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칭따오가 맥주 성수기 여름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 가운데, 공식 판다 캐릭터 ‘따오’를 앞세운 이색 부스로 방문객들에게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15일부터 전북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JUMF 2025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이하 JUMF)’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JUMF가 풍성한 라인업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하는 가운데, 칭따오도 이를 기념해 특별한 콘텐츠와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며 많은 관객들과 즐거움을 나눌 예정이다.
앞서 칭따오는 ‘2025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19’,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 보령’ 등에서 레트로 오락실을 테마로 한 ‘따오-락실’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들과 만난 바 있다. 이번 페스티벌 현장에서도 동일 콘셉트의 브랜드 부스를 지속 운영하며 무더운 여름 속 칭따오와 공식 판다 캐릭터 따오로 시원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칭따오 ‘따오-락실’ 부스에서는 ‘슈팅게임’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과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LED 포토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슈팅게임은 제한된 횟수 안에 장난감 총으로 목표물을 맞추는 방식으로, 미션을 성공하면 귀여운 따오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칭따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타투 스티커를 증정하고, LED 포토월에서는 특별한 사진도 남길 수 있다.
이번 JUMF 현장에서는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루 300세트 한정으로 칭따오 생맥주 1L 2잔 구매 시 튼튼한 따오 비닐 백팩 2개를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해 현장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크린토피아, 8월 창업설명회서 운영 부담 낮춘 ‘안심 창업’ 소개
크린토피아가 오는 8월 21일부터 29일까지 전국 12개 지역을 순회하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 창업자의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시작을 돕는 세탁 창업 구조와 맞춤형 지원 정책이 소개될 예정이다.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재고 부담이나 복잡한 운영에 대한 두려움이다. 크린토피아 세탁 창업은 별도의 판매 상품이 없어 재고 걱정이 없고, 일상에서 꾸준한 수요가 발생하는 세탁 서비스 중심 구조라 유행이나 계절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는 운영 경험이 없어도 처음부터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안심 창업’으로 주목받는 이유다.
현재 크린토피아는 예비 창업자의 투자 여건과 운영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창업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세탁 시설이나 전문 기술 없이도 시작할 수 있어, 창업 리스크를 최소화하고자 하는 초보 창업자에게 적합하다. 무인 셀프 빨래방 ‘코인워시365’는 인건비 부담 없이 본업과 병행해 부업 형태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 모델로 제안된다. 두 모델을 결합한 ‘크린토피아 Multi’는 세탁소와 셀프 빨래방을 한 공간에서 함께 운영하는 복합형 모델로, 자본과 시간이 보다 여유로운 창업자에게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각 모델별 맞춤형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코인워시365’ 창업 희망자에게는 세탁기 구매 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크린토피아’ 및 ‘크린토피아 Multi’ 모델에는 점포 임대료 일부를 지원해 초기 운영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초도 물품, 고객 사은품, 지역 마케팅 비용 등 창업 초기에 필요한 지원도 더해져, 본사의 상생 정책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의 첫걸음을 든든히 뒷받침한다.
◆삼립, 건강빵 ‘프로젝트:H’ 신제품 7종 출시
삼립의 건강 베이커리 브랜드 ‘프로젝트:H(Project:H)’가 당류를 대폭 줄인 베이커리 및 디저트 신제품 7종을 선보였다.
프로젝트:H는 맛과 건강의 최적의 밸런스를 맞춘 건강 베이커리 시장 확대를 목표로 삼립이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다. ‘빵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가장 앞선 시도’라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현재 고단백 저당 베이커리와 디저트 제품 등 총 25종을 운영 중이다.
이번 신제품은 80년 역사의 기술로 개발된 삼립 미래식품연구소의 효소 공법과 당류 저감 솔루션을 활용했다. 삼립의 유사 제품 대비 당류를 30% 이상 줄이고 통곡물·씨앗류 등 엄선된 원료 본연의 풍미를 강조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은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베이커리 제품은 6가지 곡물의 고소한 식감과 단팥의 순수한 단맛이 어우러진 ‘6가지 곡물 단팥빵’, 새싹보리의 쌉싸름함과 당을 줄인 크림이 만나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모두 갖춘 ‘새싹보리 곡물 크림빵’, 매력적인 향의 메밀 빵과 해바라기씨의 고소함, 은은한 꿀 풍미가 더해진 ‘메밀 꿀호떡’ 등 3종이다.
디저트 제품으로는 진한 치즈 풍미의 ‘플레인 바스크치즈케익’, 당을 낮춘 바닐라 빈 크림이 특징인 ‘바닐라빈 크림 카스테라’,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밀크카스테라’, 호두의 오독오독한 식감과 고소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호두 휘낭시에’가 있다. 디저트 제품은 모두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JUMF 2025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가 外
기사입력:2025-08-13 17:20: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761,000 | ▲623,000 |
비트코인캐시 | 823,000 | ▲4,000 |
이더리움 | 6,325,000 | ▲7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90 | ▲210 |
리플 | 4,299 | ▲39 |
퀀텀 | 2,935 | ▲2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967,000 | ▲669,000 |
이더리움 | 6,334,000 | ▲7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70 | ▲220 |
메탈 | 1,014 | ▲6 |
리스크 | 563 | ▲4 |
리플 | 4,307 | ▲45 |
에이다 | 1,290 | ▲49 |
스팀 | 181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790,000 | ▲610,000 |
비트코인캐시 | 824,000 | ▲5,500 |
이더리움 | 6,325,000 | ▲7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10 | ▲330 |
리플 | 4,300 | ▲40 |
퀀텀 | 2,890 | 0 |
이오타 | 27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