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클리는 15일부터 16일까지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가 주최하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5(ONE UNIVERSE FESTIVAL 2025)’에 참가해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대공원 주차광장에서 개최되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은 자동차 문화와 다양한 음악 장르를 결합한 복합 뮤직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찰리 XCX(Charlie XCX), 비비(BIBI), 소피 파워스(Sophie Powers),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찰리 푸스(Charlie Puth), 자이언티(Zion.T), 빈지노(Beenzino), 품 비푸릿(Phum Viphurit), 선우정아, CL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화려한 무대를 예고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하는 오클리는 올해 ‘컬처 리디파인드(Culture Redefined)’를 주제로 한 부스를 선보인다. 스포츠, 패션, 문화의 경계를 새롭게 해석한 오클리의 라이프스타일 철학을 담았으며, 특히 팀 오클리 소속의 세계적인 축구 스타 킬리안 음바페(Kylian Mbappé)의 스포티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반영한 브랜딩 존과 인피니티 미러를 활용한 포토존을 구성했다. 또한, 플랜타리스(Plantaris), 래터럴리스(Lateralis)를 비롯해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오클리 베스트셀러 아이웨어도 전시 및 체험이 가능하다.
현장에서는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부스에서 오클리 아이웨어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스페셜 워터보틀을 증정하며, 오클리 공식 인스타그램(@oakleykorea)을 팔로우하고 전시·체험·포토존 등 현장 모습을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오클리 스포츠 타월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50주년 기념 한정판 ‘일립스 50주년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펜던트 형식의 ‘일립스 목걸이’가 제공될 예정이다. ‘일립스 50주년 에디션’은 오클리의 브랜드 로고를 모티브로 90년대 감성과 최신 기술을 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국내 5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김용표 오클리 브랜드 매니저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은 오클리의 혁신적 아이덴티티와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오클리는 젊은 세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스포츠를 넘어 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로서 지속적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레고코리아,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레고 팝업스토어’ 오픈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팬덤 문화의 성지’로 불리는 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6층에 ‘레고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레고와 영화·애니메이션·게임 팬덤을 겨냥해 다양한 테마의 제품과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레고 시티’, ‘레고 프렌즈’ 등 대표 시리즈는 물론 ‘레고 디즈니’, ‘레고 스타워즈’, ‘레고 해리포터’ 등 인기 IP 시리즈까지 약 360종에 달하는 제품을 마련했다.
공식 레고스토어 단독으로 판매하는 인기 협업 제품들도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나이키와의 첫 협업 제품인 '레고 나이키 덩크 x 레고 세트(43008)', 인기 블록버스터 영화 테마의 ‘레고 드래곤 길들이기: 투슬리스(10375)’, 레고 팬의 창작품을 구현한 ‘레고 아이디어 미니피겨 자판기(21358)’ 등이 있다.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다채로운 관심사를 아우르는 볼거리도 준비했다. ‘레고 마인크래프트’, ‘레고 슈퍼 마리오’ 등 게임 팬들을 위한 레고 게이밍 시리즈 디오라마와 성인용 제품 전시, 신제품 ‘레고 원피스’ 시리즈 테마의 ‘고잉 메리호 해적선(75639)’ 디오라마와 포토존도 체험할 수 있다.
레고코리아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레고 부티크 호텔(10297)’, ‘레고 아이디어 빈센트 반 고흐 – 별이 빛나는 밤(21333)’을 비롯한 성인용 인기 제품 4종과 엽서 시리즈 3종을 30% 할인 판매한다.
◆퍼펙트, 하이힐 가상 체험 기능 출시
AI 및 AR 뷰티 패션 테크 솔루션 기업 퍼펙트(Perfect Corp., NYSE: PERF)가 하이힐 가상 체험 기능을 출시했다. 해당 기능은 온라인 쇼핑객들이 자신의 발에 하이힐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고, 하이힐 구매 시 중요한 요소인 신발의 형태, 굽 높이, 전체적인 스타일을 평가할 수 있게 한다. 샌들부터 하이 부츠 등의 가상 체험을 제공하는 퍼펙트의 솔루션에 이제 하이힐이 신발 가상 체험 라인업에 새로운 경험이 추가되었다.
럭셔리 쇼핑객을 대상으로 UX 인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하이힐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는 색상, 굽 높이, 그리고 보유한 의상 스타일과의 호환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쇼핑객들이 가장 크게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는 굽 높이에 대한 부분으로, 정적인 제품 이미지에서는 종종 간과되는 이러한 세부 정보는 최종 구매 선택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하이힐을 가상으로 배치하는 것은 발의 위치와 원근감 때문에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다. 퍼펙트의 하이힐 가상 체험은 구매 전에 색상, 굽 높이, 디테일 등을 평가할 수 있는 상호작용적인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이는 온라인 상에서 정적인 시각 자료보다 훨씬 더 몰입감 있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5’ 팝업 부스 오픈 外
기사입력:2025-08-14 16:53:5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035,000 | ▼12,000 |
비트코인캐시 | 819,500 | ▼500 |
이더리움 | 6,300,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80 | ▼80 |
리플 | 4,268 | ▼14 |
퀀텀 | 2,943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206,000 | ▲56,000 |
이더리움 | 6,308,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90 | ▼90 |
메탈 | 1,012 | ▼6 |
리스크 | 564 | ▼2 |
리플 | 4,271 | ▼17 |
에이다 | 1,254 | 0 |
스팀 | 179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03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821,000 | ▲2,000 |
이더리움 | 6,30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00 | ▼60 |
리플 | 4,270 | ▼14 |
퀀텀 | 2,945 | ▲9 |
이오타 | 278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