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KT&G(사장 방경만)의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투표와 1:1 전화설문을 통해 브랜드의 충성도와 소비자 최선호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며,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는 ‘릴’이 후보 브랜드를 제치고 1위 자리를 인정받았다.
KT&G는 2017년 독자적인 전자담배 플랫폼 ‘릴(lil)’을 론칭하고 ‘솔리드(SOLID)’, ‘하이브리드(HYBRID)’, ‘에이블(AIBLE)’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시장에 선보였고, 디자인분야에서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을 수상하는 등 제품 우수성을 기반으로 상반기 기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릴’은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술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흡연방식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흡연모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흡연을 잠시 멈출 수 있는 ‘일시정지’, ‘고속충전’ 기능 등 다양한 소비자 친화적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최근 릴 에이블 전용 스틱 ‘레임(RAIIM)’을 출시해 기존 ‘리얼(REAL), 그래뉼라(GRANULAR), 베이퍼스틱(VAPOR STICK)’과 함께 전용 브랜드를 4종으로 확대했고, 기존 제품 대비 300원을 인하한 4,500원으로 판매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면서 가격 선택지를 넓혔다.
한편, KT&G는 ‘릴’ 브랜드의 혁신성과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일본, 러시아를 비롯해 세계 33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해외 지식재산권은 누적 1만 1,000건이 넘는다.
KT&G 관계자는 “‘릴’은 브랜드 가치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며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로 전자담배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KT&G ‘릴’, 8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수상
기사입력:2025-09-04 16:44:1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00.83 | ▲16.41 |
코스닥 | 805.42 | ▲8.61 |
코스피200 | 432.32 | ▲1.9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3,658,000 | ▼907,000 |
비트코인캐시 | 820,500 | ▼2,000 |
이더리움 | 6,080,000 | ▼5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420 | ▼110 |
리플 | 3,946 | ▼20 |
퀀텀 | 3,845 | ▼5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3,682,000 | ▼929,000 |
이더리움 | 6,079,000 | ▼6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60 | ▼140 |
메탈 | 969 | ▼3 |
리스크 | 505 | ▼4 |
리플 | 3,944 | ▼23 |
에이다 | 1,134 | ▼7 |
스팀 | 179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3,600,000 | ▼1,000,000 |
비트코인캐시 | 821,000 | 0 |
이더리움 | 6,080,000 | ▼6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60 | ▼170 |
리플 | 3,946 | ▼19 |
퀀텀 | 3,826 | ▼78 |
이오타 | 257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