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집요한 천재’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8-19 15:07: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늘의집은 ‘집요한 천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늘의집 ‘집요한 천재’ 이벤트는 요리, 브랜딩, 안무, 풍수 등 각 분야에서 독창적인 시각과 전문성을 가진 집요한 천재들이 직접 신청자의 집을 방문해 특별한 변화를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 노희영 고문, 박성준 풍수지리학자, 카니 안무가가 분야별 집요한 천재로 참여해 맞춤형 솔루션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집요한 천재별로 4가지 분야에서 사연을 받는다. 카니 안무가와 함께 오늘의집 집요한세일에서 구매한 상품을 언박싱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알럽오집 카니와 언박싱하기’, 냉장고 속 재료로 권성준 셰프의 비법이 담긴 특별한 파스타를 만드는 ‘권성준 셰프와 파스타 대결하기’, 브랜딩 전문가 노희영 고문이 사연자의 공간을 맞춤형 브랜딩으로 새롭게 제안하는 ‘노희영 고문과 집에서 영감 찾기’, 박성준 풍수지리학자와 함께 우리집에 행운이 머무는 자리를 찾아보는 ‘박성준 풍수멘토와 우리집 운명 바꾸기’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31일까지 오늘의집 내 ‘집요한 천재 사연 게시판’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오늘의집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9월 22일 개별 안내된다. 선정된 참가자는 9월~10월 중 집요한 천재와의 만남을 갖게 되며 관련 콘텐츠는 11월 내로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프로젝트 완성을 위해 오늘의집 10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유쾌한 사연을 제보한 우수 사연자 100명에게는 오늘의집 2천 포인트를 제공하며 이외에 사연 신청에 참여한 유저 모두에게 오늘의집 500 포인트를 지급한다.

한편, 오늘의집은 오는 31일까지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에 걸쳐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집요한세일’을 진행 중이다.

◆칼로리바 다이어트, 웰니스 트렌드에 전국 55호점 계약 완료

프리미엄 웰니스 다이어트 브랜드 '칼로리바 다이어트'가 가파른 성장세 속 전국 55호점 계약을 완료했다.

‘칼로리바 다이어트’는 원적외선을 활용해 체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정상화하는 토탈케어 다이어트 기기 '칼로리바'를 비롯한 다양한 장비와 1:1 전문 상담을 통해 건강한 체지방 감소 솔루션을 제공,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브랜드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다이어트 집중 케어를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뿐 아니라, 창업자 입장에서도 매장 운영이 간편하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신선한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작년 6월 브랜드 리뉴얼 이후 총 32개의 매장이 추가로 오픈하는 등 전국적으로 빠르게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개점 운영, 55호점으로 직영점인 합정 메세나폴리스점까지 계약이 완료됐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지점 확장에 나서고 있다.

칼로리바 다이어트는 앞으로도 수도권 지점을 비롯해 부산, 대구 등 전국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며 칼로리바 다이어트만의 건강한 체지방 감량 프로그램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크림, ‘부티크’ 서비스 ‘빈티지’로 리뉴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 대표 김창욱)이 기존 중고 명품 거래 서비스 ‘부티크(Boutique)’ 서비스를 ‘빈티지(Vintage)’로 개편하고,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개했다.

크림이 2024년 8월 처음 선보인 중고 명품 거래 서비스는 론칭 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8월 1일부터 13일까지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8% 증가했다. 보존 가치가 높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규 상품(SKU) 건수는 매월 2배씩 증가하고 있다.

론칭 후 1년간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의 71%가 2030세대였으며, 이 중 30대 남성(49%), 30대 여성(39%), 20대 여성(20%) 순으로 거래가 많았다. 브랜드별 거래량은 샤넬이 1위를 기록했고, 뒤이어 에르메스, 루이비통, 디올, 구찌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크림 중고 명품 서비스의 빠른 성장 요인으로는 ▲하이엔드 브랜드 가격 경쟁력 ▲희소성 높은 빈티지 상품 라인업 ▲시크를 운영하는 자회사 팹(PAP)의 철저한 검수 시스템이 있다.

먼저, 중고 명품의 가격 경쟁력이 서비스의 높은 성장세를 이끌었다. 샤넬·에르메스·디올 등 하이엔드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새 상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샤넬의 코코핸들 플랩백은 크림 내 새 상품 가격보다 약 43%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인기 제품인 프라다의 사피아노, 에르메스 에르백 등은 상품 등록 하루 만에 재고가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와 함께 경매에 출품되는 리차드 밀 시계, 샤넬 한정판 미니백 컬렉션, 일본 유명 빈티지 매장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목걸이, 브로치 등의 희귀 아이템도 주목받는다. 특히 크림 ‘빈티지’에 등록된 모든 상품은 시크를 운영하는 크림 자회사 팹 소속의 10년 이상 명품 검수 경력을 지닌 전문가가 진위와 상태를 철저히 확인해 신뢰도를 높인다. 고가의 상품도 무료 출장 방문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게 운반된다.

크림은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기존 ‘부티크’ 서비스를 ‘빈티지’로 개편해 중고 명품 거래 서비스를 본격 확대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로고를 새롭게 선보이고 ‘중고’ 탭을 신설해 이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소비자가 ‘빈티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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