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굿즈를 제작 및 판매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에이블리 메이커스(ABLY Makers)’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블리 메이커스’는 창작자(크리에이터)가 캐릭터, 일러스트 등 직접 고안한 디자인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에이블리가 굿즈 제작부터 물류, 배송, 고객 응대(CS)까지 전 과정을 대행해 주는 ‘원스톱 굿즈 제작·판매 서비스’다. 사업자 등록증은 물론, 초기 자본 없이도 작가로 입점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제작하는 ‘POD(Print on Demand)’ 방식으로 창작자의 재고 부담이 없고 단 한 건의 주문만으로도 굿즈를 판매할 수 있다.
제작 가능한 품목은 티셔츠, 키링, 폰 케이스, 스티커 등 총 300여 종에 달한다. 작가는 판매자 전용 홈페이지(셀러 어드민)에서 원하는 품목을 고른 뒤 준비한 디자인 파일만 등록하면 판매 준비가 완료된다. 가격은 작가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완성된 상품은 앱(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 상단 ‘라이프’ 탭 내 ‘굿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이블리는 창작자의 디지털 전환과 실질적인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N잡(다중 직업) 및 부업을 꿈꾸는 직장인, 학생 등이 비용 부담 없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유저 역시 희소성 높은 상품을 폭넓게 만나볼 수 있어 쇼핑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입점 작가를 대상으로 프로모션 지원금 행사도 마련했다. 고객에게 발급되는 ‘신규 작가 전용 15% 할인 쿠폰’ 비용을 에이블리가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다. 소비자는 원하는 굿즈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고 작가는 비용 부담 없이 초기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별도 신청 절차를 거치지 않고 마켓 등록과 동시에 혜택이 적용되며, 입점 일로부터 30일간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러닝화 ‘비바폼 맥스 쉴드’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가 르꼬끄의 주력 비즈니스로 러닝 부문을 강화하며,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약 중인 개그맨 유세윤과 함께 ‘미워도 다시 한 런(RUN)’ 캠페인을 전개한다. 다양한 이유로 러닝을 그만뒀던 러너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일명 ‘러닝 재결합’ 메시지를 유머러스하게 풀었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시즌 신제품 러닝화 ‘비바폼 맥스 쉴드’를 출시한다.
올해부터 르꼬끄는 젊은 세대의 대표 문화로 자리잡은 러닝의 매력을 알리고자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에 유쾌함의 아이콘인 유세윤을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러닝은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고 재미있는 운동임을 전파하고 있다. 실제로 유세윤은 개그맨으로 구성된 러닝크루 ‘궁시렁궁시런’을 운영할 정도로 일상 생활 속에서 러닝을 즐기는 스포츠맨이다.
이번 ‘러닝 재결합 프로젝트’ 컨셉의 캠페인 테마는 ‘미워도 다시 한 런(RUN)’이다. ‘미워도 다시한번’이라는 영화 제목을 재치 있게 활용했다. 상반기 캠페인 ‘비바 런(VIVA RUN)’이 가까운 일상 속 러닝의 즐거움을 다뤘다면, 이번 신규 캠페인은 매번 결심만 하거나, 러닝을 중도포기한 사람들을 위한 일명 ‘러닝 재결합 프로젝트’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하반기 출발과 뛰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러너들의 의욕을 북돋우는 재치 있는 스토리로 차별화했다.
영상은 총 3편의 옴니버스 시리즈로 구성되며, 코믹과 반전을 버무린 스토리 전개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재회 편’에서는 전 여자친구인 듯 보이는 여성과의 우연한 만남에 유세윤의 아련한 눈빛이 클로즈업된다. 그러나, 알고 보니 상대방의 러닝화에 눈길이 간 것. 그 계기로 멈췄던 러닝 의욕이 되살아나고, 달리기 시작한다는 내용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유세윤 식 유머를 담아 전달한다.
◆HNIX-에티버스, 클라우드·DX 동맹 결성
HNIX(에이치엔아이엑스, 대표 차동원)는 통합 IT솔루션 및 클라우드·인프라 전문 기업 에티버스(ETEVERS, 대표 김범수)와 클라우드·인프라 협력 및 디지털 전환(DX)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제휴가 아닌 시장 중심의 실질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영업과 기술을 결합한 협력 모델을 도입한다. HNIX는 대기업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고객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신규 고객 발굴과 영업 전반을 책임지며, 이를 바탕으로 범현대그룹 등 전략 고객과의 접점 확대와 인프라 및 클라우드 사업 기회 확장을 추진한다. 에티버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멀티 클라우드, 보안, 운영 자동화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HNIX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과 제안 활동을 협업한다. 특히 주요 고객사 대상의 맞춤형 솔루션 제공과 최신 기술 동향을 반영한 설명회·세미나 개최를 통해 시장 확산의 주도적 역할을 맡는다.
양사는 협업의 실행력을 담보하기 위해 분기 1회 이상 정기 협의체도 운영한다. 해당 협의체는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차기 협력 과제를 논의하는 공식 창구 역할을 한다. 공동 프로젝트 추진 시에는 별도 계약을 통해 역할 분담을 명확화해 파트너십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HNIX는 2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보유한 토탈 IT 서비스 기업으로, 시스템 개발·운영, 컨설팅, 정보보안, SI 등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HD현대그룹, HL만도, HDC현대산업개발 등 주요 그룹사와의 협력 경험을 기반으로 최근에는 AI·RPA 자동화, IoT, 메타버스·VR, 3D 기반 융합사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에이블리 메이커스' 출시 外
기사입력:2025-09-08 08:42:3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60.05 | ▲40.46 |
코스닥 | 824.82 | ▲6.22 |
코스피200 | 441.28 | ▲6.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208,000 | ▼192,000 |
비트코인캐시 | 806,000 | ▼2,000 |
이더리움 | 5,995,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60 | ▼30 |
리플 | 4,117 | ▼3 |
퀀텀 | 3,645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413,000 | ▼184,000 |
이더리움 | 6,001,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50 | ▼60 |
메탈 | 995 | 0 |
리스크 | 522 | ▲1 |
리플 | 4,120 | ▼5 |
에이다 | 1,204 | ▼1 |
스팀 | 18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230,000 | ▼280,000 |
비트코인캐시 | 807,500 | ▼500 |
이더리움 | 5,99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450 | 0 |
리플 | 4,117 | ▼4 |
퀀텀 | 3,650 | ▲37 |
이오타 | 264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