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디아블로 비라이트 시리즈 누적 판매량 2만 5천병 판매 돌파

기사입력:2025-08-07 08:41: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자사 대표 와인 브랜드 디아블로(Diablo)의 웰니스 콘셉트 레인지인 디아블로 비라이트(Belight) 시리즈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만 5천병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 비라이트 시리즈는 2023년 첫 출시된 이후 125ml당 70kcal 미만의 낮은 칼로리와 8.5%의 저도수로 가볍고 산뜻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더운 여름철이나 운동 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러너를 위한 와인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3년 처음 선보인 디아블로 비라이트 소비뇽블랑(Diablo Belight Sauvignon Blanc, 750ml)은 단일 품목으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성을 입증했다"라며 "올해 6월에는 레드와 로제까지 편의점을 통해 본격 출시되며 저도수·저칼로리 트렌드와 헬시 플레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와인으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라고 전했다.

디아블로 비라이트 소비뇽블랑은 백도와 배, 허브의 향을 중심으로 시작해 첫 모금부터 시트러스 계열의 산미가 입안을 상쾌하게 감싼다. 부담 없는 바디감과 깔끔한 마무리 덕분에 조개나 생선 등 여름철 해산물과의 매칭이 특히 뛰어나다. 디아블로 비라이트 레드(Diablo Belight Red, 750ml)는 블루베리와 산딸기, 카시스 등의 붉은 과일 아로마 위에 은은한 바닐라 풍미가 더해져 부드럽고 조화로운 인상을 남긴다. 둥근 타닌감과 미디엄 바디 구조는 닭고기나 토마토 파스타 같은 메뉴와 잘 어울린다. 디아블로 비라이트 로제(Diablo Belight Rose, 750ml)는 야생 블랙베리와 잘 익은 딸기, 은은한 꽃 향이 어우러진 우아한 아로마가 인상적이며 자두의 과실미와 함께 산도가 균형을 이루는 스타일이다. 무겁지 않은 와인 특성상 치즈나 견과류 등 가벼운 음식과의 페어링에 특히 잘 어울린다.

.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25.66 ▲1.29
코스닥 815.26 ▲1.16
코스피200 436.57 ▼0.3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209,000 ▼604,000
비트코인캐시 821,000 ▼4,500
이더리움 6,377,000 ▼55,000
이더리움클래식 30,920 ▼170
리플 4,296 ▼29
퀀텀 2,933 ▼2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300,000 ▼500,000
이더리움 6,377,000 ▼58,000
이더리움클래식 31,010 ▼90
메탈 1,023 ▼3
리스크 575 ▼2
리플 4,297 ▼28
에이다 1,305 ▼1
스팀 18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220,000 ▼620,000
비트코인캐시 822,500 ▼2,500
이더리움 6,380,000 ▼55,000
이더리움클래식 30,970 ▼100
리플 4,296 ▼34
퀀텀 2,931 0
이오타 28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