그 연장선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태극당과 함께 한정판 컬래버 제품 론칭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추석을 앞두고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태극당’과 손잡고 한정판 협업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MZ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주는 ‘뉴트로(New+Retro)’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태극당과 함께 전통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케이크, 모나카,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투썸 X 태극당 케이크’는 ‘대세와 대세의 만남’이라는 상징성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태극당은 1946년 창립 이후 한국 디저트 문화를 대표해 왔으며, 그 중 케이크는 3대가 함께 즐기는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 잡아왔다. 이번 제품은 태극당의 정통성에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의 기획력이 어우러져 완성됐다. 강렬한 컬러와 입체적인 크림 장식으로 시각적 차별화를 더했으며, 태극당을 상징하는 ‘딸기 모양 젤리’를 올려 클래식한 감성과 보는 즐거움까지 살렸다. 여기에 고소하게 씹히는 피칸을 더해 재미있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또한 홀케이크와 피스케이크 두 가지 형태로 출시돼, 가족 단위는 물론 개인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태극당의 시그니처 디저트 ‘아이스 모나카’를 투썸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나카 2종(△모나카 우유 맛, △모나카 딸기 초코 맛)도 함께 선보인다. ‘모나카 우유 맛’은 바삭한 모나카 속에 국산 우유와 유크림을 채워 담백하면서도 클래식한 풍미를 자랑한다. ‘모나카 딸기 초코 맛’은 투썸 하면 떠오르는 시그니처 맛을 조합해 달콤하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추석 시즌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전할 수 있는 선물 세트(△종합 과자 선물세트, △오란다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종합 과자 선물세트’는 태극당의 시그니처 전병(△무궁화 땅콩 전병, △서울 김 전병)과 국산 쌀, 보리, 유기농 조청을 더한 ‘정통 오란다’, 투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씨앗 오란다’가 함께 구성돼 있다. ‘씨앗 오란다’는 해바라기씨, 호박씨, 호두, 아몬드를 듬뿍 넣어 익숙하게 즐겨온 씨앗 호떡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오란다’ 2종은 단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마운티아, 가을 아웃도어 신발&자켓 출시
불볕더위가 한풀 꺾인 가운데 데일리 액티브웨어 마운티아(회장 강태선)가 아웃도어의 성수기, 가을을 맞아 신발과 자켓 신제품을 선보였다.
마운티아가 출시한 2025 가을 아웃도어 아이템은 방수와 투습 기능이 탁월한 마운티아 아토쉘(ATTO SHELL) 등산화 2종과, 간절기에 유용한 자켓 2종 구성이다. 갑작스러운 비 등 변화가 잦은 가을 날씨에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는 아웃도어 기능성은 물론 캐주얼한 디자인까지 겸비해 일상부터 가벼운 워킹, 트레킹 등에서 활용하기 좋다.
먼저, 방수, 투습 기능이 탁월한 아토쉘 등산화 2종은 모두 루프 그립 아웃솔이 있어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하고, 여유로운 착용감을 고려해 와이드 핏으로 설계했다. 발 모양에 맞게 세밀한 핏 조정이 가능한 다이얼 추가와 재귀 반사 소재를 적용해 한 층 업그레이드 출시한 ‘아토쉘트랙커2’는 갑피에 천연 누벅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뛰어난 통기성을 자랑한다. 쿠셔닝과 항균 모두 우수한 오솔라이트 인솔이 있어 오랜 시간 착화에도 편안하다.
‘아토쉘그림퍼’는 트레킹과 워킹 모두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갑피에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고, 신발 옆쪽에 유연하고 내구성이 좋은 TPR 소재를 더해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발을 잡아준다. 부드러운 쿠션감을 선사하는 파일론 미드솔 등 발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도록 했다.
캐주얼한 무드의 간절기 자켓 2종도 있다. 허리선까지 오는 짧은 길이의 여성용 ‘커버드자켓’은 최근 공개된 가을 화보에서 배우 박시은이 착용한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여유 있는 루즈 핏 점퍼 디자인으로 등 쪽 맞주름 디테일 등 곡선을 활용해 포인트를 더했다. 찬 바람이 옷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집업 위에 단추 여밈을 추가했고, 소매에는 벨크로 타입을 적용했다.
‘스즈카자켓’은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각각 출시해 가을 시밀러 룩을 연출하기 좋다. 생활 방수와 방풍 기능이 뛰어난 2레이어 자켓으로, 남성용에는 내장된 후드가 있어 날씨 등 상황과 필요에 따라 꺼내 착장할 수 있다. 여성용 자켓은 탈부착 가능한 후드와 함께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여유 있는 기장감, 허리 스트링으로 핏 조절 등 디테일에 변주를 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설빙, ‘깨먹는 THE돼지바설빙’ 10만개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5-09-08 09:21: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60.05 | ▲40.46 |
코스닥 | 824.82 | ▲6.22 |
코스피200 | 441.28 | ▲6.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262,000 | ▼64,000 |
비트코인캐시 | 807,000 | ▼1,000 |
이더리움 | 5,994,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80 | ▲20 |
리플 | 4,117 | 0 |
퀀텀 | 3,648 | ▲2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434,000 | ▲28,000 |
이더리움 | 5,999,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50 | 0 |
메탈 | 996 | ▲2 |
리스크 | 522 | ▲1 |
리플 | 4,121 | ▲1 |
에이다 | 1,205 | 0 |
스팀 | 18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280,000 | ▼170,000 |
비트코인캐시 | 807,500 | ▼500 |
이더리움 | 5,99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450 | 0 |
리플 | 4,119 | ▲1 |
퀀텀 | 3,650 | ▲37 |
이오타 | 264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