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듀이트리의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가 2025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19%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는 단순한 매출 수치 상승을 넘어, 제품력이 소비자 신뢰를 견인하며 클렌징 시장 내 듀이트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는 피부 수분을 책임지는 천연보습인자(N.M.F)의 핵심 성분인 아미노산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속보습을 케어하며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메이크업, 초미세먼지, 모공 속 피지까지 말끔히 제거되는 세정 효과가 입증돼 자극 없이 깔끔한 클렌징을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약산성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클렌징 단계부터 피부 컨디션을 관리하려는 MZ세대와 민감성 피부 소비자층 사이에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은 강화한 스마트 클렌징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밀크 제품을 포함한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라인’ 전체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279%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성과를 계기로 ‘클렌징 맛집’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며, 하반기에도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라인’을 중심으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네스프레소, 디카페인 캡슐 2종 출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네스프레소의 베스트셀러 블렌드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디카페인 캡슐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카페인 섭취를 조절하거나 다양한 커피 옵션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카페인을 줄인 ‘디카페인 커피’가 새로운 선택지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디카페인 생두 및 원두 수입량은 2018년 1천724톤에서 2024년에는 7천톤을 넘어서며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카페인 섭취를 조절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자, 기존 네스프레소의 본연의 맛과 풍미를 유지하면서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캡슐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출시 제품은 ▲버츄오 라인의 ‘더블 에스프레소 키아로 디카페나토(Double Espresso Chiaro Decaffeinato)’와 ▲오리지널 라인의 ‘비엔나 룽고 디카페나토(Vienna Lungo Decaffeinato)’ 총 2종이다. 2종 모두 네스프레소 디카페나토 라인 특유의 섬세한 천연 디카페인 공정을 통해 기존 커피와 거의 동일한 풍미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더블 에스프레소 키아로 디카페나토’는 버츄오 라인의 더블 에스프레소(80ml) 사이즈로는 처음 선보이는 디카페인 제품이다. 깊고 진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더블 에스프레소 라인업 중 ‘키아로’의 우디한 풍미를 그대로 재현했다.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를 짧은 시간 내 강하게 로스팅하여 와일드한 우디향과 곡물향의 조화로운 밸런스를 구현했으며, 묵직한 바디감과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아이스로는 물론 우유와 함께 라테로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비엔나 룽고 디카페나토’는 전 세계의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시리즈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비엔나 룽고’의 디카페인 제품이다.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러운 바디감과 균형 잡힌 맥아 곡물향을 그대로 살렸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커피하우스에서 영감을 받은 고유의 우아한 풍미를 그대로 구현했으며 우유를 더하면 비스킷과 캐러멜이 연상되는 달콤한 라테로도 즐길 수 있다.
◆드롱기, ‘데디카 플러스’ 출시
드롱기(De'Longhi)가 라떼부터 콜드브루까지 폭넓은 커피 메뉴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콤팩트 반자동 커피머신 ‘데디카 플러스(Dedica Plus)’를 선보인다. ‘데디카 메탈릭스’ 이후 3년 만에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헌신’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에서 유래한 데디카(Dedica)라는 이름처럼, 커피를 향한 드롱기의 장인정신을 고스란히 담았다.
데디카 시리즈는 정통 에스프레소 머신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기능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홈카페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게 사랑받아온 라인업이다. 새롭게 출시된 ‘데디카 플러스’는 이러한 시리즈의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한국 소비자의 커피 취향과 사용 습관을 반영해 기능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스 커피를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데디카 시리즈 최초로 콜드브루 메뉴를 지원해 활용 범위를 넓혔다. 드롱기의 독자적인 ‘콜드 익스트랙션 테크놀로지(Cold Extraction Technology)’를 적용해 단 5분 만에 깊고 부드러운 콜드브루를 추출할 수 있어, 번거로운 장시간 추출 없이도 깔끔한 맛과 청량감을 즐길 수 있다. 이는 계절에 상관없이 아이스 커피를 즐기고, 다양한 레시피를 직접 탐색하는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
또한 ‘데디카 플러스’는 라떼 메뉴의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전문가용 스팀 완드를 탑재, 보다 부드럽고 실키한 폼 밀크 또한 구현했다. ‘마이 라떼 아트(My LatteArt)’ 기능을 통해 집에서도 카페 수준의 라떼·카푸치노·플랫화이트 등 밀크 베이스 커피를 완성할 수 있어, 부드러운 우유의 질감과 깊은 풍미의 라떼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 상반기 매출 419%성장 外
기사입력:2025-08-07 11:0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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