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Jefferson’s)’과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이 참여한 ‘2025서울바앤스피릿쇼(Seoul Bar & Spirits Show)’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주류 박람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사흘 내내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특히 제퍼슨과 더 디콘 부스에는 약 3만 6천여 명이 방문해 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제퍼슨 버번’은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로, 서로 다른 메시빌과 숙성 연도의 버번을 블렌딩한 독창적인 제조 방식이 특징이다. ‘더 디콘’은 스코틀랜드의 아일레이 지역과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원액을 블렌딩해, 개성 넘치는 스모키한 풍미와 은은한 단맛이 조화를 이루는 차세대 스카치 위스키다. 각기 다른 철학과 개성을 지닌 두 브랜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며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부스에서는 ‘제퍼슨 버번’과 ‘더 디콘’을 직접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더 디콘 부스는 브랜드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참여형 게임과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제퍼슨은 7월 26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조나단 윙고(Jonathan Wingo)가 직접 진행한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브랜드 철학과 이야기를 전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제퍼슨 제품들을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브랜드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면모를 선보였다. 한 참가자는 "단순한 시음이 아니라 브랜드 철학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촌설렁탕,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 전면 도입
설렁탕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기 위해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을 전격 도입했다.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은 매장의 판매·재고·발주 이력은 물론, 날씨·요일 등 외부 변수까지 종합 분석해 일별 매출을 예측하고 최적의 주문량을 자동 추천해주는 AI기반 솔루션이다. 1년간의 개발과 시범 운영을 거쳐 현재 전 매장에서 적용 중으로 이 시스템을 통해 재고 확인 시간을 평균 30분 줄이고 과발주로 인한 신선도 저하와 비용 손실도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효율성과 실용성 덕분에 한촌설렁탕의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은 지상파 방송에서 우수 AI 활용 사례로 소개되는 등 외식업 매장의 운영 효율을 높이는 혁신적 푸드테크 기술로 주목받았다. 실제 도입 매장 점주들 또한 발주 편의성과 운영 효율성 측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 정식 도입 이후에도 예측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고도화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 점주가 AI 예측 정확도와 시스템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AI 적용 시 긴급 발주 발생률’ 데이터를 매달 공유, 시스템 활용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장 피드백을 실시간 반영해 실행 속도 등 전반적인 기능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제과명장 콜라보 진행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대한민국 제과명장의 베이커리 제품을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콜라보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음에 따라 제과명장 콜라보를 더욱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간편하고 가볍게 즐기는 스내킹(Snacking) 문화가 자리 잡고 전국의 유명 빵집을 찾아다니는 일명 빵지순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구내식당에서도 밥 대신 즐길 수 있는 소위 '식사빵'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올해 3월부터 제과·제빵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제과명장과의 콜라보를 통해 명장의 노하우를 담은 식사빵을 구내식당에서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3월에 시작된 첫 콜라보는 '명장10'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대표 깜빠뉴를 선보여 온 10호 제과명장 송영광 명장과의 콜라보로 삼성웰스토리 전용 깜빠뉴를 개발해 3월 한 달간 시범 사업장에서만 5천개 이상 제공됐다.
해당 제품은 송 명장과 함께 1년 넘는 연구기간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기존 매장에서 판매하는 깜빠뉴보다 작은 크기로 만들어 한 끼 식사로 적합하며 회사에서 뜯어먹기 편하게 부드럽게 만들어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퍼슨·더 디콘’으로 서울바앤스피릿쇼 진행 外
기사입력:2025-07-31 09:5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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