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CU 콜라보 제품 누적 115만 개 판매 돌파했다"

기사입력:2025-08-26 16:49: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선보인 간편식 제품이 누적 115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bhc에 따르면, ‘뿌링치킨브리또’는 14만 개, ‘뿌링치킨피자’는 10만 4천 개가 팔려 총 24만 개를 기록했다. 이어 지난 6월 선보인 ‘3XL 맛초킹 치킨 삼각김밥’ 55만 개, ‘맛초킹 치킨 김밥’ 36만 개가 판매되며, 약 두 달 만에 91만 개를 달성했다. 이로써 bhc–CU 협업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115만 개를 넘어섰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올해 2월 출시된 ‘뿌링치킨피자’와 ‘뿌링치킨브리또’는 뿌링클 특유의 고소하고 짭짤한 시즈닝을 활용해 브랜드 고유의 맛을 간편식으로 재현했다"라며 "해당 제품은 출시 전부터 ‘이색적인 조합’으로 주목받았으며, 든든한 단백질 함량까지 갖춰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출시 초기 호응에 힘입어, 지난 6월에는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인기를 끄는 ‘맛초킹’을 토핑으로 활용한 ‘3XL 맛초킹 치킨 삼각김밥’ 과 ‘맛초킹 치킨 김밥’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치밥(치킨+밥)’ 조합의 재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협업은 bhc 대표 메뉴의 맛을 간편식 형태로 구현해 소비자 접점을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편의점이라는 일상적인 공간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MZ세대와 직장인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42.93 ▼43.08
코스닥 785.00 ▼11.91
코스피200 423.33 ▼6.7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2,440,000 ▲1,762,000
비트코인캐시 761,000 ▲14,000
이더리움 6,222,000 ▲101,000
이더리움클래식 29,240 ▲650
리플 3,902 ▲87
퀀텀 3,730 ▲10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2,382,000 ▲1,807,000
이더리움 6,229,000 ▲109,000
이더리움클래식 29,220 ▲600
메탈 991 ▲14
리스크 521 ▲10
리플 3,901 ▲85
에이다 1,163 ▲25
스팀 18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2,370,000 ▲1,670,000
비트코인캐시 759,500 ▲11,500
이더리움 6,230,000 ▲110,000
이더리움클래식 29,230 ▲610
리플 3,900 ▲82
퀀텀 3,753 ▲158
이오타 262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