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서울드래곤시티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숙박 고객은 물론, 당일 방문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도심 속에서 이국적인 해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루프톱 다이닝 공간 ‘카바나 시티(CABANA CITY)’에서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즐기기 좋은 런치 세트부터 무제한 생맥주와 함께 즐기는 푸짐한 바비큐 요리까지 여유로운 시간을 위한 다채로운 메뉴를 마련했다. 이에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친구나 연인과 특별한 하루를 보내려는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물놀이 후 휴식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디너 세트 등과 함께 구성한 패키지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러한 장점에 힘입어 실제로 다이닝 이용 고객의 1인당 평균 소비금액이 전년 대비 런치 15%, 디너는 13% 증가했다. 런치의 경우 가족 단위 예약률이 상승했으며, 디너 역시 무더운 날씨 속 물놀이와 함께 메뉴 주문이 늘기도 했다.
숙박에 상관없이 호텔 방문객 대상으로 자체 캐릭터 ‘드라코‘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서울드래곤시티 SNS 채널 팔로우 등 단계별 미션을 완료하면, 여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태닝 드라코’ 띠부씰을 증정한다. 5종을 모두 모은 고객은 비치백과 비치타월 등으로 구성된 ‘베이비 드라코’ 굿즈 세트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세트를 SNS 채널에 인증한 고객에게는 호텔 숙박권 및 ‘푸드 익스체인지’ 식사권 등 경품도 제공한다.
‘그랜드 머큐어’ 1층 로비와 3층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에서는 ‘URBAN OASIS : 조형의 휴식’을 주제로 한 감각적인 작품 전시를 진행한다. 총 8인의 작가가 선보이는 다양한 조형물이 공간 곳곳에 배치돼, 방문객들이 호텔 곳곳을 거닐며 자연스럽게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호텔에서의 경험의 폭을 한층 넓혔다.
◆본아이에프 ‘본흑염소능이삼계탕’, 보양식 성수기 매출 96% 급증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보양식 브랜드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이 올 여름 보양식 성수기 시즌을 맞아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본흑염소능이삼계탕에 따르면 보양식 성수기인 7~8월 매장 일 평균 매출이 올 1분기 대비 96.4%, 2분기 대비 6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복(7월 30일) 당일에는 전주 같은 요일 대비 무려 71.1%가 신장된 일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복날 특수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이 같은 성장세를 견인한 것은 ‘흑염소탕’이다. 7~8월 일평균 판매량이 1분기 대비 135%, 2분기 대비 73% 증가했으며, 중복 당일에는 전주 대비 1.8배의 판매량을 보이며 새로운 보양식 아이템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기존 흑염소 시장이 일부 마니아층에 국한됐던 것과 달리 흑염소 특유의 잡내를 제거한 조리 기술과 자연방목 100%, 사료 섭취 0%의 몽골산 흑염소 사용으로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주효했다.
전통 보양식인 ‘능이삼계탕’도 높은 성과를 거뒀다. 같은 기간 일평균 판매량이 1분기 대비 무려 303%, 2분기 대비 152% 증가했으며 중복 당일에는 전주 대비 2.3배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흑염소탕과 능이삼계탕을 함께 선보이며 고객이 취향에 따라 보양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재방문 시에도 매번 다른 메뉴를 경험할 수 있어 브랜드 충성도 향상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은 삼복 시즌 외 일반 여름철에도 분기별 매장당 일평균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는 계절적인 특수성을 넘어 보양식 시장에서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이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 노하우 덕분에 여름철 주문 폭주 상황에서도 가맹점들이 안정적으로 운영 효율성을 유지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은 올 4분기 충주에 약 200평 규모의 초대형 가든형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기존의 방배점, 선릉점 같은 도심형 매장과 함께 지방 및 외곽 지역의 가든형 매장까지 다양한 입지를 확대해 ‘진짜 흑염소’, ‘건강’, ‘보양’의 가치를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더벤티, PC게임 ‘LoL’과 콜라보! 인기 캐릭터 ‘티모’와 ‘포로’ 활용한 메뉴와 키링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의 콜라보 두 번째 에피소드의 메뉴와 MD 상품을 공개했다
더벤티는 지난 달 30일부터 LoL과 총 3가지의 테마 에피소드별로 특별한 콜라보 메뉴와 MD상품을 공개하고 있다. 지난 첫번째 에피소드에선 LoL 스킨 시리즈 영혼의 꽃을 활용한 메뉴와 메탈키링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두번째 에피소드에는 LoL에서 가장 귀여운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티모’와 ‘포로’를 활용한 콜라보를 진행한다.
더벤티는 ‘티모’와 ‘포로’를 활용한 음료 2종과 사이드 메뉴 2종을 출시했으며, 인형 키링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인형 키링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의 정식 콜라보를 통해 제작된 정품 굿즈로, ‘티모’와 ‘포로’의 귀여운 매력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키링은 콜라보 음료 구매 시 5,900원, 단품 구매 시 7,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음료 2종은 진한 말차와 달콤한 바닐라가 콜드브루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티모 그린 콜드브루라떼’와 스윗한 하트코코넛젤리와 요거트의 상큼함이 돋보이는 ‘포로 핑크 요거트드링크’로 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다이닝 메뉴·굿즈 이벤트 등 진행 外
기사입력:2025-08-13 14: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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