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창립 50주년 기념 노들섬 러닝 이벤트 개최 外

기사입력:2025-09-08 08:52: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클리(Oakley)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13일 서울 용산구 카페 흙(cafe heulg)에서 러닝 커뮤니티 ‘EES(Eighty Eight Seoul)’와 함께하는 ‘오클리 커뮤니티 러닝 with EES’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클리 50주년 기념 캠페인 ‘오클리 캠프(Oakley Camp)’의 세 번째 이벤트로, 앞서 진행된 키움 히어로즈와의 팬밋업 이벤트,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OUF) 2025 팝업 부스에 이어 소비자와 직접 호흡하는 현장 경험을 이어간다. 특히 오클리의 핵심 스포츠 카테고리인 러닝을 중심으로 기획돼, 브랜드의 퍼포먼스 철학을 가장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클리의 시그니처 심볼인 ‘일립스(Ellipse)’ 로고를 형상화한 노들섬 특설코스 5.5km를 함께 달리게 된다. 러닝 세션은 오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체크인을 마친 뒤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후 음악과 음료, 핑거푸드가 마련된 애프터 글로우(After Glow) 시간이 이어져 러너들이 교류하고 브랜드 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완주자 전원에게는 오클리와 EES가 협업 제작한 ‘일립스 X EES 한정판 완주 펜던트’가 증정되며, 이 밖에도 참가자 전원을 위한 다양한 웰컴 기프트도 준비됐다.

행사 당일에는 오클리 한정판 아이웨어인 ‘일립스 50주년 에디션’ 전시도 함께 열려 창립 50주년의 기념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 일립스 50주년 에디션은 브랜드 로고를 모티브로 90년대 감성과 최신 기술을 결합한 대담한 실루엣이 특징으로, 국내 5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오클리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최종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 ‘코니’, 현대백화점 판교점 첫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육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코니’를 운영하는 코니바이에린(대표 임이랑)이 9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첫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코니는 그동안 자사몰과 국내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제품을 선보여 왔다. 오프라인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코니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팝업 스토어를 마련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코니의 의류 제품을 중심으로 꾸며졌다. 실내복, 레깅스, 티셔츠, 상하세트 등 가을 신제품 전 구성과 함께 9월 10일 정식 출시 예정인 겨울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올겨울 첫 선을 보이는 리얼 덕다운 100%의 ‘윈터 덕다운 점퍼’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코니의 베스트셀러인 턱받이도 인기 색상 위주로 준비했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열린다. 팝업 스토어 오픈 첫 5일(9월 8일~12일) 동안 최대 29만 원 상당의 제품을 9만 9천 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코니 스티커팩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로 턱받이 전용 스트랩 파우치, 수면조끼 등 사은품이 선착순 제공된다.

코니는 신생아부터 유아동에 이르기까지 의류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모든 제품에는 아기와 양육자를 고려한 고품질의 소재와 디테일이 담긴 부자재가 적용돼 높은 신축성, 복원력, 편의성을 자랑한다. 기본에 충실한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매 시즌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높은 재구매율로 이어지고 있다.

임이랑 코니바이에린 대표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금까지 다양한 의류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팝업 스토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코니만의 사려 깊은 디테일과 기준이 담긴 제품과 브랜드 철학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로라로라, 장원영과 함께한 25 가을 컬렉션 2차 라인업 공개

프렌치 감성의 영 클래식 브랜드 로라로라(rolarola)가 장원영과 함께한 25 가을 컬렉션의 두 번째 라인업과 화보를 공개했다.

‘Unframed’를 타이틀로 한 25 가을 컬렉션은 익숙한 프레임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의 나를 마주하는 시간을 담아냈으며, 소녀스러운 이미지를 벗어나 쿨하고 힙하게 변신한 로라로라의 새로운 무드는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공개된 2차 라인업 역시, 계절감이 느껴지는 소재와 컬러를 활용한 아우터와 니트를 비롯해 셔츠와 스커트 등의 데일리 아이템을 담담하면서도 쿨하게 풀어냈으며, 로라로라만의 클래식한 감성도 잃지 않았다.

고급스러운 터치감과 날개 라인의 배색 포인트로 세련된 디테일을 강조한 하이넥의 집업 가디건은 뒷면의 ‘메종 드 로라’ 입체 자수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더했으며, 장원영이 선택한 블랙 컬러의 가디건은 캐주얼하면서도 쿨한 룩을 완성하기 좋다. 또, 꼬임 디테일의 오프 숄더 니트로 시크하면서도 매혹적인 매력을 선보인 장원영의 모습을 함께 만날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텍스처가 매력적인 ‘스웨이드 블루종 재킷’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드롭 숄더와 세미 벌룬 라인으로 도회적인 무드를 강조했으며, 간절기는 물론 늦가을까지 활용하기 좋다. 특히, 장원영이 착용한 딥 브라운 컬러는 깊어지는 가을 분위기와 함께 장원영 특유의 무심한 듯 시크한 비주얼을 돋보이게 해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60.05 ▲40.46
코스닥 824.82 ▲6.22
코스피200 441.28 ▲6.4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344,000 ▲103,000
비트코인캐시 807,000 ▼1,000
이더리움 5,998,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8,600 ▲70
리플 4,117 ▲1
퀀텀 3,657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545,000 ▲139,000
이더리움 6,00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8,590 ▲40
메탈 996 ▲2
리스크 522 ▲1
리플 4,122 0
에이다 1,206 ▲1
스팀 18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30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807,500 ▼500
이더리움 5,99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8,470 ▲20
리플 4,119 ▲3
퀀텀 3,650 ▲37
이오타 26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