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12일 홈플러스가 6~7월 온라인 ‘주류매직픽업’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4~5월 대비 와인 매출 신장률이 위스키보다 크게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특히 화이트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판매량이 52%, 구매고객수가 38% 증가해 모든 지표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화이트와인 첫 구매 고객도 30%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는 주류 수입액에서도 나타나고 있다"라며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6월 기준 위스키류 수입액은 4년 연속 감소한 반면, 와인 수입액(2리터 이하)은 3년 연속 감소하다 올해 처음 반등했다"라고 말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레드와인(붉은 포도주) 수입액은 계속 감소했으나 화이트와인(흰 포도주) 수입액은 2022년 6월 1006만 달러를 기록한 이후 점차 줄어들다 올해 6월 다시 1000만달러를 넘어섰다.
여름 화이트와인 트렌드를 이끄는 것은 2030세대다. 동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 ‘주류매직픽업’ 화이트와인 매출 신장률은 20대가 69%, 30대가 82% 증가해 성장을 견인했다. 레드와인 대비 수치가 각각 42%포인트, 52%포인트 높아 화이트와인에 대한 수요가 두드러졌다.
2030세대는 젊은 세대인 만큼 화이트와인 주문 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와인 주문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홈플러스 화이트와인 전체 매출에서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2%였으나, 홈플러스 온라인 ‘주류매직픽업’ 화이트와인 2030세대 매출 비중은 36%로 4%포인트 더 높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플러스 온라인, 화이트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급상승
기사입력:2025-08-12 18:08:0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5,560,000 | ▲365,000 |
비트코인캐시 | 828,000 | ▼500 |
이더리움 | 6,447,000 | ▲4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270 | ▲140 |
리플 | 4,324 | ▲17 |
퀀텀 | 2,952 | ▲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5,624,000 | ▲325,000 |
이더리움 | 6,454,000 | ▲3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290 | ▲40 |
메탈 | 1,025 | ▲4 |
리스크 | 571 | ▲1 |
리플 | 4,323 | ▲12 |
에이다 | 1,288 | ▲6 |
스팀 | 18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5,61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828,500 | ▼1,000 |
이더리움 | 6,445,000 | ▲3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260 | ▲70 |
리플 | 4,325 | ▲16 |
퀀텀 | 2,890 | 0 |
이오타 | 27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