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인증각 이벤트’ 오픈 外

기사입력:2025-08-08 08:25: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흥행에 힘입어 ‘굽네 장각구이 인증각 이벤트’를 9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굽네치킨의 프리미엄 오븐치킨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7월 1일 공식 광고 캠페인을 전개 이후 주문량 급증에 따라 일부 매장에서 품절 현상이 발생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매주 10만 마리 이상의 판매 추이가 지속되고 있다.

굽네치킨은 굽네 장각구이 흥행의 기쁨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자는 차원에서 ‘굽네 장각구이 인증각 이벤트’를 기획했다. 본격적인 말복 무더위에 맞춰 고객들이 굽네 장각구이를 즐기며 활력을 얻고, 리뷰 인증을 통해 풍성한 경품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응모 분야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등 소비자가 이용하는 SNS 상에 굽네 장각구이 구매 인증글을 올리는 ‘SNS 맛자랑 부문’과 배달앱에서 굽네 장각구이 리뷰를 작성하는 ‘배달앱 리뷰 달인 부문’으로 구성된다. 굽네 홈페이지 및 자사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두 가지 응모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하고 작성한 리뷰 인증을 위한 폼을 제출하면 된다. 중복 참여 또한 가능하여 참여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1등에게는 굽네치킨 제품 교환권 300만원(3만원권 100장), 분야별 1등에게는 아이패드 에어13, 2등에게는 프라이빗 풀빌라 청풍813 이용권, 3등에게는 굽네 장각구이+피자 세트 기프티콘이 각각 제공된다.

굽네치킨은 앞서 지난달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콘테스트’를 3주간 진행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다. 이 콘테스트는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공유하는 데 익숙한 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기획됐으며, 브랜드 모델 추성훈의 목소리를 활용한 AI 음원 생성 기능을 통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친환경 '그린피크 시리즈' 가방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로 완성한 ‘그린피크(GREEN PEAK)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제조 공정 중 버려지는 원료를 재활용한 친환경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 보호에 대한 스노우피크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스노우피크는 그린피크 시리즈를 브랜드의 시그니처 가방 라인인 ‘듀얼테크 라인’과 ‘캠플 라인’ 두 가지로 선보이며, 일상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듀얼테크 라인은 내추럴한 원단 느낌에 크리스피한 터치감을 더해 스크래치에 강하며, 발수 가공으로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가볍고 튼튼한 소재, 넉넉한 수납력, 절제된 디자인으로 도심 속 출퇴근부터 짐이 많은 주말 여행까지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아이템은 듀얼테크 백팩과 슬링백이며, 이번 시즌에는 ‘듀얼테크 스몰 백팩 9L’, ‘듀얼테크 볼드 크로스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캠플 라인은 항균 안감과 발수 기능 등 높은 기능성을 갖췄으며, 다양한 수납 공간과 편리한 내부 구조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일상과 야외 활동을 넘나드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활용도 높은 제품들로 구성됐다. 넉넉한 수납력을 자랑하는 캠플 백팩(25L, 15L 등)을 비롯해 가볍게 들기 좋은 플랩 크로스백과 스몰 토트백, 미니멀한 외출에 적합한 사코슈, 버킷백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이 특징이다.

◆부루구루, 전국 88개 레스토랑에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스테이션’ 운영 개시

종합 주류 회사 부루구루는 가수 지드래곤이 디자인에 참여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8일부터 전국 88개 주요 레스토랑에 선보이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스테이션’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이 제품은 출시 3개월 만에 1000만 캔 판매를 돌파하며 하이볼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3종은 출시와 동시에 매진되며 하이볼 시장의 모든 기록을 경신한 제품으로, 기존에는 국내 CU 편의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 하이볼 스테이션 캠페인은 ‘우주에서 온 하이볼’로 불리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편의점을 넘어 국내 유명 외식업체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제조사인 부루구루는 이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스테이션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심사 패널들이 하이볼과 가장 잘 어울리는 88곳을 선정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라며, 단순한 편의점 소비를 넘어 소비자들이 국내 우수한 외식 공간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스테이션은 서울 강남과 용산 등을 비롯해 수도권 지역의 감각적인 로컬 맛집들의 포함돼 있으며 하이볼과 어울리는 메뉴와 분위기를 갖춘 다양한 공간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선정된 맛집은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포스터와 테이블 텐트가 제공되며 SNS 채널을 통한 홍보도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25.66 ▲1.29
코스닥 815.26 ▲1.16
코스피200 436.57 ▼0.3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957,000 ▲157,000
비트코인캐시 826,500 ▲2,500
이더리움 6,436,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1,060 ▲40
리플 4,316 ▲12
퀀텀 2,93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000,000 ▲150,000
이더리움 6,43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1,070 ▲30
메탈 1,023 ▼4
리스크 574 ▼1
리플 4,320 ▲14
에이다 1,312 ▼2
스팀 18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07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824,500 ▲500
이더리움 6,44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0,990 ▼20
리플 4,320 ▲14
퀀텀 2,931 ▼11
이오타 27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