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평양냉면 고기육수’를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철 육수 라인업을 강화했다.
최근 평양냉면은 한때 ‘별미’로 여겨지던 위상을 넘어,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폭넓은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강남, 을지로 등 유명 냉면 맛집에는 한 시간 이상 대기하거나, 점심시간 전에 재료가 소진돼 조기 마감되는 모습도 흔하다. 이처럼 긴 대기 시간과 1만5천 원이 넘는 가격은 평양냉면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진입 장벽이 되곤 한다.
이에 면사랑은 전문점 냉면 특유의 깊은 풍미는 살리면서도 조리 편의성과 가격 부담을 줄인 ‘평양냉면 고기육수’를 기획했다. 기존 스테디셀러인 ‘동치미맛 냉면육수’, ‘사골맛 냉면육수’에 이어 정통 고기 육수 기반의 신제품을 추가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평양냉면 고기육수’는 100% 소고기를 4시간 이상 직접 우려내어 만든 스트레이트 타입 육수로, 고기의 자연스러운 감칠맛과 깊이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부어 먹을 수 있어 무더운 날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1인분씩 낱개 포장된 4입 구성으로 1인 가구는 물론 가족 단위 소비자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반영해 HACCP 인증 시설에서 엄선된 고품질 원재료만을 사용, 안전성과 맛을 동시에 갖췄다. 이를 통해 원재료 본연의 풍미를 강조해 건강과 맛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했다.
◆본우리집밥, KBS 신관점에서 ‘브랜드 데이’ 성료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지난 7월 28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점’ 구내식당에서 외식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선보이는 ‘브랜드 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브랜드 데이는 본우리집밥이 매월 진행하는 행사로, 급식의 외식화 트렌드를 반영하여 구내식당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외식의 인기 메뉴를 가까운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데이 행사는 구내식당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위한 특별 식단 이벤트로, KBS 2TV ‘생생정보’의 ‘한국인의 식판’ 코너를 통해 방송되며 단체급식에 외식 브랜드 컬래버레이션과 콘텐츠를 결합한 시도로 주목받았다.
본우리집밥은 세 가지 코너(A∙B∙C)를 운영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메뉴들을 선보였다. 먼저, 여름철 보양식인 ‘장어솥밥’과 새우튀김이 함께 꾸려진 B코너는 점심 시작 30분 만에 180인분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A코너는 직화제육 자율배식으로 운영됐으며, 이어 C코너에서는 1인용 피자 프랜차이즈 ‘고피자’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피자와 까르보나라 파스타 조합이 제공돼 MZ세대 직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로 인해 중식 고객 수가 평소보다 약 10% 증가하며, 브랜드 데이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보여줬다.
또한 잔반을 남기지 않는 ‘비움’을 실천하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비움데이 나눔 캠페인’도 진행됐다. 이용 고객 중 총 300명이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예상보다 빠르게 종료되며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행사 당일 잔반량은 평소보다 약 30% 줄어, 친환경 캠페인의 실질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꽝 없는 럭키 드로우’와 함께 펼쳐진 참여형 캠페인은 친환경과 재미를 결합한 방식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바로팜, 약국 전용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팜페이지’ 출시
약국 경영 토탈 플랫폼 기업 바로팜(대표이사 김슬기)이 약국 전용 홈페이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 ‘팜페이지(Pharmpa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팜페이지는 별도의 개발 지식 없이 클릭 몇 번으로 누구나 무료로 완성할 수 있는 약국 전용 홈페이지 서비스로 약국 홍보가 필요한 모든 약사들이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특히 복약지도 콘텐츠, 상품 정보, 운영시간 등 약국에 꼭 필요한 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되어 약국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과의 소통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다.
팜페이지는 약국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복약지도와 건강정보 등 전문 콘텐츠가 자동으로 노출되어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며, 약사가 바로팜을 통해 주문한 상품 정보는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반영된다.
또한 심야약국이나 24시 약국 등 운영 정보를 간편하게 등록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1:1 문의 기능과 약국 QR이 삽입된 약봉투를 통해 고객과 편리하게 소통하고 재방문 유도를 높일 수 있다.
바로팜은 팜페이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서비스 가입만 해도 약사 명찰을 100% 증정하며, 홈페이지 완성 시 전산봉투 1만장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에 완성된 팜페이지를 공유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1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평양냉면 고기육수’ 출시 外
기사입력:2025-08-06 17:43:4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512,000 | ▼391,000 |
비트코인캐시 | 812,500 | ▼6,000 |
이더리움 | 6,204,000 | ▼1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340 | ▼400 |
리플 | 4,234 | ▼41 |
퀀텀 | 2,856 | ▼5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301,000 | ▼632,000 |
이더리움 | 6,198,000 | ▼1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390 | ▼360 |
메탈 | 994 | ▼19 |
리스크 | 559 | ▼9 |
리플 | 4,237 | ▼40 |
에이다 | 1,297 | ▼18 |
스팀 | 181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610,000 | ▼320,000 |
비트코인캐시 | 812,500 | ▼8,500 |
이더리움 | 6,205,000 | ▼1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330 | ▼460 |
리플 | 4,232 | ▼44 |
퀀텀 | 2,821 | ▼110 |
이오타 | 272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