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신장한 126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가정의 달 성수기와 프로야구 프로모션 등 스포츠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소비자 수요 회복세가 뚜렷해지며 치킨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매출 상승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라고 말했다.
이어 "영업이익은 9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라며 "당시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일시적 비용이 투입됨에 따라 99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한 바 있어,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92억원 증가한 셈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난 5월부터 가맹점주들의 매장운영 지원을 위한 상생활동으로 연말까지 전용유 출고가를 9.7% 한시 인하함에 따라 전용유 할인 비용이 영업손익에 반영됐음에도 큰 폭으로 이익이 증가한 것이 눈에 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5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200억원으로 866.7% 신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교촌에프앤비, 2분기 매출 전년比 10.7% 상승
기사입력:2025-08-13 17: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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