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조윈, ‘헬스인슈’ 첫 라이센스 계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5-08-19 09:32: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조윈(Jowin)은 ㈜모아라이프플러스와 자사의 특허 기반 비즈니스 모델인 ‘헬스인슈(HealthInsu)’의 첫 번째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여성암 특화 보험을 결합한 ‘닥터스 PGA면역 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헬스인슈’는 건강기능식품을 정기 구독하며 섭취하다가, 구독 기간에 특정 질병이 발생하면 보험으로 보장하는 특허 기반 정기구독 상품 브랜드이다. 조윈은 지난 7월 25일 암과 심혈관질환을 보장하는 자사 PB 제품 ‘진생인수’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바 있다.

이번 계약은 헬스인슈 모델을 협력 기업에 제공하는 첫 라이센스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조윈은 헬스인슈 브랜드와 특허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고, ㈜모아라이프플러스가 제품을 제조 하여 유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는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헬스인슈 생태계를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모아라이프플러스의 윤상호 총괄대표는 많은 논문과 연구결과로 검증된 우수한 제품도 광고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상황에서 보험이 결합된 헬스인슈 특허(기능성 식품과 보험 상품을 결합한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 모델은 매우 독창적이고 혁신적이라고 생각한다. 건강기능식품의 특성상 지속적인 섭취가 어렵고 판매 이후 고객의 반응이나 결과를 확인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헬스인슈는 이 두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닥터스 PGA면역 업’은 ㈜모아라이프플러스가 25 년의 연구개발 끝에 선보이는 면역기능 증진 제품이다. 특허 균주인 ‘Bacillus Subtilis Chungkookjang(바실러스 서브틸리스 청국장)’을 독자적 특허 기술로 배양하고, 9단계 24가지의 복잡한 공정을 통해 정제시킨 순도 99.8%의 면역기능 핵심 성분인 폴리감마글루탐산(PGA-K)을 기반으로 한다.

PGA-K는 NK세포의 활성을 증가시켜 인체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 단일정제 특허 물질이다. ‘닥터스 PGA면역 업’은 1포당 1,000mg의 PGA-K를 함유하고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PGA-K 1일 섭취 권장량을 100% 충족시킨다.

특히 이번 제품은 여성에게 발병률이 가장 높은 유방암을 비롯해 난소암, 자궁암 등 여성암 보험과 결합하여 판매된다. 제품의 기능성을 통한 면역기능을 증진시키고, 혹시 발병하면 보험금이 지급되어 고객에게 이중의 건강 안전망을 제공한다.

◆데상트골프, 간절기 라운드 위한 ‘블락 시리즈’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간절기 시즌을 겨냥해 ‘블락(BLOCK) 시리즈’를 출시했다.

‘블락 시리즈’는 ‘봉쇄, 잠금’이라는 뜻에 걸맞게 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비, 바람 등 외부 환경요인 차단에 초점을 뒀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갑작스러운 우천 등 변덕스러운 간절기 날씨에 대비해 방수, 방풍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블락 시리즈’는 점퍼, 팬츠, 베스트, 알구공 블락 골프화 등 총 9가지 스타일로 구성된다.

‘블락 시리즈’의 주력 제품인 남성용 ‘사일런스 블락 안감 점퍼’는 작년에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사일런스 자켓’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기존의 ‘사일런스 자켓’이 팔꿈치, 옆구리, 몸 판 등이 스칠 때 생기는 옷 마찰음 최소화에 주력했다면, 신제품 ‘사일런스 블락 안감 점퍼’는 물을 튕겨내는 생활방수 원단, 방수 지퍼를 탑재해 기상 악화에 대비했다. 앞 지퍼에 비가 스며들지 않는 방수 기능성 지퍼를 사용하고, 지퍼 여밈 부분에 방수성 테이프를 접착해 미세한 빗방울과 바람까지 이중 차단한다. 어드레스부터 풀 스윙 등 신체 움직임을 고려한 패턴 구조와 섬유간 마찰음을 줄이는 테크니컬 원단 사용, 스트레치 등 기능성도 갖췄다.

디자인은 군더더기를 배제한 간결함이 프로페셔널 감성을 더하고, 지퍼를 끝까지 올렸을 때 드러나는 로고 레터링이 세련됐다. 목을 살짝 덮는 모크넥 카라는 스포티한 멋과 방풍 기능을 동시에 선사한다. 소매 부분에 벨크로(찍찍이) 원단을 덧대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컬러는 브라이트 화이트, 다크 그레이 2가지가 있다.

여성용 ‘사일런스 블락 홑겹 점퍼’는 허리 쪽 스트링을 조이면 셔링이 잡혀 우아하다. 살짝 들어간 옆 선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선사하고, 허리 스트링을 기준으로 아래위 소재, 컬러 배색을 달리해 밋밋함을 탈피했다. 히든 지퍼 포켓은 안전한 수납은 물론, 매끈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한다. 컬러는 브라이트 화이트, 블랙 2가지가 있다.

