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하이엔드 브랜드 ‘안토(ANTO·安土)’를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신규 브랜드 안토는 ‘편안할 안(安)’과 ‘흙 토(土)’ 두 글자를 합친 것으로 ‘그 땅에서의 편안한 삶’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토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자연의 평온함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새 브랜드는 서울 북한산국립공원 자락에 자리 잡은 국내 대표 프리미엄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에 적용된다. 이곳은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내한공연 때 머문 숙소로도 유명하다.
앞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3일 삼정기업 등이 보유한 ㈜정상북한산리조트 지분 100% 인수를 완료했다. 지분 양도가 마무리되면서 ㈜정상북한산리조트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자회사로 정식 편입 됐다.
북한산 자락에 자리잡은 안토는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천혜의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된 프리미엄 리조트다. 총 객실 수는 334실로 구성 됐다.
인피니티풀과 편백나무(히노끼)탕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다. 객실에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즐기는 히노끼탕은 특히 인기가 높다.
파라스파라 서울 인수와 함께 이뤄진 하이엔드 브랜드 론칭은 최근 늘고 있는 최고급 리조트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한 결과다. 이로써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서울에서 특급호텔과 프리미엄 리조트를 동시에 보유한 유일무이한 기업이 됐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안토는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면서도 자연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최고급 휴식공간”이라면서 “최근 프리미엄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고객들이 안토를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 각지에 호텔·리조트 네트워크를 보유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신규 브랜드 론칭으로 서울 도심에 고품격 레저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머스트잇, 2025년 2분기 공헌이익 60% 신장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2025년 2분기 공헌이익을 전 분기 대비 60% 성장시키며, 재무 건전성과 시장 경쟁력을 동시에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DPS(Dynamic Pricing System, 동적 가격 비교 시스템)’를 통한 할인 비용 최적화와 ‘AI 기반의 카탈로그 고도화’를 통한 운영 효율성 강화가 핵심 동력으로 작용한 결과다.
머스트잇의 DPS는 동일 상품군의 시장 가격을 실시간 수집·분석해, 최저가 달성을 위한 필요 최소 수준의 할인 쿠폰을 자동 적용하는 시스템이다.
이 기술을 통해 고객은 여러 쇼핑몰을 오가며 가격을 비교할 필요 없이, 머스트잇에서 곧바로 시장 최저가 수준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할인 집행을 줄여 할인 비용 대비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상품에 집중적으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실제로 DPS가 적용된 가격 비교 상품은 최근 90일 동안 일반 상품 대비 페이지 조회수가 27%, 구매횟수는 86%, 구매전환율은 47% 더 높아 고객 유입과 매출 전환 모두에서 뚜렷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미트박스, 고객 경험 중심 플랫폼으로 개편
축산물 이커머스 플랫폼 미트박스(Meatbox)가 고객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AI 기반 기술 혁신을 반영한 플랫폼 전면 리뉴얼의 일환으로 첫 번째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개편은 ‘더 쉽고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 고기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플랫폼 전반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 플랫폼은 검색 정확도와 탐색 기능 면에서 다소 아쉬움이 있었고, PC와 모바일 간의 기능 불일치로 인해 고객 불편이 뒤따랐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미트박스는 실제 구매 및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핵심은 데이터 기반의 추천 시스템과 검색 기능 고도화다. 구매 이력과 상품 속성 데이터를 활용한 추천 기능을 도입했으며, 검색 시 오탈자 정정, 선호도 기반 정렬, 필터링 강화 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고기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는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학습하는 AI 검색엔진으로까지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10년간 축적된 기술 부채를 해소하고 미래 확장을 고려한 시스템 구조 개편도 함께 이뤄졌다. 무중단 배포 환경(운영 중에도 업데이트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AI·빅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아키텍처로 전환했다. 보안성과 운영 안정성도 대폭 강화해 운영 효율성과 개발 생산성을 모두 끌어올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신규 브랜드 ‘안토’ 론칭 外
기사입력:2025-08-13 16:2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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