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고단백 컵누들’ 2종 판매 100만개 돌파

기사입력:2025-09-03 11:11: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뚜기는 지난 7월 선보인 신제품 ‘고단백 컵누들’ 2종이 출시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단백 컵누들은 최근 확대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높아지는 ‘단백질 강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라며 "두부피면을 사용해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2g을 담았으며, 기존 컵누들의 강점인 부담 없는 칼로리는 그대로 유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로써 오뚜기 컵누들은 고단백, 시그니처 당면, 아시아 쌀국수, 전통 쌀국수 등 4가지 라인업을 기반으로 총 20종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라며 "모든 제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방식으로 제조되어, 칼로리와 지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낸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오뚜기는 2004년 12월, 웰빙 트렌드 확산 속 ‘저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컵누들 브랜드를 처음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밀가루 대신 녹두와 감자 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해 칼로리 부담 없는 컵라면 시장을 개척했으며, 현재까지도 NIQ(닐슨아이큐) 코리아 조사 기준 최근 3년 연속 비유탕면 컵라면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가고 있다.

컵누들이 오랜 기간 1위를 지켜온 비결은 다이어트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의 변화에 맞춰 진화해왔기 때문이다. 지난 2023년에는 컵누들을 더욱 크게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 컵누들 중량을 1.6배 늘린 ‘빅컵누들’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2024년에는 기존 라면맛을 부담없이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컵누들 참깨라면’을, 25년에는 높아지는 ‘단백질 섭취’ 니즈에 맞춰 ‘고단백 컵누들 2종’을 출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00.83 ▲16.41
코스닥 805.42 ▲8.61
코스피200 432.32 ▲1.9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470,000 ▲14,000
비트코인캐시 824,000 ▼6,500
이더리움 6,06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8,380 ▼30
리플 3,936 ▼6
퀀텀 3,864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531,000 ▲111,000
이더리움 6,06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8,410 ▼30
메탈 972 ▲1
리스크 508 ▲1
리플 3,937 ▼5
에이다 1,138 ▼4
스팀 18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50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823,000 ▼9,500
이더리움 6,06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8,390 ▼80
리플 3,936 ▼5
퀀텀 3,883 ▲23
이오타 25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