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븐일레븐은 서울 지역 대표적인 주택·학원가 밀집 상권 중 하나인 중계동 은행사거리 인근에 ‘뉴웨이브 중계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뉴웨이브 점포는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신개념 가맹 모델로 현재까지 전국에 4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중계점 오픈을 계기로 5호점까지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점포가 자리한 중계동 일대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학교, 학원 등이 밀집되어 있어 청소년 및 학부모, 주거민 수요가 동시에 집중되는 상권이다"라며 "이번 출점은 기존에 오피스, 문화·유흥, 관광 상권 중심이었던 뉴웨이브 점포를 완전한 생활형 상권에 도입한 첫 사례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뉴웨이브 점포의 특징인 영&트렌디(young&trendy)한 콘셉트의 인테리어와 현대인의 소비 감성에 맞는 상품 구성 등을 기반으로 이곳에서 특히 미래 주요 타겟층인 잘파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친 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선사할 계획이다.
실제로 뉴웨이브 점포는 신선한 매장 경험을 선사하며 특히 젊은 층에서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뉴웨이브 점포에서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은 일반 점포 평균 대비 20%p 가량 높게 나타났다. 편의점의 근간인 푸드부터 신흥 콘텐츠인 신선식품, 패션&뷰티까지 핵심 카테고리 매출도 일반 점포 대비 최소 2배에서 15배까지 높은 수치를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세븐일레븐, 주택·학원 상권에 ‘뉴웨이브’ 열어
기사입력:2025-08-19 10:5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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