‘알구공(R90) 블락’ 골프화는 데상트골프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알구공’ 모델의 2025 가을 버전이다. 한국인 족형에 맞춰 개발된 알구공 골프화는 매 시즌 별 기능과 컬러 등이 업그레이드되었는데, 이번에는 간절기 시즌에 맞춰 방수와 방풍에 초점을 뒀다. 신었을 때 발목 부분에 들뜸 현상이 없도록 갑피 안 쪽에 쿠션을 레이어드 설계해 밀착감 제공 및 바람 유입을 막는다. 악천후일 때는 방수 기능이 탑재된 지퍼를 올려 방수 골프화로 사용할 수 있고, 날씨가 개이면 지퍼를 열고 다이얼 방식의 보아핏으로만 조절하는 등 컨디션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2가지가 있다.

◆ Z세대 내시피족 사로잡은 ‘SNS발 레시피’ 유행

최근 나만의 맛 취향이 담긴 내시피(나의+레시피)를 추구하는 Z세대 사이에서 인기 제품을 색다른 방법으로 즐기는 'SNS발 레시피'가 화제다. 기존 제품에 새로운 맛이나 식감을 더해 다채로운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가 많아 색다른 재미 콘텐츠가 된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매력에 많은 소비자들이 SNS에서 확인한 레시피를 직접 시도하고, 콘텐츠로 공유하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특정 레시피의 경우 제품화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맛과 인기가 보증돼 업계에서 어느 정도 흥행이 예상된다고 보기 때문이다.

SNS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부터 출시로 이어진 제품까지, 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은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최근 식품업계에 멜론 제품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한 SNS 채널에서는 환타의 신제품 ‘환타 멜론’을 활용한 이색 레시피가 주목받고 있다.

‘환타 멜론’은 부드럽게 퍼지는 멜론의 달콤함과 톡톡 튀는 탄산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적인 화제의 신작으로 출시와 동시에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 SNS 채널에서는 바로 이 ‘환타 멜론’을 알코올이 없는 칵테일인 ‘목테일’로 새롭게 즐기는 레시피를 공유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Z세대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환타 멜론 목테일은 시원하게 얼린 환타 멜론에 멜론 가니쉬를 올리면 완성되는데, 톡톡 튀는 시원한 색감에 감각적인 비주얼까지 갖춰 SNS 인증샷을 불러일으킨다. 무엇보다, 환타 멜론만 있으면 누구나 집에서 쉽고 빠르게 따라 할 수 있어 여름철 내시피 음료로 제격이다.

탄산음료에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는 플로트 디저트가 인기인 가운데, 버거킹이 최근 출시한 ‘킹플로트(닥터페퍼 제로)’ 디저트 메뉴가 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킹플로트(닥터페퍼 제로)'는 유니크한 풍미의 닥터페퍼 제로 위에 밀크 선데이를 올린 디저트로, 탄산의 짜릿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닥터페퍼 고유의 독창적인 풍미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맛 조합을 쫓는 내시피족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다.

이는 해외의 Z세대 틱톡커들 사이에서 유행한 레시피에 착안한 것이다. 국내에서도 내시피 챌린지를 통해 SNS 상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실제 제품 출시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써브웨이는 SNS에서 공유되며 화제를 모았던 레시피인 '타코 샐러드'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타코 샐러드는 써브웨이 샐러드에 또띠야를 곁들여 타코처럼 싸 먹는 소비자 레시피로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이에 써브웨이가 해당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타코 샐러드 2종을 정식 메뉴로 선보이고 통밀 또띠야를 함께 제공해 식사의 편리함을 더한 것.

'풀드포크 타코 샐러드'는 결대로 찢은 돼지고기인 풀드포크와 신선한 채소가 어우러져 담백한 풍미를 자아낸다. '스파이시 쉬림프 타코 샐러드'는 매콤한 시즈닝이 뿌려진 새우와 채소의 조화로 산뜻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타코 샐러드는 고객과 브랜드가 함께 만든 의미 있는 메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신세계그룹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개발팀 직원들의 커스터마이징 음료 레시피 영상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영상에서는 직원마다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음료 레시피를 소개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야근 시에는 당과 카페인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레시피로 밀크카라멜 라떼에 리스트레토 샷 2개를 추가한 레시피를, 숙취 해소용으로는 유자 민트 티에 블론드 샷을 더한 조합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여름 한정 꿀조합, 나만의 말차 빙수, 맛있는 다이어트 음료 등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공식 메뉴로 등록되지 않은 스타벅스 직원들의 레시피는 일명 '시크릿 레시피'라고 불리며 이미 SNS 상에서 한차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고객의 취향에 맞게 음료를 제조해 주는 스타벅스의 퍼스널 옵션 서비스를 통해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30.09 ▼21.47
코스닥 777.61 ▼10.35
코스피200 423.66 ▼2.5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170,000 ▼31,000
비트코인캐시 782,000 ▲1,500
이더리움 6,04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0,060 ▲10
리플 4,116 ▼12
퀀텀 2,952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285,000 ▼9,000
이더리움 6,050,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0,060 ▲20
메탈 1,022 ▼2
리스크 542 ▲2
리플 4,113 ▼15
에이다 1,232 ▲2
스팀 184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28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782,000 ▲2,000
이더리움 6,04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0,080 ▲60
리플 4,114 ▼14
퀀텀 2,978 ▲12
이오타 27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