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가족 돌봄 청소년(영케어러)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을 맞아 그간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기업의 정체성과 맞닿은 후원 방식으로, 후원 아동의 일상 회복을 돕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왔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2024년 7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영케어러’ 52명을 대상으로 정기 후원과 체험 활동을 결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회복을 지원해왔다. ‘영케어러’는 질병이나 장애 등으로 인해 가족을 돌보는 책임을 지는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의미한다.
지난 1년간 교육·식생활·정서 영역을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이 이어졌다. 아동 1인당 교육비 50만 원, 연간 120만 원 상당 치킨 상품권, HMR(가정간편식) 선물세트 등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이 중심이다.
단순한 일회성 지원을 넘어 꾸준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가 긍정적이고 밝게 변화하는 데 집중했다. 특히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와 연계한 활동은 정서 회복 지원으로 확장됐다. 서울, 대전 전북 등지에서 진행된 멘토링 프로그램은 플로깅,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아동의 자존감 회복과 표현력 확장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데 기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다이닝브랜즈그룹, ‘영케어러’ 지원 성과 공개
기사입력:2025-07-22 21:3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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