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가나디 2탄 선보여

기사입력:2025-08-20 08:12: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가나디’ 콜라보 음료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이달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CU 관계자는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 X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라며 "특유의 아련한 표정과 함께 ‘나 안아’ 라는 이미지가 인터넷 밈(Meme)으로 큰 화제를 얻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인기에 맞춰 CU가 지난 6월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가나디 바나나우유’는 출시 직후 SNS 화제 아이템으로 등극하며 단숨에 초도 물량 3만개가 완판 됐다"라며 "이후에도 추가 물량 입고 즉시 품절 사태를 이어가며 현재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5만개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고객 반응에 맞춰 CU는 이달 가나디 콜라보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내놓는다. 하절기에 상큼한 음료의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겨냥해 망고맛 과일 음료를 기획했다"라며 "내달 3일에는 새콤함을 배가한 자몽맛 과일 음료 자몽드링크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특히, CU는 가나디 굿즈를 소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병뚜껑의 가나디 캐릭터를 4가지의 다양한 표정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내달 중순 이후부터 과일드링크 2종에 다양한 표정을 짓고 있는 가나디 병뚜껑을 부착해 랜덤 입고하며, 10월에는 가나디 우유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처럼 CU는 탄탄한 팬덤이 구축된 캐릭터 IP(지적재산권)에 희소성을 더한 굿즈를 더한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구매 경험을 제공해왔다.

CU에 따르면 캐릭터 IP 콜라보 상품 수는 2021년 50여 종에서 지난해 310여 종으로 껑충 뛰었다.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 역시 2022년 1,150%(12.5배), 2023년 320%(4.2배), 2024년 82.2%로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59.01 ▲28.92
코스닥 782.72 ▲5.11
코스피200 427.22 ▲3.5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750,000 ▲269,000
비트코인캐시 785,000 ▲3,500
이더리움 6,03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0,130 ▲80
리플 4,105 ▲3
퀀텀 3,316 ▲17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744,000 ▲205,000
이더리움 6,03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0,150 ▲70
메탈 1,027 ▲1
리스크 545 ▲2
리플 4,105 ▲4
에이다 1,233 ▲2
스팀 18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770,000 ▲230,000
비트코인캐시 785,500 ▲4,000
이더리움 6,03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0,240 ▲180
리플 4,105 ▲2
퀀텀 3,322 ▲89
이오타 279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