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우유와 손잡고 선보인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은 1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서울우유 크림도넛 △서울우유 크림카스테라 △서울우유 크림빵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 등 나머지 제품들도 각각 50만 개 규모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5종의 시리즈는 현재 GS25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내 200여 종의 상품 중 매출 Top 1~5위를 모두 석권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무려 40%를 넘어섰다"라고 말했다.
또 "‘서울우유’만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맛, 식감, 패키지 등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스핀오프(spin-off)’ 콘셉트로 지난 5월, 서울우유 디저트를 첫 선보였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서울우유 디저트 출시 직후 디저트 카테고리 내 신규 고객 유입이 가파르게 확대되며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GS25는 설명했다.
실제로, GS25가 자사 멤버십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울우유 디저트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명 중 4명이 올해 처음 냉장디저트빵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누적 판매량을 구매 고객 수로 단순 환산해 보면, 1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를 통해 ‘편저트’(편의점+디저트) 신규 고객으로 유입된 셈이다.
연령층 등 고객 특성을 살펴보면, MZ세대와 여성 고객이 서울우유 디저트 흥행을 주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1030 고객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60.1%를 차지했고, 여성 고객의 구매 비중은 남성 고객 비중을 19.2%p 크게 상회한 59.6%를 기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25, 서울우유 디저트 판매량 300만 개 돌파
기사입력:2025-08-13 11:19:1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791,000 | ▼191,000 |
비트코인캐시 | 826,500 | ▼500 |
이더리움 | 6,372,000 | ▲29,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60 | ▼10 |
리플 | 4,297 | ▲1 |
퀀텀 | 2,94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863,000 | ▼150,000 |
이더리움 | 6,375,000 | ▲29,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070 | ▲70 |
메탈 | 1,016 | 0 |
리스크 | 569 | ▲2 |
리플 | 4,298 | ▲1 |
에이다 | 1,291 | 0 |
스팀 | 185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82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828,500 | ▲500 |
이더리움 | 6,370,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050 | ▲60 |
리플 | 4,297 | ▲1 |
퀀텀 | 2,890 | 0 |
이오타 | 281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