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책임음주 챌린지 진행 外

기사입력:2025-08-11 09:44: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여행, 야외 페스티벌 등의 행사로 음주 소비가 많아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책임음주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 퍼즐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경영 목표 중 하나인 ‘책임 있는 호스팅’을 위한 활동 중 하나로,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20년부터 다양한 형태로 전개해 오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16일 임직원과 ‘드링크 모어 워터 - 퍼즐 챌린지’를 진행, 알코올 및 책임음주와 관련된 상식을 다시 한번 숙지하고 책임음주 서약에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페르노리카 임직원들이 책임음주 퍼즐을 맞추는 과정을 유쾌하게 영상으로 담아 페르노리카 코리아 공식 링크드인 계정에 공개함으로써 일반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에 대한 실천 팁을 알리고, QR 코드를 통해 책임음주 서약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들도 ‘책임음주 앰버서더’로 책임음주 문화 전파에 동참, 개인 SNS 채널에 챌린지 영상을 게재해 지인, 가족, 그리고 일반 대중들에게 책임음주 실천을 다짐하고 온라인 서약을 독려해 좀 더 책임음주 문화가 전파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대표는 “이번 여름 시즌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그리고 디지털 채널로 연결된 주변 지인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드링크 모어 워터 - 퍼즐 챌린지’를 진행한다”라며, “올 하반기에도 휴가 기간과 각종 페스티벌이 활발히 열리는 시즌을 중심으로 디지털 캠페인은 물론, 브랜드 행사 부스 내 ‘책임음주 존’ 운영 등을 통해 한국 사회에 책임음주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장수, ‘2025 베트남 호치민 식품 박람회’ 참가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는 글로벌 시장 공략의 일환으로 지난 8월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25 베트남 호치민 식품 박람회(Vietfood & Beverage HCM City)’에 참가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국제전시연맹(UFI) 인증을 받은 베트남 최대 규모의 종합 식품 전시회로, 매년 아시아 지역의 식음료, 가공, 호텔, 베이커리 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다. 올해 박람회에는 200개국 900여 개사, 63개국 3만여 명 이상의 참관객이 현장을 찾았다.

서울장수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관 소속으로 참가하며 시음행사를 통해 대표제품들을 선보였다. 베트남 역시 쌀을 중심으로 하는 식문화권으로, 쌀을 주원료로 하는 막걸리에 대한 현지 친숙도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해외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플레이버 막걸리로 현지 입맛을 공략했다. 주요 제품으로는 살균막걸리 ‘월매 오리지널’을 비롯한 해외 전용 제품 ‘월매 복숭아맛, 청포도맛’ ▲청정 고흥 유자와 천연 벌꿀을 사용한 ‘달빛유자’ ▲찐밤 원물과 마론소스로 깊고 진한 밤 맛을 구현한 ‘달밤장수’ ▲HBAF 협업으로 허니버터 아몬드 풍미를 입힌 ‘허니버터아몬드주’ 등이 있다.

현장에서는 트렌디한 플레이버와 감각적인 디자인, 다양한 음용 방법을 중심으로 체험형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장수의 막걸리 제품을 시음한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은 “K-푸드와 막걸리의 페어링은 매우 특별하다”며 “맛 또한 조화롭고 입에 감기는 듯한 부드러움이 인상적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음후에는 일부 업체와 베트남을 비롯한 동아시아 현지 유통에 대한 실질적인 협력 논의도 이뤄졌다.

◆밀레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 고객 참여 이벤트 ‘My Miele Story’ 진행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의 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참여형 이벤트 ‘My Miele Story(마이 밀레 스토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의 실제 사용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프리미엄, 신뢰, 지속가능성을 입체적으로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특히, 최대 20년 내구성을 기준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밀레의 브랜드 철학을 일상 속 경험과 연결해 고객과의 공감대를 넓힌다는 방침이다.

이벤트는 네이버 쇼핑스토리 내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밀레 제품명과 사용 연수를 포함해 밀레 제품을 사용하며 느낀 특별한 순간이나 일상 속 경험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제품을 오래 사용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독특한 참여 방식이 눈길을 끈다.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당첨자는 9월 1일부터 5일 사이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밀레 라떼 마끼아또 유리컵 2P ▲감사 엽서 ▲밀레 온라인몰 10만 원 바우처를 제공하며, 이 중 1명에게는 다양한 커피 메뉴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밀레 전자동 커피머신 CM 5310’을 추가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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