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KFC, ‘런치킨 박스’ 한정 기간 판매 外

기사입력:2025-08-26 09:12: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가 새로운 메뉴 조합으로 돌아온 ‘런치킨 박스’를 오는 9월 말까지 약 5주간 한정 기간 판매하며 점심 수요 공략에 나선다.

‘런치킨 박스’는 버거, 치킨, 사이드메뉴를 풍성하게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스페셜 박스로, 지난 2월 첫 출시 당시 실속 있는 점심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 이번 ‘런치킨 박스’는 ▲업그레이비타워 ▲핫크리스피통다리 ▲콘샐러드 ▲그레이비소스 ▲콜라M으로 구성되며, 단품 대비 약 32%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업그레이비타워’는 매쉬포테이토, 징거필렛, 해시브라운에 진한 그레이비소스를 더해 다채로운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버거다. 여기에 KFC만의 노하우로 겉바속촉하게 튀겨낸 ‘핫크리스피통다리', 다양한 메뉴와 곁들여 감칠맛을 더하는 '그레이비소스', 신선한 채소와 옥수수를 상큼한 드레싱과 버무린 ‘콘샐러드’를 더해 든든한 한 끼 구성을 완성했다.

이번 ‘런치킨 박스’는 9월 29일(월)까지 인천공항T1점, 용인에버랜드점, 잠실야구장점 등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KFC 매장과 자사앱, 홈페이지, 콜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KFC는 풍성한 혜택을 담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매장 및 자사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5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5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기술력과 시장성을 모두 갖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단계별 투자와 밀착형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을 돕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올 하반기 모집은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PoC(기술 검증)를 완료한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 기업에게는 초기 투자 최대 5억 원을 비롯해, 후속 투자 최대 10억 원, 외부 연계 투자까지 포함해 총 20억 원 이상의 자금 지원이 단계별로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기술 고도화를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5억~7억원을 지원받는 추천 기회를 제공하며, 여기에 더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글로벌 트랙’ 연계 자금도 최대 12억 원까지 지원한다. 15억 원 상당의 TIPS 딥테크 트랙 추천 또한 별도로 운영돼, 분야별 맞춤형 투자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선정 스타트업은 투자 외에도 다양한 성장 인프라를 함께 지원받는다. TIPS 및 아기유니콘 출신 선배 창업가와의 정기 네트워킹,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포트폴리오 간 연계를 통한 공동사업 기회, 산업별 전문가 그룹의 사업화 컨설팅 등이 체계적으로 제공된다.

모집 분야는 AI, B2B, Sa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ICT 전반은 물론, 커머스, 실버테크, 스포츠테크, 뷰티테크 등 4차 산업 기반 기술 전반을 포괄한다. 생성형 AI, 스마트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등 딥테크 분야도 중점 지원 영역으로 분류된다.

◆에니아이, 햄버거 조리로봇 리스 상품 출시

로봇 키친 스타트업 에니아이(대표 황건필)가 햄버거 조리로봇 ‘알파 그릴(Alpha Grill)’의 리스형 상품을 출시하며 외식업 자영업자의 자동화 도입 부담 완화에 나섰다.

신규 리스형 상품은 금융사 연계로 운영되며, 보증금 납부 후 36개월 분할 납입 구조를 따른다. 납입이 완료되면 기기 소유권이 자동 이전되고, 계약 종료 후에는 추가 비용 없이 장비를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장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계약 직후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36개월 총 계약 금액 기준의 부가세를 익월 조기 환급 받아 수백만 원 규모의 현금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햄버거 조리로봇 ‘알파 그릴’은 시간, 온도, 두께를 미리 설정해 시간당 200개 이상의 패티를 자동으로 굽는다. 현재 롯데리아, 맘스터치, 뉴욕버거, 다운타우너 등 프랜차이즈와 중소형 수제버거 매장에서 운영 중이다.

에니아이는 이번 리스형 상품을 초기 자금 여력이 제한된 예비 창업자와 비용 예측이 중요한 중소형 점포를 주요 수요층으로 설정했다. 장비 소유권 확보와 조기 환급 혜택이 결합된 구조는 인력난과 운영비 부담을 동시에 줄이는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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