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와 협업해 여름 시즌 음료 2종(써니호 오션 스무디,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원피스’는 해적왕을 꿈꾸는 주인공 ‘루피’의 위대한 모험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원피스 세계관 속 주요 캐릭터와 상징적인 요소들을 빽다방 스타일의 음료와 굿즈로 구현해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
먼저 ‘써니호 오션 스무디’는 주인공 루피와 동료들이 타고 다니는 써니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메뉴다.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량한 색감과 달콤한 리치 풍미가 어우러진 스무디에 투명한 나타드코코(코코넛젤리) 토핑을 더해 바다 위 반짝이는 파도를 형상화한 점이 눈길을 끈다. 달콤한 맛과 나타드코코의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 음료로 제격이다.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는 주인공 루피의 트레이드마크인 빨간 셔츠와 밀짚모자에서 착안해 개발한 메뉴다. 딸기 베이스에 상큼한 깔라만시를 더해 산뜻한 풍미를 살렸으며, 루피의 고무고무 열매 능력을 연상시키는 쫀득한 타피오카 펄을 푸짐하게 토핑해 식감의 재미를 더했다.
빽다방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루피·쵸파·사보·로우 캐릭터 키링(4종 중 1종 랜덤) ▲사황(루피·버기·샹크스·티치) 피크닉매트로 구성되었으며, 제조 음료 4천 원 이상 구매 시 굿즈를 3천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굿즈 판매 여부 및 품목은 매장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더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마이투어, 中 2억 이용자 OTA ‘통청 여행’과 맞손
AI 기반 글로벌 베드뱅크(Bedbank) 솔루션 기업 올마이투어가 중국 대표 온라인 여행사 ‘통청 여행(Tongcheng-Elong)’과 협력해 국내 숙박 상품의 실시간 연동 및 판매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통청 여행’은 2018년 설립된 중국 OTA 기업으로 항공 및 기차를 포함한 교통과 숙소, 여행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위챗, QQ 등 중국 내 강력한 유통망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해 2024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2억 명을 넘어섰으며, 특히 중국의 MZ 세대를 비롯해 중소도시 거주층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중국 시장에서 한국이 매력적인 단거리 해외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지난해 8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약 1년간 국내 숙소 연동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올해 7월부터는 서울, 부산, 제주 등 외국인 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한 호텔, 리조트, 레지던스 등 약 5만 개 객실 규모의 프리미엄 숙소가 통청 여행 플랫폼에 실시간으로 노출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숙소 공급이 아닌 방한 자유여행(FIT) 시장에서의 공동 마케팅 기획과 콘텐츠 차별화 등 전략적 협업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양사는 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 청년층과 충칭, 항저우, 창사, 안후이 등 중소도시 거주자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과거와 달리 합리적인 여행 비용보다 콘텐츠 중심의 여행이 각광받는다는 점에 착안해 K-문화, 프리미엄 쇼핑, 병원 연계 의료관광, 아웃도어 체험 등 특색 있는 요소를 접목한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올마이투어는 이번 협력을 통해 중국 B2C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유통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통청 여행의 방대한 이용자 수와 모바일 채널을 통해 국내 숙박 콘텐츠의 현지 노출 확대 및 매출 상승까지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춘절, 국경절 등 중국의 주요 휴가 시즌을 공략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 캠페인과 판매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전략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세정그룹, 상반기 7억 규모 전방위 사회공헌 추진
세정그룹과 사회복지법인 세정나눔재단(이사장 박순호)이 올해 상반기 총 7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나눔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세정그룹은 지난 2011년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세정나눔재단’을 중심으로 상생을 중시하는 기업 이념과 박순호 회장의 나눔 철학에 기반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세정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선포한 ‘100년 기업을 향한 비전’에서 ‘나눔 상생 경영 계승’을 이어간다는 계획을 발표한 이후, 올해 상반기에만 7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단발성 단순 기부를 넘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 위기가정 긴급지원, 돌봄공백 케어, 재난피해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현장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수혜자 입장의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올 상반기에는 사회적 이슈에 대응하여 산불, 폭염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 열악한 근무환경의 중소 제조업 근무 외국인 근로자까지 대상을 확대해 전방위적 지원을 강화했다.
올해 1월 본사가 위치한 부산 지역 어려운 이웃에 1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한 ‘설맞이 이웃돕기’를 시작으로, 3월에는 ‘부산사회공동모금회’를 통해 3억 원의 성금과 성품을 기탁했으며, 4월에는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5천만 원을 긴급 지원하고, 5월에는 부산지역 중소 제조업의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1억 원 상당의 의류를 후원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의료 접근성이 낮은 고령자와 돌봄 공백 가구를 위한 ‘병원안심동행서비스’ 사업에 차량 4대를 추가 지원해 올해까지 총 9대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돌봄 인프라 구축에도 기여하는 지역 기반 나눔을 이어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여름 시즌 한정 메뉴·굿즈 출시 外
기사입력:2025-07-31 10: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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