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은 2차 에코붐세대가 키즈 상품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면서 유아동복 매출이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2차 에코붐세대(Echo Boom) : 결혼적령기에 들어선 1991~1995년생을 지칭하며, 팬데믹으로 미뤄진 결혼 수요가 몰리며 메아리(에코)처럼 출생붐이 다시 일어나고 있어 출생률 반등의 골든타임 세대로 불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상반기(1~6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키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보다 10배 증가했다"라며 "출생 직후의 신생아부터 24개월 미만의 영아를 위한 상품을 선보이는 ‘베이비’ 카테고리는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최근 출생아 수 반등으로 신생아용 상품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덧붙였다.
세부적으로는 실내복, 원피스, 아우터 등 ▲의류 890%, 샌들, 스니커즈 등 ▲신발 1700%, 모자, 양말 등 ▲액세서리 3350%, 장난감, 출산∙육아용품 등 ▲키즈용품 3220% 등으로 전 카테고리가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W컨셉이 차별화 전략으로 선보인 ‘컨템포러리 키즈’ 관련 브랜드 매출도 늘었다. 올해 신규 입점한 로아앤제인, 유비맘클로젯, 라라풀, 베베테일러, 리틀그로브, 미니피에스마켓 등 6개 브랜드는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이 230% 신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W컨셉, 신생아, 영유아 등 위한 키즈 상품 매출 급증
기사입력:2025-07-28 13:5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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