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이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4,477억 원, 영업이익 10억 원, 당기순이익 21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매출은 전년 동기(4,787억 원) 대비 6.5% 줄었지만, 전년 상반기 영업이익·당기순이익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하며 4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은 2,321억 원으로 1분기(2,156억 원)보다 7.6% 증가했다"라며 "영업이익은 9억 원으로 전분기(0.78억 원) 대비 큰 폭으로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9억 원으로 1분기(12억 원) 대비 29% 감소했다"라고 말했다.
이는 1분기에 무형·유형자산 처분이익 등 일회성 수익이 집중 반영된 데 따른 기저 효과로, 영업 측면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개선됐다. 특히 2분기 성수기 수요에 맞춘 제품·유통 전략이 전 부문 매출 반등을 이끌었다.
제품별로 보면, 우유 부문은 2분기 내수 판매가 1,268억 원으로 1분기(1,167억 원) 대비 8.7% 증가하며 전체 매출 확대를 주도했다. 분유 부문은 동남아 등 주요 수출국을 중심으로 수출 매출이 34% 늘었고, 내수도 1% 증가해 전분기 대비 성장했다. 기타 부문(단백질·커피 등) 역시 테이크핏 몬스터 등 신제품 효과로 내수 판매가 7.7% 늘며 매출이 확대됐다. 전 부문 매출 성장은 성수기 시장에 선제 대응한 결과로 분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남양유업, 2Q 매출 7.6% 상승
기사입력:2025-08-14 18:2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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