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돈 전문 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외부 리서치 전문기관에 의뢰해 돼지고기 취식 경험이 있는 전국 25세~59세 남녀 2,200명을 대상으로 국내 브랜드 인식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체 응답자 중 브랜드 관여도가 높은 30~5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도드람한돈’은 돼지고기 최선호 브랜드(44.5%), 보조인지도(87.3%), 주구입 브랜드(44.7%)에서 10년 연속 1위를,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 상기도(9.5%)는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최초 상기도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 보조인지도는 해당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다. 이 지표들에 대한 1위 기록은 돼지고기 브랜드 중 도드람한돈의 높은 대표성과 선호도를 설명한다.
도드람은 주 구입 유통경로와 프리미엄 제품 인식 등 소비자의 돼지고기 구매 형태와 기준에 대해서도 함께 설문을 진행했다. 우선 핵심 소비자군 30~59세 여성의 돼지고기 구입처 조사결과 대형마트가 45.9%로 가장 높았고, 정육점/고기전문 매장(25.7%), 중소형마트(14.2%), 모바일/온라인쇼핑(13.2%)이 뒤를 이었다.
식품업계에서 프리미엄 전략이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면서,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프리미엄 돼지고기’의 기준에 관한 설문 결과도 주목된다. 응답자들은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연상시키는 요소로 품종 차별화(22.0%)를 가장 많이 꼽았고, 이어 무항생제 돼지(21.9%), 맛 차별화(17.7%) 순으로 나타났다.
도드람의 프리미엄 돼지고기 브랜드 ‘THE짙은’은 일반적인 YLD 3원교잡 대신 요크셔(Y), 버크셔(B), 듀록(D)을 교잡한 YBD 품종을 도입해 한층 차별화된 맛과 육질을 구현, 소비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인기 유튜버 정육왕과 협업한 브랜드 영상이 공개되며 일부 인기 품목이 온라인에서 몇 시간 만에 품절되기도 했다.
1~2인 가구 증가와 보관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소포장 돼지고기 상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높게 나타났다. 돼지고기 판매 용량과 패키지 선호도 조사에서는 ‘1인분 포장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응답이 47.7%, ‘다인분으로 판매하되 1인분씩 소포장된 상품이 있으면 좋겠다’는 응답이 68.9%로 집계됐다.
최근 KBS2 예능 프로그램 ‘오래된 만남 추구 시즌2’에 등장하며 다시 화제를 모은 도드람의 ‘캔돈’ 역시 이러한 소비 트렌드와 맞닿아 있다. ‘캔돈’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만 5,580개를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뉴스킨 파마넥스, 여름철 체중조절을 위한 TR 이벤트 진행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가 여름철 건강한 체중조절을 위한 TR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뉴스킨 파마넥스의 대표 제품들을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TR 30일 패키지’는 ‘TRME 점프스타트 윈’ 2개, ‘TR90 핏’ 1개, ‘TR90 컨트롤’ 1개 등 체지방 감소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제품으로 구성됐다. 체지방 감소는 물론 근력 개선과 관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TRME 쉐이프 에스 패키지’는 TRME 쉐이프 에스 본품 2박스 구성으로 출시한다. 내달 21일까지 뉴스킨몰(PC/모바일)과 마이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낮은 칼로리에 단백질 섭취까지 가능한 쉐이크 패키지도 출시한다. 저당 설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TRME 쉐이크’는 얼그레이 밀크티맛, 흑임자맛, 곡물맛 등 각 맛별 본품 4박스 구성으로 선보이며 이외에 세 가지 맛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버라이어티 패키지도 별도 구성했다. 식물성 단백질 20g을 함유한 프리미엄 쉐이크 ‘TRME 쉐이크+ 단호박맛’도 4개입 패키지로 특별 출시한다.
◆ 스킨1004, 인도서 역대 최대 매출 기록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이 전개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올해 인도 시장 누적 매출이 46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킨1004는 올해 인도에서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4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월평균 62%에 달하는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시장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특히 7월에는 16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전월 대비 124%의 성장을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에는 연초 인도 최대 뷰티 플랫폼 ‘나이카(Nykaa)’를 비롯해 ‘티라(Tira)’, ‘아마존(Amazon)’ 등 현지 리테일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확보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스킨1004는 지난 2월 인도 내 주요 리테일 채널 9곳에 입점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장에 나섰다.
특히 ‘인도의 올리브영’으로 불리는 나이카에서는 인플루언서 협업과 월별 캠페인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상반기 기준 나이카를 통한 매출액이 인도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한돈’,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 상기도 5년 연속 1위 차지 外
기사입력:2025-08-18 15:3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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