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글로벌 소스 수출을 기반으로 2030년까지 해외 매출 1000억 원 목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3일 ‘TBK(The Born Korea)’ 글로벌 B2B 소스 론칭 시연회를 열고, 글로벌 유통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TBK 소스는 ‘맛의 시작, 더본’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의 진정성 있는 일상의 맛을 담아 전 세계인과 맛있는 경험을 나눈다는 콘셉트로 기획한 제품이다.
▲양념치킨소스 ▲매콤볶음소스 ▲간장볶음소스 ▲된장찌개소스 ▲김치양념분말 ▲떡볶이소스 ▲장아찌간장소스 등 7종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며, 연말까지 ▲쌈장소스 ▲매콤찌개소스 ▲LA갈비소스 ▲짜장소스 등 4종을 추가해 총 11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특히 소스 패키지에는 ‘QR코드 레시피’를 도입했다.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레시피 영상들은 평균 1분 내외의 짧은 쇼츠로 구성되며, 현지 조리사들이 다양한 한식 메뉴의 응용 레시피를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재료부터 조리 순서를 자세하게 구현했다.
더본코리아는 TBK 소스 론칭과 함께 새로운 해외사업 모델인 ‘글로벌 푸드 컨설팅’ 방식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글로벌 푸드 컨설팅’은 더본코리아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소스를 기반으로 전 세계 각 국의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조리 방식과 레시피를 함께 제안하는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B2B 사업 모델이다.
단순히 소스만 공급하는 것이 아닌 현지 매장의 니즈에 맞춰 레시피 제공과 메뉴 확장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것이 특징으로, 원가 예측, 폐기율 절감, 조리 효율화, HACCP·ISO 인증 기반 품질 보증, 셰프 트레이닝 등을 모두 소스와 함께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구조이다.
더본코리아는 기존 B2C 완제품 수출이나 마스터 프랜차이즈 중심의 해외 진출 방식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한식 메뉴와 조리 컨설팅 노하우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글로벌 푸드 컨설팅’을 통해 더본코리아만의 차별화된 해외 영업 방식을 공격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는 목표다.
지난 7월에는 독일 대형 유통그룹 글로버스 본사가 위치한 상트벤델 지역의 마크탈레 하이퍼마켓 푸드코트에 ‘비빔밥과 덮밥’ 메뉴를 론칭하면서, ‘글로벌 푸드 컨설팅’ 해외사업 전략의 첫 성과를 입증했다.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 메뉴 개발, 핵심 소스를 통한 맛의 균질화, 주방 조리기기에 대한 컨설팅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안정적인 첫 도입을 완료했다.
추가로 독일 에쉬본 지역에 2호점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내 오픈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글로버스가 운영중인 독일 내 전 매장과 체코 등 인근 유럽 국가에 위치한 모든 매장에 한식 메뉴 론칭을 긍정적으로 타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프랑스, 영국 등 주요 리테일 기업과의 협업도 검토 중이다.
◆닥터블릿,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푸응 7Days 팻버닝’ 다이소 입점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 등을 보유하고 있는 닥터블릿이 다이소에 입점한다.
닥터블릿은 접근성을 높이고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푸응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하고자 다이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다이소에 입점한 제품은 ‘푸응 7Days 팻버닝’으로, 자사 대표 다이어트 건기식 ‘푸응 팻버닝’을 7일분 용량으로 담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체중 감소, 체지방률 감소 등 6가지 지표에서 효과를 인증 받은 기능성 원료 CLA(공액리놀레산)을 1일 섭취량 기준 1,400mg 함유했다. CLA 원료는 글로벌 기업 inno Bio사의 순도 80%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푸응 7Days 팻버닝’은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몰 론칭 역시 준비중이다.
◆계림, 서울 쇼룸 새 단장
계림㈜(대표이사 유상정)은 신제품 및 인기 제품 중심으로 서울사무소 쇼룸을 새 단장했다.
이번 쇼룸은 단순한 제품 진열 공간을 넘어, 계림의 브랜드 철학과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새 쇼룸은 계림의 브랜드 메시지 '자연을 담아 공간을 빛내다'를 그대로 보여준다. 세련된 스테인리스 소재와 싱그러운 식물들이 만나 차갑지만 따뜻한, 모던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빛을 반사하는 스틸 소재는 공간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곳곳에 배치된 그린 플랜트는 차가운 메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전시 방식도 완전히 달라졌다. 제품 하나하나가 마치 예술 작품처럼 느껴지도록 구성했다. 변기, 샤워기, 수전 등은 각각 다른 소재의 배경과 조명으로 돋보이게 배치되었고, 벽 대신 프레임과 은은한 조명을 활용한 열린 구조로 답답함 없이 자연스럽게 공간을 나누었다.
특히 130인치 대형 미디어월에서는 제품의 기술력과 성능, 계림의 60년 역사를 생생한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비데, 세면기, 수전, 샤워기 등 주요 제품들은 라인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고객과 파트너가 쉽게 비교하고 상담받을 수 있다. 미팅룸과 체험 공간도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어 B2B 파트너 미팅부터 고객 상담까지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2030년까지 해외 매출 1000억 원 달성하겠다" 外
기사입력:2025-09-03 15: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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