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25일과 26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2025 사회적 가치 페스타’는 기후 위기, 지역 소멸, 디지털 격차 등 복합적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 민관 협력 행사다. 올해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정부·기업·시민사회·학계·청년 등 300여 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배민은 ‘배민의 도시락 이야기’라는 부스를 열어 최근 열 번째 활동을 진행한 결식우려아동 지원사업 ‘배민방학도시락’을 알리고, 관람객에게 사업의 의미와 배민식사권이 갖는 ‘먹거리 선택권’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배민방학도시락 사업은 방학 기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도시락과 배민식사권을 통해 끼니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지난 열 번의 방학 동안 6,833명의 아동에게 16만여 끼니를 지원했다. 정해진 음식만 제공하지 않고, 배민식사권을 병행 지급함으로써 아동 스스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부스는 학교 교실을 콘셉트로 배민이 10회 동안 이어온 배민방학도시락 사업의 성과를 비롯해 식사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의 먹거리 안전망을 구축해 온 노력의 과정을 소개한다.
◆로보락, 아동ㆍ청소년 교육격차 해소 위한 ‘배움이 자라는 기부런’ 동참
로보락(Roborock)이 오는 10월 25일 서울 구로구 안양천 체육공원에서 열리는 ‘배움이 자라는 기부런, 런앤런 RUN&LEARN’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기부형 마라톤 캠페인으로, 교육 기회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ㆍ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보락은 시민들이 나눔의 의미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후원에 동참했다.
이번 ‘기부런’은 참가자들이 흘리는 땀과 내딛는 발걸음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가비 전액은 저소득층을 비롯한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활동에 사용된다.
마라톤은 5km, 10km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되며, 현장 참가자 1,500명과 비대면 참가자 500명을 포함해 총 2,000여 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현장 참가자는 행사 당일 안양천 신정교 하부 코스에서 함께 달리고, 비대면 참가자는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달린 뒤 앱으로 기록을 남겨 인증하면 된다.
현장 및 비대면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능성 티셔츠, 반다나, 에너지겔 등이 포함된 참가 키트와 함께 완주 인증서, 완주 메달, 기부 증서가 제공된다.
행사는 오전 8시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스트레칭 교육, 기부런, 축하 공연, 시상식 및 럭키드로우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며, 럭키드로우를 통해 로보락의 프리미엄 청소기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엑스포럼, ‘MICE 전문기술 특허’ 3건 취득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의 대표 주최사인 엑스포럼(대표이사 신현대)이 최근 전시회 운영 및 디지털전환과 직결되는 ‘AI기술을 활용한 비즈 매칭’, ’전시회 관리 및 효과측정’, ’하이브리드 전시관리 서버’와 관련된 핵심 기술특허 3건을 신규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럼의 핵심 기술 특허 취득은 단순한 기술 자산 축적을 넘어, 엑스포럼이 추진 중인 마이스테크(MICE-Tech) 기술기업으로의 빠른 전환을 통한 글로벌 전시 플랫폼을 구축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엑스포럼은 국내는 물론이고 프랑스·일본·베트남·중국 등에서 다양한 산업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주최하며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비즈니스 기반 MICE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기술 접목, ESG 경영 요소 반영, 행사기획 등 혁신을 통해 전통 MICE 모델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가고 있으며 이번 ‘MICE 전문기술특허’ 취득이 좋은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엑스포럼은 이번 ‘MICE 전문기술특허’ 취득을 기점으로 ‘전시 데이터 통합’, ‘참가자 매칭 지능화’, ‘전시회 성과 측정·혼합형(On/Off) 운영 자동화’ 등 다층적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전시관련 서비스에 대한 성장전략을 더해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배민 ‘2025 사회적 가치 페스타’ 참가 外
기사입력:2025-08-25 15: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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