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MZ세대 인기 기업 중심의 큐레이션 채용관 ‘앗!뜨공’이 서비스 오픈 한 달 만에 일평균 노출 공고 수가 285% 급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앗!뜨공’은 ‘앗! 뜨거운 공고’의 줄임말로, 네카라쿠배(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 등 빅테크와 대기업, 공공기관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채용 공고만 선별해 제공하는 전용 채용관이다"라며 "복잡한 검색 없이 인기 공고를 모아 보여주는 큐레이션 방식으로, 서비스 출시 직후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서비스 개시 이후 4주간 일평균 노출 공고 수는 284.4% 늘었으며, 같은 기간 방문자 수는 10.1%, 공고 클릭 수는 19.3% 증가해 단기간에 플랫폼 내 핵심 채용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공고 연동 기업도 빠르게 확대됐다. 기존 네카라쿠배 외에도 ▲SK ▲두산 등 그룹사를 비롯해 ▲셀트리온 ▲컬리 ▲무신사 ▲대한항공 등 구직자 선호도가 높은 기업들이 추가로 참여했다. 이에 따라 ‘앗!뜨공’의 공고 연동 기업 수는 약 50% 확대됐다.
분야별 조회수에서도 빅테크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네이버, 카카오, 쿠팡, 토스 등 테크기업의 공고가 특히 높은 클릭률을 기록했으며, CJ·SK·현대차 등 주요 그룹사 공고 역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잡코리아 ‘앗!뜨공’ 채용공고 285% 급증
기사입력:2025-08-11 19:02:1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41.59 | ▲96.03 |
| 코스닥 | 883.08 | ▲11.05 |
| 코스피200 | 550.01 | ▲13.64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6,068,000 | ▲168,000 |
| 비트코인캐시 | 761,500 | ▲9,000 |
| 이더리움 | 5,864,000 | ▲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640 | ▼20 |
| 리플 | 3,809 | ▼8 |
| 퀀텀 | 2,955 | ▲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6,172,000 | ▲201,000 |
| 이더리움 | 5,870,000 | ▲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670 | ▼10 |
| 메탈 | 749 | 0 |
| 리스크 | 320 | 0 |
| 리플 | 3,813 | ▼8 |
| 에이다 | 975 | ▼4 |
| 스팀 | 134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6,200,000 | ▲240,000 |
| 비트코인캐시 | 762,000 | ▲10,000 |
| 이더리움 | 5,870,000 | ▲1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660 | ▼20 |
| 리플 | 3,811 | ▼7 |
| 퀀텀 | 2,960 | 0 |
| 이오타 | 215 |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