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버거킹은 치킨 플랫폼 ‘크리스퍼’를 비롯, 디저트와 스낵 등 사이드 메뉴까지 전방위적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메뉴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처럼 다앙한 라인업 확장과 더불어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비프 버거’ 역시 괄목할 만한 활약상을 펼치고 있다. 버거킹의 DNA인 직화 조리 특유의 스모키한 풍미를 지키면서도, 양과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버거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충격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지난 6월 출시된 ‘오리지널스 150g’은 출시와 동시에 반응을 얻었다. 수제 버거 스타일로 정교하게 구성된 재료를 담은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스’의 다섯 번째 메뉴로, 기존 와퍼 패티보다 33% 두꺼운 직화 패티를 사용해 풍부한 육즙과 깊은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후 10주간 ‘오리지널스 150g’의 일평균 주문 수는 예상치를 212% 초과했으며, 이전 오리지널스 제품 대비 평균 판매량은 약 2.5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세 달 이상 만에 버거킹을 다시 찾은 소비자 비율도 기존 제품 대비 약 2.9배 높게 나타났다.
소비자 반응 역시 긍정적이다. 유튜버 ‘침착맨’, ‘육식맨’ 등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두툼한 패티가 주는 풍부한 식감과 포만감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패티 자체의 두께와 품질만으로도 가치를 입증하며 버거킹 비프 버거의 확고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최근 큰 화제를 모은 또 다른 제품은 ‘추성훈 버거’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는 ‘더오치 맥시멈’이다. 지난달 14일 출시된 해당 제품은 ▲‘맥시멈2’는 패티 2장·치즈 4장, ▲‘맥시멈3’는 패티 3장·치즈 6장, ▲‘원파운더’는 패티 4장·치즈 8장으로 구성, 소비자가 직화 비프 패티와 치즈를 원하는 단계까지 쌓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맥시멈에 도전하라”는 캠페인 메시지처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나는 몇 장까지 먹을 수 있을까’라는 도전 욕구가 확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그 결과 ‘더오치 맥시멈’은 출시 첫 주부터 목표 대비 170% 판매를 기록했으며, 불과 2주 만에 약 25만 개라는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이번 제품은 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단백질 중심 식단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 단계부터 차별화된 콘셉트를 담았다. 직화 비프 패티 특유의 불향과 진한 치즈의 조화를 극대화해 입안 가득 풍부한 맛과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완성도를 높였다.
◆더벤티, 이천시와 ‘임금님표 이천쌀’ 활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지난 5일 경기도 이천시청 다올실에서 ‘임금님표 이천쌀’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더벤티가 추구하는 지역 특산물 기반 차별화 메뉴 전략과 지역 쌀 소비 촉진 및 고부가가치 농산물 산업 육성을 추진하는 이천시 정책이 맞물리며 성사됐다.
협약식에는 박수암 더벤티 대표와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현장에서는 더벤티가 자체 개발한 이천쌀 음료 시음회도 진행됐다.
더벤티와 이천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천쌀 활용 메뉴 판매, 이천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더벤티는 조선시대 임금님께 진상되던 역사 깊은 명품 쌀인 이천쌀을 활용한 메뉴 라인업을 선보여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천쌀의 우수한 품질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방침이다
◆스마트스코어, ‘2025 아티타야배 레이디스 아마추어 골프리그’ 최종전 개최
아티타야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주관하는 ‘2025 아티타야배 레이디스 아마추어 골프리그’ 최종전이 9월 29일 충남 공주 프린세스CC에서 개최된다.
‘2025 아티타야배 레이디스 아마추어 골프리그’는 최근 3년 내 스마트스코어 라운드 기록을 5회 이상 보유한 순수 아마추어라면 핸디캡과 상관없이 참가 가능한 대회다.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정규 리그에 전국 약 5천 명의 여성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스마트스코어는 정규리그 컷오프를 패스한 인원을 대상으로 지난 8월 포항CC와 뉴스프링빌CC, 프린세스CC에서 3번의 플레이오프전을 개최해 최종전 참가자 144명을 선발했다. 참가 대상자에게는 별도로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이며, 결원 발생 시 차순위자에게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최종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스마트스코어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캐시, 킹즈락CC 라운드권, 골프 피팅권과 피부 미용 용품 등을 경품으로 시상하며, 행운상 등 이벤트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전 참가 신청 및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스코어 앱 내 골프리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8월 3차례에 걸쳐 개최된 플레이오프에서는 1부 권현숙씨(68타), 오수연씨(66타), 임일순씨(71타), 2부 김혜인씨(77타), 장해진씨(69타), 주은경씨(78타), 3부 최지영씨(78타), 신지원씨(77타)가 각각 부별 1위를 차지했으며 최정현씨(69.8타), 김연경씨(68.6타)가 신페리오 우승을 차지하며 여성 골퍼들의 저력을 뽐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메뉴 다각화 적극 추진 外
기사입력:2025-09-08 08:50:3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60.05 | ▲40.46 |
코스닥 | 824.82 | ▲6.22 |
코스피200 | 441.28 | ▲6.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200,000 | ▼210,000 |
비트코인캐시 | 806,000 | ▼2,000 |
이더리움 | 5,995,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60 | ▼40 |
리플 | 4,117 | ▼3 |
퀀텀 | 3,645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340,000 | ▼259,000 |
이더리움 | 6,000,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30 | ▼80 |
메탈 | 995 | 0 |
리스크 | 522 | ▲1 |
리플 | 4,119 | ▼6 |
에이다 | 1,204 | ▼2 |
스팀 | 18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220,000 | ▼230,000 |
비트코인캐시 | 807,500 | ▼500 |
이더리움 | 5,99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8,450 | 0 |
리플 | 4,116 | ▼6 |
퀀텀 | 3,650 | ▲37 |
이오타 | 264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