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한정판 ‘일립스 50주년 에디션’ 공개 外

기사입력:2025-08-11 18:52: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스포츠 아이웨어 브랜드 오클리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일립스 50주년 에디션(Oakley Ellipse 50th Anniversary)’ 한정판 아이웨어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오클리를 상징하는 ‘일립스 로고’를 모티브로, 브랜드의 디자인 유산과 진화를 한 프레임에 담아냈다. 특히 90년대 감성을 반영한 곡선형 전면부를 비롯해 베스트셀러 모델인 ‘레이다 이브이(Radar EV)’에서 착안한 측면 구조, 그리고 얼굴의 곡선을 자연스럽게 반영해 설계된 ‘피지오모픽 지오메트리(PhysioMorphic Geometry)’까지 오클리 디자인의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대담하고도 상징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프레임은 오클리 특유의 경량 소재인 오매터(O-Matter)로 제작됐으며, 블랙 루시드와 미세한 금빛 입자가 반짝이는 미다스 플렉(Midas Fleck) 컬러 조합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상을 더했다. 또한, 24K 프리즘(Prizm™) 렌즈, 50주년 기념 각인, 전용 마이크로백 및 커스텀 박스 구성을 통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국내에서는 8월 12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하남 스타필드, 수원 영통점 등 주요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8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OUF2025 페스티벌’ 현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에디션은 국내에서 단 5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5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일립스 목걸이’도 함께 제공된다.

닉 가피아스(Nick Garfias) 오클리 디자인 부문 부사장은 “이번 50주년 기념 컬렉션은 오클리 혁신의 핵심 요소를 전면에 내세운 디자인으로, 브랜드와 팬들에게 앞으로의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한다”며 “오클리 제품은 로고를 떼어내도 오클리임을 알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이 담긴 작품이며, 이번 에디션은 그 철학의 가장 뚜렷한 구현체”라고 밝혔다.

김용표 오클리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에디션은 오클리의 주요 디자인 요소를 집약한 제품으로, 브랜드의 50년 역사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기술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대표적인 한정판 제품으로, 프리미엄 아이웨어 시장에서 오클리만의 존재감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차코리아, 8월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공차코리아가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자사 프로모션인 ‘공차 데이’를 비롯해 SKT, OK캐쉬백, 쿠팡이츠 등과 함께한 제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입추 맞이 고객 혜택 강화 프로모션에 이어, 고객들의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차코리아는 자사 단독 프로모션인 ‘공차 데이’를 시작으로, SKT T 멤버십 할인과 OK캐쉬백 오키클럽 멤버십 할인을 동시에 제공하는 ‘T멤버십 X 오키클럽’, ‘쿠팡이츠 프로모션’, ‘SKT T day’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공차코리아는 오는 8월 13일 단 하루,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하는 ‘공차 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 음료는 ▲타로 밀크티 ▲브라운슈가 시그니처 밀크티+펄 ▲망고 요구르트 ▲제주 그린 밀크티 ▲초콜렛 밀크티 ▲아메리카노 ▲우롱티 ▲허니 자몽 블랙티 ▲청포도 자스민티 ▲패션 프룻 히비스커스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별도의 시간제한을 두지 않아, 고객 접근성을 높인 점이 눈길을 끈다.

통신사 SKT와 마케팅 플랫폼 OK캐쉬백이 함께하는 제휴 프로모션 ‘T멤버십 X 오키클럽’도 마련됐다. 8월 13일과 20일 이틀간, SKT T멤버십 10% 상시 할인에 OK캐쉬백 오키클럽 바코드 결제 시 4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두 플랫폼의 할인 혜택이 동시에 제공돼,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배달앱 ‘쿠팡이츠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쿠팡이츠 앱으로 18,000원 이상 주문 시 3,000원의 할인된 금액으로 공차의 음료와 푸드를 즐길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최근 출시된 ‘밀크티 펄 쉐이크’를 부담 없는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SKT T 멤버십 고객 대상의 ‘SKT T day’도 실시한다. 8월 27일 하루 동안 공차의 인기 메뉴 6종 중 동일한 음료 2잔 구매 시 혜택이 제공되며, 50% 할인과 적립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행사 대상 음료는 ▲블랙 밀크티+펄(L) ▲타로 밀크티+펄(L) ▲망고 요구르트+화이트펄(L) ▲브라운슈가 시그니처 밀크티+펄(L) ▲타로 쥬얼리 시그니처 밀크티(L) ▲아메리카노(J) 등으로 구성됐다.

◆컴포즈커피, 방탄소년단 뷔와 협업한 ‘V COMPOSED’ 신메뉴 3종 출시

컴포즈커피가 전속 모델 방탄소년단 뷔(V)와 협업한 ‘V COMPOSED’ 신메뉴 3종을 8월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포즈커피가 ‘뷔가 작곡한 한 잔’이라는 컨셉의 ‘V COMPOSED’ 신규 라인업 3종을 선보인다. 신규 라인업은 리치 알레그로, 유자 스타카토, 돌체 세레나데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023년부터 브랜드 협업을 이어오고 있는 뷔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음악적 감성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마치 한 곡의 음악처럼 감미로운 감정의 흐름을 따라, 각기 다른 무드 속 뷔의 다채로운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먼저, 리치 알레그로는 청귤 캐모마일과 리치가 어우러진 티 베리에이션으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홍초의 풍미가 인상적이다. 유자 스타카토는 고흥 유자의 상큼한 과즙에 자몽 스무디를 더해, 쌉싸름하면서도 산뜻한 균형미를 자랑한다. 끝으로 돌체 세레나데는 컴포즈만의 블렌딩 우유에 국내산 사양벌꿀과 에스프레소를 더해, 부드럽고 깊은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V COMPOSED’ 3종은 오는 12일부터 전국 컴포즈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컴포즈커피는 전국 2,900여 개 매장 내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신규 광고 캠페인의 티저 영상 2편을 12일 선 공개한다. 본편 영상 공개에 앞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기 위한 사전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이다.

티저 영상 속 뷔는 오직 그만이 표현할 수 있는 깊이 있는 눈빛, 섬세한 제스처를 통해 단 한 컷만으로도 강렬한 여운을 남기며, 컴포즈커피가 지향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곧 공개될 본편 광고에 대한 궁금증을 자연스럽게 고조시키며 보는 이들의 기대감을 자아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25.66 ▲1.29
코스닥 815.26 ▲1.16
코스피200 436.57 ▼0.3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677,000 ▲85,000
비트코인캐시 829,000 ▼1,000
이더리움 6,44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1,430 ▲120
리플 4,342 ▲10
퀀텀 2,969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721,000 ▲129,000
이더리움 6,449,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1,400 ▲80
메탈 1,034 ▲9
리스크 577 ▲3
리플 4,342 ▲9
에이다 1,293 ▼2
스팀 18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780,000 ▲110,000
비트코인캐시 831,000 0
이더리움 6,45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1,430 ▲120
리플 4,343 ▲9
퀀텀 2,950 ▲60
이오타 28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