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븐일레븐은 오는 29일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면세업계 선두기업인 ‘롯데면세점’, 중국인들의 이용률이 높은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와 손잡고 K-쇼핑문화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히 친숙한 브랜드로 관광 상권에 다수 포진되어 있다"라며 "최근에는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종로구에 세븐일레븐 만의 차별화 콘셉트 가맹 모델인 ‘뉴웨이브’를 도입했으며, 관광용품 코너, 즉석라면존 등을 도입해 이색 셀링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 세븐일레븐에서 발생된 외국인 결제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60% 신장되었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외국인 관광객의 K-편의점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서비스 제휴를 통해 외국인 고객의 이용 혜택을 확대한다.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프로모션 기간(8/22 ~ 10/31) 내에 위챗페이를 처음으로 결제하면 다음 방문 시점에 세븐일레븐에서 사용 가능한 7위안(한화 약 1400원) 쿠폰과 롯데면세점에서 이용 가능한 50위안(한화 약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35위안(한화 약 7000원) 이상 결제 시, 롯데면세점에서는 350위안(한화 약 7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며 위챗페이 앱 내 쿠폰함에 자동 지급된다.
세븐일레븐은 K문화 인기에 힘입어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가 하반기에 더욱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이들의 관심도가 높은 IP나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K-편의점 문화를 전 세계로 확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세븐일레븐, 유커 무비자 입국 앞두고 ‘롯데면세점’, ‘위챗페이’ 맞손
기사입력:2025-09-03 07: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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