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하반기 디지털 영상 공개 外

기사입력:2025-08-18 14:07: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2030 세대와 디지털 네이티브 등 차세대 소비층에게 라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알리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의 첫 프로젝트는 ‘하반기 디지털 영상 시리즈’ ‘LARD BY GIBANG-SSI(라드 바이 지방씨)’다. 영국 국영방송 BBC가 선정한 세계 8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재조명받고 있는 돼지기름 ‘라드’를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처럼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영상에서는 화이트 수트와 선글라스를 착용한 모델들이 일상적인 공간 속에서 라드를 진지하게 소개한다. 패션 화보를 연상시키는 장면 구성과 과감한 조명, 리듬감 있는 전개 속에 주변 인물들의 당황스러운 반응을 교차로 담아내며 ‘지금 내가 뭘 보고 있는 거지?’라는 호기심과 웃음을 동시에 자아낸다. 기존의 정보성 영상에서 벗어난 연출을 통해 소비자가 라드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다.

영상은 본편 외에도 총 6편의 숏폼도 제작해 8월에 3편, 9월에 3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8월에 공개되는 첫 번째 숏폼 영상은 외국인 모델을 활용한 패션 화보 콘셉트, 두 번째는 요리 유튜브 방송을 패러디해 ‘K-라드’의 풍미를 강조하는 장면, 세 번째는 ‘적당히 맛있다’는 엄마의 말에 라드 한 스푼으로 감칠맛을 살리는 상황극 등 위트 있는 설정으로 구성됐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디지털 영상 공개를 기념하는 온라인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한돈자조금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LARD BY GIBANG-SSI(라드 바이 지방씨)’ 영상을 시청한 뒤 관람평과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경품은 라드를 직접 경험하고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돈 라드유’를 비롯해 한돈구이세트, 한돈 굿즈, 네이버 포인트 등 실생활 밀착형으로 준비했다.

◆로레알파리,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 참가

헤어 브랜드 로레알파리가 8월 18일부터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에 참가한다.

이번 강세일은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8월에 새롭게 출시한 ‘히알루로닉 플럼프 샴푸’를 메인 제품으로 해당 기간에만 최대 39% 할인된 특별 프로모션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샴푸 440ml 2개 세트 구매 시, 모발 강화제인 본드 리페어 프리 트리트먼트 미니 사이즈도 함께 증정한다.

8월 25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더욱 강력한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쇼핑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 히알루로닉 플럼프 샴푸 구매 고객 대상 두피 브러쉬 1:1 증정도 진행한다. 이 뿐 아니라 알림받기 쿠폰,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레알파리 ‘히알루로닉 플럼프 샴푸’는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무려 2.6cm 헤어 볼륨 을 높여준다. 저분자 히알루론산 함유 포뮬라가 두피부터 모발까지 촘촘히 붙어 수분을 충전해 탱글한 헤어 볼륨을 선사한다.

특히 우리 피부와 유사한 미산성pH 제품으로 자극 없이 순하고 편안한 두피 수분 클렌징을 도와주고,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최대 48시간 동안 탱글한 헤어 볼륨이 유지된다. 실제 사용 후 두피 수분 +54% 개선, 두피 번들거림 +95% 개선되는 효과도 입증했다. 습도와 열기로 인해 모발이 쉽게 가라앉는 여름철에도 힘없는 모발을 산뜻하고 가볍게 살려주어 에어리한 헤어 볼륨을 지속할 수 있는 것이다.

‘히알루로닉 플럼프 샴푸’는 AHA + OCT 함유한 듀오 클렌징 포뮬라로 두피에 쌓인 각질과 과잉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시트릭애씨드(AHA)는 두피에 쌓인 묵은 각질과 과잉 유분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고, 피록톤올아민(OCT)은 산뜻한 두피 컨디션을 유지시켜 주어 72시간 이 지나도 보송한 상태를 지속시켜 덥고 습한 여름철에도 상쾌하게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레고코리아, 레고 팬 창작 전시회 ‘코리아브릭파티 2025’ 후원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오는 23일과 24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되는 레고 팬 창작 전시회 ‘코리아브릭파티 2025’를 후원한다.

코리아브릭파티 사무국이 주최하는 ‘코리아브릭파티’는 레고 팬들이 직접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레고 창작 전시 겸 네트워킹 행사다.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레고코리아는 첫 회부터 꾸준히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5주년을 맞아 총 200여 명의 레고 창작가가 참여해 450점 이상의 다채로운 작품을 공개한다. 특히 올해는 광복 80주년과 최근 ‘K-컬처’ 열풍을 기념해 한국의 미와 문화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다수 선보인다. 대표 전시작으로는 허윤성 작가의 대형 광화문과 근정전, 이찬우 작가의 황진이 캐릭터, 양승환 작가의 한국 전통 시리즈 연작 등이 있다.

독립운동과 순국선열을 주제로 한 특별 공모 전시도 마련했다. 진형준 작가의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 연작, 김민성 작가의 유관순 열사 브릭헤즈 등 독립운동가들의 모습과 노희준 작가의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까지 광복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길 수 있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장르를 넘나드는 창의적인 작품들이 볼거리를 더한다. 대형 작품으로는 이광복·강재성·마상규 작가가 선보이는 공 운반 장치인 ‘GBC(LEGO Great Ball Contraption)’와 시니어스브릭의 레고 시티·스타워즈 디오라마가 전시된다. 이외에도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기반으로 한 판타지, 로봇, 식물, 테크닉 모델 등 레고 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구현된 작품들이 가득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49.64 ▲19.55
코스닥 776.86 ▼0.75
코스피200 425.74 ▲2.0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539,000 ▼60,000
비트코인캐시 782,000 ▲1,500
이더리움 5,98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9,890 ▲10
리플 4,065 ▼16
퀀텀 3,188 ▼7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609,000 ▲40,000
이더리움 5,98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9,880 ▲10
메탈 1,025 ▲1
리스크 537 ▼2
리플 4,064 ▼12
에이다 1,219 ▲1
스팀 18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56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783,000 ▲2,000
이더리움 5,98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9,910 ▲70
리플 4,062 ▼15
퀀텀 3,174 ▼110
이오타 27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