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크린랩, 애니메이션 IP ‘캐치! 티니핑’ 스페셜 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5-07-28 18:01: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크린랩(대표 승문수)이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IP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 9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최근 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캐릭터 마케팅 트렌드에 주목해 기획됐다. 높은 인지도와 화제성을 갖춘 SAMG엔터테인먼트의 ‘캐치! 티니핑’ IP를 활용함으로써, 크린랩 생활용품 라인에 보다 감각적이고 젊은 이미지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출시 제품은 ▲크린지퍼백 4종(미니미니·소·중·대) ▲어린이용 크린장갑 ▲ 하이퍼맥스 건전지 4종(AA 2종·AAA 2종)이며 아이들의 놀이 활동이나 장난감 정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2024년부터 최근까지 방영됐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다섯번째 시즌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스타 하츄핑, 빛나핑, 오로라핑, 초롱핑 등이 그려진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린랩은 신제품과 더불어 구매고객을 위한 ‘크린랩 ♥ 캐치! 티니핑 스페셜 굿즈’도 선보인다. 온라인 공식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캐치! 티니핑 메쉬백’을, 4만원 이상 구매 시 ‘캐치! 티니핑 비치타올’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 중복 증정은 되지 않는다.

아울러 7월 30일부터 크린랩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특별 에디션 출시 기념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 개인 계정에 ‘크린랩 ♥ 캐치! 티니핑 스페셜 에디션’ 제품의 리뷰 사진을 업로드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오로라핑 봉제인형’(5명)과 ‘스타 하츄핑·오로라핑 키링’(3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더, 크리에이터 크루 ‘EI-CON’ 3기 모집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브랜드를 대표해 개성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크리에이터 크루 ‘EI-CON(아이콘)’ 3기를 모집한다.

크리에이터 크루 El-CON은 아이더의 브랜드 가치와 제품의 매력을 각자의 창의적인 시선으로 풀어낸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레이이터들이다. 이번 EI-CON 3기는 글로벌 액션캠 브랜드 인스타360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선발된 모든 크리에이터에게는 고품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인스타360의 최신 카메라를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7월 25일(금)부터 8월 8일(금)까지이며, 아웃도어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크리에이터 총 2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은 네이버에서 ‘아이더’를 검색한 후 ‘크리에이터 모집’ 게시글 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서 활동 중이며 월별 미션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있고, 8월 22일 발대식과 12월 6일~7일 예정된 해단식에 참석 가능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3기 크루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매월 아이더 대표 제품을 활용한 영상 1편과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팀별로 총 300만원 상당의 아이더 제품이 제공되며, 매월 활동비로 50만원이 별도 지급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어워즈를 통해 최대 750만원 규모의 상금도 수여된다.

◆메가MGC커피 X NCT WISH, ‘WISHFUL 팬사인회’ 종료

메가MGC커피와 글로벌 K-팝 아티스트 NCT WISH가 함께 단독으로 개최한 특별한 행사 ‘WISHFUL 팬사인회’가 지난 27일 (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팬사인회는 메가MGC커피와 NCT WISH의 성공적인 캠페인의 정점을 찍는 하이라이트 행사로, 브랜드와 아티스트, 팬덤이 한자리에서 교감할 수 있는 ‘메가급’ 만남의 장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이달 초부터 진행된 ‘메가오더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50명의 팬이 초청되어 NCT WISH와 직접 만났다. 멤버들이 직접 고른 ‘픽 메뉴’를 포함해 총 10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이 참여한 이번 이벤트는 “메가MGC커피가 NCT WISH에 진심이다”, “프리퀀시 달성하고 꼭 만나러 가고 싶다!”는 반응이 이어지며 SNS와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메가MGC커피는 NCT WISH 캠페인 초반부터 멤버 생일에 맞춘 컵홀더, 포스터 등 팬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캠페인의 여정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NCT WISH 픽 음료와 콜라보 굿즈 출시를 통해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위시코어’의 감성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경험으로 확장시켰다.

그 여정의 정점이 된 팬사인회 현장에서는 NCT WISH 캠페인 비하인드컷 전시,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돼, 브랜드와 팬덤이 함께 호흡하는 생생한 공간이 완성되었다.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팬들의 환호가 터졌고, 사인을 받는 짧은 시간에도 설렘과 감동이 가득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현장에서는 “멤버들과 눈을 맞추고 직접 인사 나눈 순간, 평생 못 잊을 기억이 됐다”, “메가MGC커피 이제 내 루틴으로 저장할래” 등 이벤트에 만족한 팬들의 반응이 전해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79.51 ▼46.15
코스닥 798.39 ▼16.87
코스피200 429.51 ▼7.0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660,000 ▼451,000
비트코인캐시 789,000 ▼4,500
이더리움 5,944,000 ▼80,000
이더리움클래식 29,700 ▼380
리플 4,140 ▼37
퀀텀 2,881 ▼3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647,000 ▼458,000
이더리움 5,944,000 ▼80,000
이더리움클래식 29,620 ▼450
메탈 1,005 ▼13
리스크 545 ▼7
리플 4,138 ▼37
에이다 1,270 ▼13
스팀 18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660,000 ▼460,000
비트코인캐시 790,000 ▼4,000
이더리움 5,940,000 ▼85,000
이더리움클래식 29,650 ▼440
리플 4,141 ▼35
퀀텀 2,851 ▼70
이오타 277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