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BYD코리아가 최근 일부 매체와 SNS 등에서 제기된 ‘BYD 씰(SEAL) 구형 모델이 국내에 출시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올해 생산된 2026년식 차량"이라는 임장을 내비쳤다.
25일 BYD코리아는 설명문을 통해 "한국 시장에 출시되는 BYD 씰은 단순한 과거 모델이나 미판매 재고 차량이 아니"라며 "국내 시장에서 요구하는 인증 기준 및 고객 수요를 고려해 사양을 구성한 한국 시장만을 위한 모델로, 전량 BYD 본사 공장에서 올해에 생산된 2026년식 차량들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인도될 예정"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BYD코리아는 "BYD는 중국 내수용 차량과 수출용 차량을 철저히 구분해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며 "기존 완성차 브랜드들이 신차 출시 후 수개월 혹은 1년 내 전 세계 시장에 동일한 모델을 공급하는 것과 달리, BYD는 내수 시장과 수출 시장의 제품 전략을 철저히 분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BYD코리아는 "현재 중국에서 판매 중인 씰 모델은 철저히 중국 내수 전용으로 개발된 차량으로, 한국을 포함한 그 외 지역에서는 판매되고 있지 않다"면서 "해당 모델에 탑재된 주행보조시스템 ‘신의 눈(God’s eye)’은 해외 출시를 위해 각국의 법규와 인증 요건, 운행 환경 등 다양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개별 시장에 최적화된 모델 개발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BYD는 지난 1월 국내 '아토3' 출시 당시에도 2022년 2월 중국에서 출시한 구형 모델과 같은 모델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재고 떨이 논란이 제기된 바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BYD코리아, 씰 국내 모델 구형 논란에 "올해 생산된 2026년식"
기사입력:2025-07-25 16:5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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