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을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복날 맞이 민생 회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보양식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여름철 원기 회복 메뉴를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쿠팡이츠에 입점된 원할머니 보쌈족발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3만 원 이상 주문 시 최대 1만5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쿠팡이츠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쿠팡이츠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8월 3일(일)까지 이어진다.
이어 8월 4일(월)부터 8월 10일(일)까지 배달의민족을 통해 3만 원 이상 주문 시 5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배달의민족에서는 결제 수단으로 ‘만나서 결제’를 선택하면 정부가 지급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한편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역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확대에 동참하고 있다.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국 가맹점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매장’ 안내문을 비치해 소비자 접근성과 인지도를 함께 높이고 있다.
◆에이스침대, 2025 상반기 신혼 침대 트렌드 발표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가 2025년 상반기 신혼 침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예비부부 전용 멤버십 서비스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자의 상반기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먼저, 혼수 핵심 품목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선택하는 ‘하이엔드 퍼스트’ 경향이 침대 구매에서도 나타났다. 신혼부부가 선택한 에이스침대 제품 중 650만 원 이상 고가 제품의 판매 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31.4%에서 올해 33.0%로 증가했다. 또한 웨딩멤버스 상반기 전체 판매량 중 최고급형 매트리스인 ‘에이스 벨라-Ⅲ(ACE BELLA-Ⅲ)’는 29.8%, ‘로얄에이스(Royal Ace)’는 16.9%의 비중을 차지했다. 신혼 초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프라이버시와 취향을 반영한 휴식 공간에 적극 투자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침대 사이즈 면에서는 여유로운 수면 공간을 중시하는 대형 제품에 대한 선호가 지속됐다. 전체 매트리스 판매량 중 킹(K) 사이즈 이상이 차지한 비중은 69.3%에 달했다. 부부 각자의 체형과 수면 습관을 고려해 2개의 매트리스를 나란히 사용하는 트윈 구성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이어졌으며, 이때 주로 활용되는 SS(슈퍼싱글) 사이즈 제품의 비중은 23.0%를 기록했다.
침대 프레임의 경우 호텔처럼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무드 인테리어 트렌드에 따라 조명 침대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특히 템바보드와 LED 조명을 결합한 베스트셀러 루체-III(LUCE-III)는 4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신제품 중에서는 아르코(ARCO)와 루나토-IV(LUNATO-IV)가 공간 스타일링에 특화된 프레임으로 주목받으며 전체 판매량의 10.3%를 차지했다.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예비부부의 합리적인 혼수 준비를 돕기 위해 2014년 시작된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 10여 년간 예비·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휴 브랜드를 지속 확대하며 웨딩 시장 내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2024년 한 해에만 1만 1,105명이 신규 가입했고 이 중 89.7%가 실구매로 이어졌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는 12만 명에 달한다.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극장판’, 개봉 7일 만에 누적 관객 10만 돌파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베베핀 극장판: 사라진 베베핀과 핑크퐁 대모험’(이하 ‘베베핀 극장판’)이 누적 관객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개봉 일주일 만에 달성한 성과로, 여름방학 시즌 가족 관객층의 뜨거운 호응을 입증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베베핀 극장판’은 개봉 7일 만인 30일, 누적 관객 수 10만 명을 넘어섰다. 개봉 첫 주말 ‘전지적 독자 시점’,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과 함께 박스오피스 개봉작 3위에 오른 데 이어, 지난 28일에는 종합 박스오피스 6위, 좌석 판매율 2위(‘F1 더 무비’ 다음 순위)를 기록하는 등 평일 흥행에서도 탄탄한 성적을 유지하며 여름 극장가의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극장가 현장에서도 열띤 반응이 감지된다. 어린이 전용 방석이 조기 소진되거나, 상영관 입구에 유아차 행렬이 길게 이어지는 등 키즈 패밀리 관객 중심의 관람 풍경이 연출됐다. 어린이 관객 다수는 영화가 끝난 뒤 캐릭터를 다시 보고 싶어 하거나 재관람을 요청하며 깊은 몰입도를 보였다.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무대인사 역시 매진을 기록하며 가족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SNS에서도 실제 관람 후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인생 첫 영화 관람! 무대인사까지 집중해서 잘 봤다”, “영화가 끝나자마자 아이가 다시 보자고 졸랐다”, “어른도 함께 웃고 울 수 있는 영화” 등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 반응이 공유되며, 자녀와 함께한 ‘인생 첫 영화’로서의 의미와 세대 통합형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동시에 입증하고 있다.
‘베베핀’은 유튜브 누적 구독자 6300만 명, 누적 조회수 370억 뷰를 기록한 글로벌 IP(지식재산권)로,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미국·영국·호주 등 11개국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 25개국 Top10에 진입하며 경쟁력을 입증해 왔다. 이번 ‘베베핀 극장판’은 이러한 팬덤과 흥행 저력을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브랜드 세계관을 스크린으로 확장한 첫 번째 극장판 프로젝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복날 맞이 민생 회복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5-07-30 20:35:1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725,000 | ▼173,000 |
비트코인캐시 | 812,500 | ▼5,500 |
이더리움 | 6,208,000 | ▼7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10 | ▼240 |
리플 | 4,244 | ▼23 |
퀀텀 | 2,892 | ▼3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767,000 | ▼332,000 |
이더리움 | 6,223,000 | ▼7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10 | ▼350 |
메탈 | 1,006 | ▼3 |
리스크 | 559 | ▼3 |
리플 | 4,248 | ▼31 |
에이다 | 1,235 | ▼18 |
스팀 | 178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640,000 | ▼330,000 |
비트코인캐시 | 813,000 | ▼5,500 |
이더리움 | 6,215,000 | ▼6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440 | ▼330 |
리플 | 4,244 | ▼23 |
퀀텀 | 2,890 | ▼55 |
이오타 | 272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