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생이 이탈리아산 ‘파로 엠머밀’을 원료로 한 발효효소 신제품 ‘하이생 파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생 파로’는 이탈리아의 파로 전문기업 ‘몬테로소’의 엠머밀 품종을 엄선해 제조한 효소식품으로, 고대 곡물 파로의 풍부한 영양소와 원물 고유의 특성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주원료인 파로는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이 강점으로, 최근 식습관 개선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하이생 파로’는 주원료인 이탈리아산 파로 엠머밀에 하이생 자체 특허 복합발효기술로 발효한 국내산 현미·미강·대두 등 곡물 원료를 배합한 100% 발효효소식품이다. 인위적인 정제효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유산균 3종과 비타민 B군 4종까지 더해 균형 잡힌 구성을 갖췄다.
또한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 탄수화물 분해효소(알파아밀라아제)의 활성도에 집중하는 한편 단백질 분해효소(프로테아제)와의 균형도 고려했다. 실제로 제품 1포 기준 탄수화물 분해효소 700,000unit 이상, 단백질 분해효소 4,000unit 이상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효소의 분해 활성도를 수치화한 역가수치로 총 704,000unit에 달한다. 작은 사이즈의 환 제형으로 목넘김이 편하고,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제작돼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하이생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17일까지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구매 수량에 따라 본품을 추가 증정하는 ‘2.3.5 이벤트’가 마련돼, 고객은 최대 45% 상당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박스 구매 시 1박스, 3박스 구매 시 2박스, 5박스 구매 시 총 8박스(240포)를 받아볼 수 있어 구매 수량이 많을수록 혜택이 커지는 구조다.
이와 함께,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하이생 파로(10포), 녹차로 빼(10포), 혈당밸런스(7포)로 구성된 사은품 세트가 추가 제공되며, 행사 기간 내 선착순 50명에게는 ‘하이생 파로’ 30포를 정가 대비 약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한정 특가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구매 후 포토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하이생 적립금 1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반찬단지, CU 편의점에 신제품 삼각김밥 2종 김밥 1종 출시
㈜반찬단지(대표 우은명)가 전통 젓갈을 활용한 프리미엄 삼각김밥 2종과 김밥 1종을 편의점 CU에서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고들빼기 낙지젓갈’과 ‘오징어 씨앗젓갈’ 2가지 맛으로, 전통의 깊은 맛을 현대적인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고들빼기 낙지젓갈 삼각/김밥’은 아삭한 고들빼기 나물과 매콤달콤한 낙지젓이 어우러져 씹는 즐거움을 더했다. ‘오징어 씨앗젓갈 삼각김밥’은 톡톡 터지는 청어알과 견과류에 오징어젓과 낙지젓을 갈아 넣어 풍부한 식감과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다.
세 가지 제품 모두 기존 시중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조합으로, 김과 밥에 잘 어울리는 양념과 재료의 조화를 강조했다
반찬단지는 신제품 3종이 간식의 역할을 넘어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 바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 삼각김밥 2종은 전국 CU 편의점에서 개당 1300원, 김밥은 3300원에 판매된다.
◆쿠첸,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주방가전 부문 수상
쿠첸이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그레인’ 밥솥으로 주방가전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상이다. 국내 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직접조사를 통해 부문별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항목별 소비자 평가를 진행하며, 이를 토대로 전문가 최종 심사를 거쳐 대표 브랜드를 선정 및 발표한다.
쿠첸은 대표 제품인 ‘그레인’ 밥솥으로 브랜드 품질 만족도와 신뢰도, 패키지 디자인 등 각종 평가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주방가전 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쿠첸 ‘그레인’은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점에 주목해 나온 밥솥으로 잡곡 종류 및 쌀 품종별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다이어트와 혈당 관리에 좋은 렌틸콩밥, 흑미밥, 귀리밥 등 10가지 잡곡 알고리즘과 인기 쌀 품종 5가지의 맛과 영양을 높이는 알고리즘으로 잡곡밥과 백미밥을 최상의 맛으로 완성한다.
다양한 메뉴 버튼은 히든 디스플레이로 간소화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을 갖췄다. 사람들이 자주 찾는 메뉴는 밥솥 정면에 배치하고 각종 알고리즘은 버튼을 눌러 진입해 선택하는 방식으로 심미성과 편의성을 겸비해 가전제품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하이생, 고대 곡물 발효효소 신제품 ‘하이생 파로’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7-28 17:3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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