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K-뷰티 부스트 인 뉴욕 2025’ 참가 外

기사입력:2025-08-25 17:49: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K-뷰티 부스트 뉴욕 2025’(K-Beauty Boost NYC 2025)에 참가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기업 누리하우스 주최의 ‘서울 뷰티 메트로’를 콘셉트로 한 K-뷰티의 경쟁력을 알리는 행사로,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참가해 현지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센텔리안24는 갤러리형 전시 부스와 마데카 크림, 마데카 프라임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했으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뷰티 바이어, 유통 관계자들과 활발히 교류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했다.

이외에도 메가 인플루언서 ‘대성’과 함께하는 토크쇼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는 물론, 단기간에 총 3,0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 전략과 경험을 공유하며 현장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센텔리안24는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한편,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판로를 꾸준히 확대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공식 글로벌 SNS 채널을 통해 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으며, 일부 자체 제작 SNS 콘텐츠는 조회수 3천만회를 돌파하는 등 MZ세대와 활발히 소통 중이다.

◆공차코리아, ‘그릭데이’와 협업한 ‘그릭요거티’ 4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오는 28일, 그릭 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와 협업을 통해 ‘그릭요거TEA(이하 그릭요거티)’ 4종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꾸덕한 식감의 그릭 요거트와 과일, 밀크티를 조합한 ‘그릭요거티’ 시리즈는 2022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공차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그릭데이’와 협업을 통해 시리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릭요거티’ 4종은 신제품 ‘그릭요거티 & 피치 크러쉬’와 리뉴얼된 ‘그릭요거티 & 펄 크러쉬’, ‘그릭요거티 & 망고 크러쉬’, ‘그릭요거티 & 딸기 크러쉬’ 로 구성됐다.

‘그릭요거티’ 4종은 ‘그릭데이’의 대표 상품인 ‘그릭데이 시그니처’를 그대로 사용해, 공차만의 티 베이스와 과일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스 전통 방식으로 완성한 저당 그릭 요거트인 ‘그릭데이 시그니처’는 유청을 85% 이상 제거해 단단한 질감을 구현했다. 또한, 우유를 3배 농축해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살려 음료에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신메뉴 ‘그릭요거티 & 피치 크러쉬’는 복숭아 베이스 토핑과 자스민 티, 꾸덕한 요거트가 어우러져 청량함 속 고소함의 깊이를 더한 음료다. 기존 시리즈의 인기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플레이버로, 여름 제철 과일을 활용한 만큼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리뉴얼된 메뉴 3종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과 조화를 선보인다. 먼저, ‘그릭요거티 & 펄 크러쉬’는 깊은 얼그레이 티와 요거트의 담백한 맛이 어우러진 클래식한 메뉴로, 꼬들꼬들한 화이트펄을 더해 색다른 식감을 전한다. ‘그릭요거티 & 망고 크러쉬’는 향긋한 자스민 티와 달콤한 망고가 어우러져 산뜻한 맛을 살렸으며, 듬뿍 올린 망고 다이스가 입안 가득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그릭요거티 & 딸기 크러쉬’는 진한 얼그레이 티에 딸기 과육의 상큼함을 더해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신선한 과일과 요거트의 깊은 맛이 조화를 이룬다.

◆KT알파 기프티쇼 판촉, 업계 최초 'AI 시안편집기' 도입

KT알파(대표 박승표)가 운영하는 기업용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쇼 비즈’가 업계 최초로 판촉 서비스 내 ‘AI 시안편집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AI 시안편집기’란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이미지나 텍스트 시안을 자동으로 생성 및 편집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직접 업로드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판촉물에 들어갈 시안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적인 디자인 툴이나 인력 없이도 손쉽게 시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지난해 2월, 판촉 서비스를 오픈하고 CI, BI 등 홍보 이미지나 원하는 텍스트를 판촉물에 인쇄해 맞춤 제작이 가능하도록 시안 편집기 기능을 제공해왔다. 판촉물 구매고객 중 이미지나 텍스트 등 디자인을 삽입하는 고객 비중이 약 84%에 이를 만큼 디자인 시안 제작 기능이 필수적으로 인식되고 있다.

지난 1년여간 판촉 서비스에 접수된 고객 문의 사항과 타 판촉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의견을 분석한 결과, 색상 및 로고 적용 등 기본적인 디자인 이외에도 고객이 직접 시안을 제작하거나 정교하게 작업하길 원하는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고객의 업무 편의와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더 쉽고 정확한 시안 제작이 가능하도록 AI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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