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는 영화 <식사이론> 단독 개봉을 맞아 특별한 콜라보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영화 <식사이론>에 등장하는 레시피를 실제 스위트샵(매점) 메뉴로 구현한 이색 협업으로, 관객들이 맛으로도 영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신메뉴는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 ▲’숯불갈비양념 치킨’, ▲’동파육 군만두’까지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극장을 대표하는 간식인 ‘팝콘’에 <식사이론> 속 ‘전설의 치킨 레시피’를 접목한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은 중독성 있는 풍미를 자랑한다. 바삭바삭한 식감에 숯불향과 갈비 양념 치킨의 달콤한 고기맛을 입힌 시즈닝 팝콘으로, 기존 팝콘의 틀을 깨는 새로운 맛을 선보이며 영화 관람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군침을 돌게 만드는 ▲’숯불갈비양념 치킨’은 기름기를 빼 담백하면서 쫄깃한 식감으로 맛과 비주얼 모두 영화 속 디테일을 제대로 살려 마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영화에 등장하는 ‘전설의 레시피’로 만든 만두인 ▲’동파육 군만두’는 동파육의 진한 풍미와 풍부한 육즙, 아삭한 식감의 청경채, 양배추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더욱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식사이론>의 독창적인 세계관에서 탄생한 세 가지 신메뉴는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를 더하며 관객들의 오감을 한층 풍성하게 채운다. 특히 영화 속 콘텐츠를 스크린 너머 현실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상영’으로서 영화와 현실을 연결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과 ‘숯불갈비양념 치킨’은 전국, ‘동파육 군만두’는 일부 롯데시네마 스위트샵(매점)에서 오는 20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롯데시네마는 영화 <식사이론>과 콜라보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끼줍씨네 상영회’를 개최한다. 상영회는 오는 8월 20일(수) 오후 7시 30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되며 관객들에게는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과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식사이론 수세미’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식사이론> 콜라보 메뉴와 상영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즈위메이크, 유통 데이터 기반 AI 솔루션 사업 본격화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 통합 관리 솔루션 ‘큐마켓’ 운영하는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상거래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솔루션 사업을 통해 ‘리테일 AI 인프라 기업’으로 도약을 본격화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24년 9월 110억 원 시리즈 B 투자 유치 이후 6개월만에 최근 100억 규모 시리즈 C 투자유치에 성공한 애즈위메이크는 직큐를 통해 국내 4,837개소에 달하는 전국 도소매 유통망을 활용 온라인에서 검증된 브랜드의 오프라인 유통, 산지직송 사업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국 1,500여 개 마트와 연동된 ERP인 큐마켓 파트너스를 통해 일별 일백만 건 이상의 상거래 실데이터(POS, 지역, 상품명, 주문 고객, 발주 주기, 회전율 등)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체 매입 자동화, 가격 자동화 AI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출시, 제공할 예정이다.
애즈위메이크는 2022년과 2024년 각각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팁스(TIPS) 및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에 연속 선정되며, AI 기반 유통 효율화 기술력과 사업성을 입증했다.
◆투썸플레이스, ‘에그 함박 브리오슈 번’ 출시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는 ‘카페 밀(Café Meal)’ 트렌드에 맞춰, 든든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에그 함박 브리오슈 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현상이 확산되며, 간편하면서도 실속 있는 식사 대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카페에서 식사를 겸하는 ‘카페 밀’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주목받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는 델리 라인업을 확장해 일상 속 한 끼를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를 제안한다.
‘에그 함박 브리오슈 번’은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 사이에 두툼한 함박 스테이크와 에그 후라이를 넣고, 진한 풍미의 데미그라스 소스를 더한 핫 샌드위치다.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육즙이 가득 퍼지는 함박 스테이크는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해, 브런치부터 점심 대용까지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또한 해당 제품은 ‘올데이 투썸 세트’로도 즐길 수 있다. 샌드위치, 샐러드, 베이글&스프레드 등 지정된 메뉴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하루 종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실속 세트로,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올데이 투썸 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에그 함박 브리오슈 번’을 세트로 구성하면 8천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실속 있는 식사 선택지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시네마, 영화 <식사이론> 콜라보 신메뉴 출시 外
기사입력:2025-08-13 17:29:2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5,102,000 | ▲829,000 |
비트코인캐시 | 828,000 | ▲8,000 |
이더리움 | 6,356,000 | ▲7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70 | ▲240 |
리플 | 4,301 | ▲41 |
퀀텀 | 2,940 | ▲2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5,108,000 | ▲719,000 |
이더리움 | 6,360,000 | ▲8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060 | ▲280 |
메탈 | 1,015 | ▲7 |
리스크 | 566 | ▲7 |
리플 | 4,303 | ▲38 |
에이다 | 1,296 | ▲58 |
스팀 | 181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5,100,000 | ▲680,000 |
비트코인캐시 | 827,500 | ▲7,000 |
이더리움 | 6,355,000 | ▲7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70 | ▲290 |
리플 | 4,302 | ▲40 |
퀀텀 | 2,890 | 0 |
이오타 | 27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