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캔돈', KBS 예능 ‘오만추’에서 캠핑 아이템으로 소개돼 外

기사입력:2025-08-26 17:22: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돈’이 KBS 예능 《오래된 만남 추구 3기(이하 ‘오만추’)》를 통해 캠핑 로망 아이템으으로 소개됐다고 26일 밝혔다.

도드람 관계자는 "‘캔돈’이 지난 8월 25일 방송에서 출연자들의 캠핑 바비큐 장면에 자연스럽게 등장,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라며 "모닥불 옆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에서 출연자들이 직접 개봉해 조리하는 모습은 ‘간편함+신선함’이라는 제품 특성을 그대로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특히 여성 출연자들은 “진짜 예쁘다”라는 감탄과 함께 캔돈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해당 장면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회자됐다. 방송 직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캔돈’ 키워드가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도드람 ‘캔돈’은 한 입 크기 돼지고기를 투명 창 캔 포장에 담아 손질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피크닉·홈파티 등 야외활동은 물론 1인 가구에게도 최적화된 제품으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만 5,580개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록시땅코리아, 10번째 '아이 러브 록시땅' 캠페인으로 캄보디아 실명 예방 앞장서

프랑스 프로방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아이 러브 록시땅(EYE LOVE L'OCCITANE) 2025'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아이 러브 록시땅’ 캠페인은 록시땅코리아가 2016년부터 꾸준히 이어온 장기 캠페인으로, 올해는 캄보디아의 아동 및 지역 주민을 위한 실명 예방 프로젝트에 5,2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10년 동안 의료 시설 취약 지역의 실명 예방을 위해 변함없이 이어온 나눔의 여정은, 지난 8월 22일 록시땅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으로 다시 한번 의미를 더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승빈 록시땅코리아 지사장과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회장이 참석했다.

올해 기부금은 캄보디아의 기존 1차 보건 및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기본적인 안과 진료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캄보디아 바탐방(Battambang) 지역의 안질환 조기 검진과 적절한 진료 연계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실명 및 시각장애의 1위, 2위 원인인 백내장과 굴절이상을 비롯하여, 고혈압·당뇨 등의 비감염성 질환(NCD)으로 인해 시력 저하 위험이 높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안과 검진을 실시함으로써

◆스킨1004, 글로벌 시장서 고기능 더마 라인 '랩인네이처' 열풍 이어가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이 전개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의 ‘랩인네이처’ 라인이 지난 5월 론칭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랩인네이처는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와 판테놀을 ‘마이크로 샷’ 공법으로 함침해 유효 성분의 흡수력을 높인 고기능성 더마 라인이다.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매트릭실 등 고함량 성분을 담은 앰플 3종으로,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레티놀 0.2% 부스팅샷 앰플’은 출시 직후부터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SNS에는 관련 콘텐츠가 570건 이상 게재됐으며 누적 조회수 3.2억 회를 기록했고, 구글 검색량도 급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주요 플랫폼에서 상위 랭킹을 기록하며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라쿠텐(Rakuten)’에서는 레티놀 앰플이 판매 상위권에 올랐고, ‘큐텐(Qoo10)’에서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앰플이 4위를 차지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스킨1004는 이 같은 인기를 오프라인으로도 확대해 일본 내 랩인네이처 열풍을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 23일에는 현지 인플루언서 ‘교자노리사’가 도쿄에서 주최한 대규모 뷰티 이벤트에 참가해 랩인네이처 라인을 처음 선보였다. 약 1000명의 뷰티 고관여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품 체험 부스와 현장 프로모션을 운영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 향후에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42.93 ▼43.08
코스닥 785.00 ▼11.91
코스피200 423.33 ▼6.7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2,318,000 ▲842,000
비트코인캐시 762,500 ▲8,000
이더리움 6,212,000 ▲49,000
이더리움클래식 29,250 ▲280
리플 3,911 ▲57
퀀텀 3,743 ▲7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2,336,000 ▲878,000
이더리움 6,218,000 ▲55,000
이더리움클래식 29,270 ▲310
메탈 990 ▲1
리스크 522 ▲6
리플 3,909 ▲52
에이다 1,164 ▲1
스팀 18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2,260,000 ▲720,000
비트코인캐시 761,000 ▲7,500
이더리움 6,220,000 ▲55,000
이더리움클래식 29,320 ▲380
리플 3,911 ▲58
퀀텀 3,753 ▲75
이오타 262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