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그레이스(대표 조아브라함선)가 지난 2025년 7월 15일부터 17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가스 맨달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세계적인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노스아메리카 2025(Cosmoprof North America 2025, 이하 CPNA 2025)’에 참가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CPNA는 미국 최대 규모의 B2B 뷰티 박람회로, 전 세계 1,100개 이상의 브랜드와 26,0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그레이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장 중앙 메인 부스에 참가해 House of Dohwa, ClearDea, Keyth, 23yearsold, MIP 등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선보이며, 글로벌 바이어와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미국 내 주요 리테일 채널인 코스트코(Costco), 타겟(Target), 얼타 뷰티(Ulta Beauty), 세포라(Sephora), 월마트(Walmart) 등 미국 주요 리테일 체인과의 입점 상담을 활발히 진행하며, 현지 유통 채널 진입과 판로 확보에 속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총 30여 개 브랜드의 미국 시장 적합성도 함께 검토하며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우즈(WOODZ), ‘베리즈’에 데뷔 첫 글로벌 팬 커뮤니티 오픈
21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우즈가 전역과 동시에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팬 커뮤니티를 열고 본격 활동에 드라이브를 건다고 밝혔다. 데뷔 후 처음으로 마련한 공식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 그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해왔던 우즈와 팬들의 이야기들을 베리즈 한 공간에서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시작으로 오늘(21일) 오후 8시 베리즈에서 라이브를 열고 글로벌 팬들에 전역 인사와 함께 앞으로의 계획 등을 전할 계획이다. 군 복무 중에도 이른바 ‘역주행 신화’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우즈는 전역 첫 행보로 무즈(우즈 팬덤명)와 소통에 나서는 것이다.
지난 2014년 데뷔한 우즈는 독보적인 프로듀싱 능력과 작사·작곡 실력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 그간 월드 투어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보여준 유려한 퍼포먼스와 라이브로 확고한 글로벌 팬덤을 확보해왔다. 특히 2023년 4월 발매한 '드라우닝(Drowning)’이 군 복무 기간동안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역주행 신화’를 기록, 음악방송 1위와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전무후무한 흥행 기록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올해 상반기 음원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우즈는 전역 후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이러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먼저 이달 26-27일 양일간 열리는 '2025 NOL 페스티벌 : SBS 가요대전 Summer' 무대에 선다. 다음 달 16일 도쿄, 17일 오사카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5' 무대로 첫 해외 스케줄을 소화하고, 9월엔 '사운드플래닛페스티벌2025',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참석하는 등 강렬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누구보다 바쁜 하반기를 보낼 예정이다.
◆MCM, 사이버-갤럭틱 노마드를 위한 AW25 컬렉션 공개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사이버-갤럭틱 노마드를 위한(For Cyber-Galactic Nomads) AW25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AW25 컬렉션은 ‘뮌헨에서 화성까지(From München to Mars)’ 캠페인의 세 번째 장으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자유로운 매버릭들을 위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우주 시대의 비전과 뮌헨의 장인정신이 결합된 이번 컬렉션은 실용성과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조화롭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레트로 퓨처리즘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유틸리티와 우주 시대적 혁신이라는 시선을 통해 클래식한 모티프를 새롭게 재해석하여 브랜드 고유의 미학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신선하고 미래지향적인 감각으로 재구성된 시그니처 비세토스 패턴을 중심으로 가죽, 나일론, 폰티 등의 소재와 핵심 컬러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은 ‘데님&블루 비세토스’, ‘카키’, ‘헤링본’ 총 세 개의 챕터로 구성되며 각 제품군은 구조, 컬러웨이, 소재의 새로운 조합을 통해 신선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첫 번째 챕터 ‘데님&블루 비세토스’에서는 클래식 비세토스를 미래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지난 SS25 시즌에서 영감을 받은 심해의 색감과 광활한 우주를 연상시키는 블루 비세토스와 블루 데님 비세토스를 새롭게 보여준다. 풍부하고 입체적인 텍스처를 더하는 블루 데님과 대담하고 강렬한 엣지를 선사하는 블루 비세토스는 위켄더, 멀티백팩 등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그레이스, ‘코스모프로프 노스아메리카 2025’ 참가 外
기사입력:2025-07-21 20:2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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