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글렌피딕 16년 한정판’ 출시 外

기사입력:2025-08-18 15:42: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애스턴마틴 포뮬러 1 팀과의 파트너십을 기념해 선보인 ‘글렌피딕 16년 한정판’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탄생한 글렌피딕과 영국 애스턴 힐에서 시작된 애스턴마틴은 각기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브리티시 럭셔리 브랜드다. 전통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장인정신과 정교함, 현대적 미감을 담아낸 상징적인 위스키를 완성했다.

글렌피딕 16년 한정판은 아메리칸 오크 와인 캐스크, 뉴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 세컨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숙성해 풍부하고 복합적인 달콤함을 한층 끌어올렸다. 입안을 감싸는 메이플 시럽과 꿀에 졸인 생강같이 매끄럽고 신선한 단맛, 과일 샐러드와 같은 복합적인 풍미가 조화를 이루며, 가볍게 불에 그을린 오크의 여운이 감도는 깔끔한 피니시가 특징이다.

패키지에는 애스턴마틴 포뮬러 1 팀의 시그니처 문양을 새겨 이번 파트너십의 상징성을 담았다. 또한, 딥 그린, 네온 옐로, 메탈릭 실버 등 새로운 색상을 적용해 모터스포츠의 역동성과 위스키의 섬세함을 동시에 표현했다.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된다. 먼저, 8월 22일부터 9월 1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국내 최초로 글렌피딕 16년 한정판을 공개한다. 매일 한정 수량의 보틀을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글렌캐런 글라스, 스미스앤레더 가죽 이니셜 넥 태그, 바카라 글라스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글렌피딕 12년, 12년 셰리 캐스크 피니시, 15년, 18년 등 다양한 숙성 연수의 위스키를 한 자리에서 시음할 수 있다.

이어 9월 한 달 동안은 서울 주요 위스키 바 4곳에서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밤(9월 1주차) △1808(9월 2주차) △78도 광화문(9월 3주차) △루바토(9월 4주차)에서 글렌피딕 16년 한정판 제품 전시와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며, 매주 금요일 밤에는 각 매장의 콘셉트에 맞춘 파티가 개최된다.

◆한솥도시락, ‘쌀의 날’ 맞아 ESG 실천 활동 공개

한솥도시락은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아, 농가 상생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는 ESG 실천 활동을 공개했다.

먼저 한솥도시락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국내산 쌀 소비에 앞장서고 있다. 전국 모든 점포에서는 창업 이래 국내산 쌀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2024년 한 해 동안 한솥도시락이 소비한 국내산 쌀은 총 3,587톤에 달한다.

특히 전북 익산농협과의 계약 재배는 한솥의 사회적 책임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다. 한솥도시락은 전북 익산농협과 2017년부터 9년째 거래를 이어오며 지역 농가 상생과 수매 안정화를 실천하고 있다. 가맹점과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쌀을 제공하고, 농가에는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한다.

환경 분야에서도 한솥의 ESG 경영은 이어진다. 한솥도시락은 전국 모든 점포에서 무세미 100%를 사용하고 있다. 무세미는 ‘씻어 나온 쌀’로 쌀 세척 과정이 필요 없어 물 절약과 폐수 배출 저감 효과가 있다. 2024년 출고량 기준 한솥도시락이 무세미 사용으로 절약한 물은 3만 톤 이상에 달한다. 이를 환산하면 500mL 생수병 약 6,000만 병에 달한다.

무세미 품질 향상을 위해, 미강을 물로 씻어내는 ‘수세식’ 세척 방식이 아닌, ‘건식(BR, Dry Bran Rubbing) 세척 방식’을 도입한 점도 ESG 경영의 일환이다. 이 방식은 쌀 표면의 미강(米糠)끼리 마찰해 이물질을 제거하는 공법이다. 이를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면서 위생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가맹점의 세척 부담을 줄여 운영 효율과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로보락, 신제품 스틱형 진공청소기 ‘H60’, ‘H60 Pro’ 출시

글로벌 스마트 홈 기업 로보락(Roborock)이 스틱형 무선 진공청소기 신제품 ‘H60’과 ‘H60 Pro’(H60 프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구석구석 닿는 유연함과 강력한 청소 기능’을 콘셉트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춘 선택지를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최대 90도까지 구부러지는 플렉서블 스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점이다. 침대나 소파 아래처럼 손이 닿기 어려운 공간도 허리를 굽히지 않고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사용 후에는 콤팩트하게 접어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성능의 경우 H60은 115W(와트), H60 Pro는 170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1회 충전 시 H60은 최대 60분, H60 Pro는 최대 80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분리형 배터리 설계로 교체 사용이 가능하다. 두 모델 모두 글로벌 인증기관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신뢰성도 확보했다.

청소기 헤드에는 140도 초광각 LED 그린라이트를 탑재해 미세한 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5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5%까지 포집한다. 안티 탱글 브러시가 머리카락 엉킴을 방지하고,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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