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전국 성인 남녀 95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 여름 음용 습관 실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의 음용 습관 및 위생·환경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여름철 물을 마실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 ‘수질의 신뢰성’(67.5%)이 압도적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한편, 가장 우려되는 점으로는 ‘세균 번식과 부패’(48.2%), ‘노후 배관으로 인한 불순물’(25.9%)이 꼽혀, 여름철 물 섭취에 위생과 안전이 핵심 기준으로 자리 잡았음이 드러났다.
또, 소비자들은 가정 내 물 보관 시 ‘내부 위생을 알 수 없는 정수기 사용’(33.0%), ‘일회용 생수병 쓰레기 증가’(27.8%), ‘냉장고 공간 부족’(20.2%) 등을 불편 요소로 지적했다. 생수 사용 시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37.2%), ‘미세플라스틱 섭취 우려’(32.6%) 등 환경 및 건강에 대한 부담도 함께 나타났다.
수질·위생·환경 불안이 높아지는 가운데, 브리타 사용자들은 ‘필터만 교체하면 되어 위생적으로 느껴진다’(67.6%)를 가장 큰 장점(복수 응답 가능)으로 꼽았다. 설치형 정수기는 복잡한 내부 구조 때문에 전문가의 정기적인 점검 관리가 필요한 반면, 브리타는 사용자 주도의 위생 관리가 가능해 여름철 음용수 걱정 해소에 효과적이다. ‘환경 부담이 적다’(57.5%), ‘경제적이다’(50.6%)는 응답도 높아, 브리타가 위생·친환경·경제성을 모두 갖춘 음용 솔루션으로 평가되고 있었다.
1966년 독일에서 출발한 이래 정수 기술만을 연구해 온 브리타는 직접 교체 가능한 필터 구조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전 제품에 호환되는 막스트라 프로 필터는 4단계 필터링 기술을 통해 염소, 중금속, 석회질 등 다양한 불순물을 제거한다. 특히 ‘퓨어 퍼포먼스’ 모델은 국제 인증기관 SGS로부터 PFAS(과불화화합물) 감소 성능에 대해 NSF/ANSI 53 기준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서울장수, 밤주(酒) ‘달밤장수’ 전국 주요 편의점 입점
서울장수는 ‘달밤장수’를 전국 주요 편의점에 동시 입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유통 채널을 본격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달밤장수’는 쌀막걸리에 찐밤 원물로 만든 마론 소스를 더해 밤의 깊고 진한 차별화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달콤하게 졸인 밤 다이스를 넣어 부드럽고 진한 단맛을 더했고, 알코올 도수 5도의 부드러운 음용감으로 최근 가볍고 맛있는 주류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최근 음료·디저트 업계를 중심으로 밤라떼, 밤크림빵 등 밤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일상화되어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는 가운데, 서울장수는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막걸리에 ‘밤’이라는 친근한 식재료를 더함으로써 전통주에 신선한 재미와 동시에 취향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부여했다. 특히 ‘달밤장수’는 2030세대가 전통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으로, 혼술·홈술·디저트 페어링 등 다양한 음용 시나리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번 편의점 입점을 통해 서울장수는 기존 마트 및 업소 위주의 유통망에서 전국 편의점으로의 확장에 나서며 소비자의 접근성과 구매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편의점의 즉시 구매 및 음용이라는 특성은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주류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제 전국 편의점 어디서든 ‘달밤장수’를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면서 일상 속 친근한 전통주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전망이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끈다. 손그림 스타일의 밤 일러스트와 밤 껍질을 정성스레 깎아낸 듯한 감각적인 서체를 사용해, 고소한 밤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전통주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MZ세대의 감성을 반영해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
◆메가MGC커피XRIIZE, ‘포토카드 스탬프 챌린지’ 진행
메가MGC커피가 무더운 여름을 맞아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 라이즈 (RIIZE)와 함께하는 ‘라이즈 포토카드 스탬프 챌린지’ 이벤트를 23일(토)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이번 포토카드 스탬프 챌린지는 라이즈와 함께한 ‘레트로 퓨처’ 컨셉의 여름시즌 음료 6종과,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메밀칩 스낵인 ‘메가칩’으로 구성된 콤보 메뉴로 운영된다.
▲제로 체리콜라 콤보, ▲라벤더 카페라떼 콤보, ▲트로피컬 용과 티플레저 콤보, ▲그린티 레몬 하이볼 에이드 콤보, ▲꿀수박주스 콤보, ▲매지컬 유니콘 프라페 콤보 등 총 6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참여 방법도 간편하다. 메가MGC커피 공식 앱 내 챌린지 페이지에서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스탬프 챌린지를 활성화한 뒤, ‘메가오더’ 메뉴에서 가까운 매장을 선택해 라이즈 포토카드 미션 콤보 메뉴를 주문 및 픽업하면 된다. 미션 콤보 메뉴 1개 주문 시마다 포토카드 챌린지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1회차와 3회차에는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5회차까지 챌린지를 모두 완료한 고객에게는, 라이즈의 메가MGC커피 여름시즌 촬영 현장을 담은 특별한 포토카드 교환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청춘의 여정을 응원하는 메가MGC커피와 라이즈의 만남이기에 이번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여름 음용 습관 실태’ 조사 결과 발표 外
기사입력:2025-08-13 14:52:1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774,000 | ▼26,000 |
비트코인캐시 | 826,500 | ▲500 |
이더리움 | 6,381,000 | ▲5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90 | ▲90 |
리플 | 4,297 | ▲6 |
퀀텀 | 2,936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929,000 | ▲80,000 |
이더리움 | 6,383,000 | ▲49,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060 | ▲80 |
메탈 | 1,016 | 0 |
리스크 | 570 | ▲1 |
리플 | 4,300 | ▲6 |
에이다 | 1,291 | ▲6 |
스팀 | 185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870,000 | ▲80,000 |
비트코인캐시 | 828,500 | ▲1,500 |
이더리움 | 6,380,000 | ▲4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000 | ▲80 |
리플 | 4,298 | ▲8 |
퀀텀 | 2,890 | 0 |
이오타 | 281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