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화요x국가보훈부, 광복 80주년 맞아 ‘화요1945’ 한정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7-28 10:03: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화요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 ‘화요1945’를 오는 8월 6일(수) 출시한다.

‘화요1945’는 광복의 해인 1945년을 상징하는 도수 45도를 제품명에 반영했으며, 국가보훈부와의 협업을 통해 독립운동의 가치와 광복의 기쁨을 되새기고자 기획된 한정판이다.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국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역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의미를 더했다.

화요는 이번 특별 한정판을 통해 전통과 역사를 중시하는 화요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우리 술의 정통성과 국산 쌀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100% 국내산 쌀과 전통 옹기 숙성 기법을 적용해 높은 도수(45도)임에도 부드럽고 목 넘김과 은은한 곡물 향과 함께 깊고 깔끔한 풍미를 선사한다.

제품 디자인 역시 상징성과 완성도를 더했다.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붉은색과 푸른색 곡선형 불씨는 ‘꺼지지 않는 희망의 불씨’를 형상화했으며, ‘희망’, ‘시작’, ‘저항’ 등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태극기의 건곤감리는 미래를 향한 대한민국의 방향성을 담은 바람개비 형태로 재해석됐다. 또한, 병목의 흰색 라벨은 광복 운동 당시 국민이 두르던 머리띠와 전통 저고리를 모티프로 역사와의 연결고리를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화요1945’는 750ml 용량으로 내달 6일 공식 출시 이후 바틀샵, 면세점, 일부 소매점 등에서 판매된다.

◆코닥어패럴, 광장시장에 ‘코닥 광장 마켓’ 플래그십 오픈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광장시장에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광장 마켓’을 오픈했다. ‘코닥 광장 마켓’은 성수동의 ‘코닥 코너샵’(2024년 1월), 명동의 ‘코닥 센터샵’(2024년 11월), 홍대의 ‘코닥 서울 쇼룸(2025년 3월)’에 이어 서울 내 네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은 100년 넘는 역사를 간직한 한국 최초의 상설시장이자 대표 전통시장이다.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고, 해외 관광객 발길도 줄을 잇는다. 코닥어패럴이 플래그십 ‘코닥 광장 마켓’ 입지로 광장시장을 선택한 이유도 세대를 아우르는 130여년 역사의 코닥 헤리티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상징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코닥 광장 마켓’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찐로컬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 즉 의외의 장소에서 브랜드 헤리티지를 신선하게 전달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코닥이 지닌 글로벌 감성을 레트로 무드로 재해석해 가장 한국적인 장소에서 외국인들에게 재미,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함도 있다.

‘코닥 광장 마켓’은 1층 단층에 약120 ㎡ (36평) 규모이며, 광장시장 먹거리 골목을 지나 포목상 거리로 이어지는 중앙 통로에 인접해 접근성이 좋다. 매장 외관은 시장의 오랜 정취가 묻어난 집기와 빛 바랜 양철 셔터, 벗겨진 듯 연출한 코닥 로고 페인팅 등까지 시간의 흔적을 재연했다. 이는 마치 옛날부터 이곳에 있었을 법한 친숙함을 자아낸다. 코닥의 상징인 옐로우, 레드 컬러를 내세워 멀리서도 한 눈에 띄며, 코닥만의 색감으로 활력도 선사한다. 내부는 빈티지한 스틸 소재 집기와 필름 감성의 사진, 카메라 오브제 등 뉴트로 감성으로 꾸며,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베이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 6월 랭킹 발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신생 K뷰티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해 전개하고 있는 K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Mega Debut)’의 6월 인기 제품 탑5를 발표했다.

이베이재팬은 지난 4월 메가데뷔를 론칭하고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통해 매주 화요일마다 4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릴레이 형식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며, 일본 진출 초기 단계 브랜드에게 실질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메가데뷔 라이브’를 통해 브랜드별 한정세트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6월 한달간 진행한 메가데뷔에서 판매 랭킹 1위는 ‘비거나이즈 콜라겐 립 글래스 밤’이 차지했다. 투명하고 생기 넘치는 컬러와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인 펜슬형 립밤으로, 총 12가지 색상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2위에는 ‘아페리레 비 프로즌 빙하토 모공팩’이 올랐다. 빙하수와 5종 복합 클레이가 함유되어 여름철 모공과 피지 케어에 탁월하며, 도포하자마자 시원한 사용감으로 계절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췄다.

3위 ‘아이레시피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토너 미스트’는 크림 수준의 보습력을 갖춘 미스트 타입의 토너로 건조한 환경에서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4위에 오른 ‘시카 PDRN 흔적 클리어 토너 패드’는 비건 인증을 받은 저자극 패드 제품으로, 원하는 형태로 피부에 밀착시킬 수 있어 다양한 부위에 활용도가 높다. 5위 ‘시카 PDRN 흔적 클리어 세럼’은 민감성 피부도 쓸 수 있는 클린 뷰티 포뮬러를 적용한 데일리용 세럼으로, 아침저녁 구분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30.09 ▼21.47
코스닥 777.61 ▼10.35
코스피200 423.66 ▼2.5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311,000 ▲47,000
비트코인캐시 772,000 ▲500
이더리움 5,905,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29,290 ▲140
리플 4,055 ▲10
퀀텀 2,811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441,000 ▲151,000
이더리움 5,906,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29,330 ▲150
메탈 1,003 ▲2
리스크 537 ▲4
리플 4,050 ▲4
에이다 1,197 ▲4
스팀 17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350,000 ▲70,000
비트코인캐시 772,000 ▼500
이더리움 5,910,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29,330 ▲120
리플 4,053 ▲7
퀀텀 2,780 0
이오타 27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