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에서 패션·뷰티 분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 구축한 ‘소담상회 with 무신사’가 지난 6월초 시범 오픈 이후 한달여간 온·오프라인 누적 판매액 30억 원을 돌파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가 온라인에서도 거래액 성장세를 보인 만큼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이 효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담상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민간과 협업해 만든 O2O(Online to Offline) 플래그십 스토어다"라고 전했다.
올초에 민간 사업자로 참여한 무신사는 지난 6월 390여개 패션·뷰티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소담상회 with 무신사’를 선보였다. 무신사는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지 못했던 중소 규모의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입점시켜 소상공인 업체들의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돕고 있다.
소담상회 with 무신사는 매장 내에 QR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결제 연동 방식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의 유기적인 시너지 효과도 내고 있다. 여성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쎄쎄쎄(SETSETSET)는 소담상회 입점 이후 6월 한달간 무신사 스토어에서의 온라인 판매액이 전월 대비 2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디 문화를 기반으로 한 디자이너 브랜드 쎄르페(SSERPE)도 소담상회 입점 이후 6월 한달간 거래액이 전월과 비교해 135% 성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무신사, '소담상회' 누적 판매액 30억 돌파
기사입력:2025-08-05 08:27:5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267,000 | ▼91,000 |
비트코인캐시 | 824,500 | ▼1,500 |
이더리움 | 6,170,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890 | ▲70 |
리플 | 4,323 | ▲20 |
퀀텀 | 2,937 | ▲1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331,000 | ▼56,000 |
이더리움 | 6,168,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00 | ▲50 |
메탈 | 1,019 | ▲4 |
리스크 | 567 | 0 |
리플 | 4,323 | ▲20 |
에이다 | 1,336 | ▲14 |
스팀 | 18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32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824,500 | ▼3,000 |
이더리움 | 6,175,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40 | ▲40 |
리플 | 4,324 | ▲21 |
퀀텀 | 2,928 | ▲3 |
이오타 | 27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