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듀오락, 유산균 코팅기술 인포그래픽 공개 外

기사입력:2025-09-03 10:51: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듀오락(DUOLAC)’을 전개하는 쎌바이오텍은 유산균 ‘보장균수’에 대한 소비자 오해를 바로잡고 코팅 기술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보장균수는 입 속에 넣기 전까지 보장되는 유산균 수를 의미할 뿐, 소화기관을 통과해 실제로 장에 도달하는 유산균 수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많은 소비자가 보장균수를 곧바로 장 속 생존율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잘못된 이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산균은 인체로 들어온 뒤 강력한 위산(pH 2)과 담즙산 등 소화액에 노출되며 대부분 사멸한다. 위산은 외부 병원균을 제거하는 주요 방어기전으로, 유익균과 유해균을 가리지 않고 사멸시킨다. 이 때문에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은 섭취량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인포그래픽을 통해 유산균 효과의 핵심은 보장균수가 아니라 ‘코팅기술’임을 강조했다.

유산균을 보호하는 코팅 기술은 세대를 거듭하며 발전해 왔다. ▲1세대는 비코팅 유산균(Nude-LAB)으로 위산과 담즙에 그대로 노출돼 대부분 장에 도달하기 전에 사멸했다. ▲2세대 장용성 캡슐(Enteric coating LAB)은 장에서만 붕해되도록 설계됐지만, 붕해 시점 조절이 어렵고 캡슐 제형의 한계가 있었다. 생산 효율이 뛰어나 현재 많은 기업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3세대 다중코팅(Micro-encapsulated LAB)은 유산균을 코팅 물질로 감싸 안정성을 크게 높였으나, 활성화를 위해 코팅이 완전히 녹아야 하는 제약이 있었다.

쎌바이오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4세대 듀얼 매트릭스 코팅(Dual matrix coating LAB)은 살아있는 유산균을 단백질과 다당류로 이중 코팅해 위산과 담즙산 등 인체 환경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고, 장까지 안전하게 전달하는 독자 기술이다. 인체 고유의 산도(pH) 차이를 이용해 위에서는 견고한 코팅이 유지되고, 장에서는 자연스럽게 코팅이 풀리며 유산균이 활성화되는 구조다. 현재 한국·일본·중국·미국·유럽 등 5개국에서 특허를 확보하며 글로벌 기술력을 입증했다.

◆kt 밀리의서재, 기업고객의 98.1% “재계약 할 것”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는 ‘기업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업고객 98.1%가 재계약 의사를 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문은 기업의 독서 서비스 도입 이유와 만족도 등을 조사하고 향후 기업 전용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시행했다. 조사 결과 기업 담당자의 94.2%, 서비스 도입 기업 구성원의 96.2%가 ‘서비스에 만족한다’라고 답했다. 또한, “밀리의서재를 지속해서 이용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 기업 담당자의 98.1%가 “의향이 있다”라고 밝혔다.

기업 담당자와 구성원 모두 높은 만족감을 체감한 이유로 독서가 ‘보여지는 복지’가 아닌 ‘실질적인 이용으로 연결’된 결과라고 파악된다. 기업 담당자의 67.3%가 밀리의서재 도입 이후 ‘구성원의 만족도 개선’이 가장 눈에 띈다고 답했다. 실제로 자사 서비스가 도입된 기업 구성원의 참여도는 84.6%에 달한다.

기업 담당자와 구성원 모두가 서비스에 만족하는 이유는 밀리의서재가 이들의 니즈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기업 담당자들은 독서 서비스를 도입할 때 ▲ 다양한 도서 제공(73.1%) ▲ 다양한 기기 지원(50.0%) ▲ 베스트셀러 보유 수량 및 신간 업데이트 속도 (40.4%) ▲ 무제한 열람 가능 여부(40.4%)를 고려한다고 답했다.

밀리의서재는 22만 권의 독서 콘텐츠를 보유하며 업계 최다 도서를 제공하고 있다. PC와 모바일 등 여러 기기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며 오디오북과 도슨트북, 챗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구독’ 모델을 통해 도서 열람 인원 제한이 없으며, 무제한으로 책을 읽는 것이 가능하다.

◆기네스, EPL 트로피와 함께하는 ‘러블리 데이 포 어 기네스’ 캠페인 런칭

디아지오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신규 스포츠 캠페인 ‘러블리 데이 포 어 기네스 (Lovely Day for a Guinness)’를 진행한다.

지난 2024-2025 시즌부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공식 맥주 및 공식 논알콜릭 맥주로 지정된 기네스는 전세계 축구 팬들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해왔다. 축구가 주는 감동과 열정, 그리고 전 세계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스포츠의 힘을 기념하는 이번 캠페인은 축구와 맥주가 함께 만들어내는 특별한 경험을 국내 축구 팬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기네스는 오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2002년 월드컵 거리 응원의 중심지로 잘 알려진 광화문 국호빌딩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실제 EPL 트로피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 EPL 트로피는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로 꼽히는 EPL의 역사를 담고 있어, 축구 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실물로 보고 싶어하는 상징적인 아이템이다.

또한, 방문객들이 EPL의 열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EPL 트로피 포토존에서는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를 기념하며 특별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ID 카드 제작존에서는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축구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담아 자신만의 맞춤형 ID 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게임 엔터테인먼트 존에서는 축구장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행사장 내 마련된 기네스 바에서는 아일랜드 프리미엄 흑맥주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바에서는 신선한 ‘기네스 드래프트’부터 논알콜릭 맥주인 ‘기네스 0.0’까지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9월 28일에는 EPL의 유명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레전드 선수 ‘마이클 캐릭’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팬사인회가 진행된다. 9월 3일부터 9월 16일까지 CU 스마트오더를 통해 기네스 드래프트 2번들 또는 기네스 콜드브루 2번들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EPL 레전드 마이클 캐릭 팬사인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스포츠펍이나 기네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팬사인회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기네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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